저 역시도 다중채무잡니다. 아직까지 연체는 안 됐습니다.
이제 한계에 이른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인워크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1개이상의 협약기관에서 신불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고 해서 현대카드 연체해서 신불등록하려고 합니다.
사실, 일반 카드(엘지, 삼성)연체해서 신불될때까지 버텨내지 못 할 것 같아서요..
연체기간이 얼마나 되어야 신불등록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타 카드와 같이 90일정도가 지나야 신불등록이 되는지요? 그리고 현대카드 연체가 되면 다른 타 카드도 사용정지가 되는지요?
그러니까, 현대카드 연체가 되면 다른 타 카드사에도 알려지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정말 초보예비신용불량잡니다..
하루이틀 카드 결제일이 다가오는게 무섭습니다.
하루하루 시간이 가는게 아니고 일년이년씩 뭉텅뭉텅이로 시간이 흘러갔으면 좋겠습니다. 죽이되든 밥이 되든 말입니다...
고수님들의 답변기다리겠습니다.
첫댓글 각 카드사의 연체정보는 서로 공유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은행연합회에서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조금이라도 연체가 되면 각 카드사에 정보가 공유되어 해당카드는 거래정지가 되며, 한도 하향등의 불이익이 있습니다..
신용불량정보 등록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카드론.할부금융등은 5만원이상 3개월 연체 후 대출은 30만원이상 3개월연체후에 신용불량정보에 등록이 되는데 통상적으로 3개월후에 등록이 되는건 아니고 연체 3개월 후 결재일 다음일에 신용불량정보에 등록이 됩니다.
하나의 카드를 연체하면 결제일로부터 5일 정도가 되면 정보가 공유되어 타사의 카드도 사용이 불가해집니다. 그리고 이후 연체를 해소해도 이 여파로 각 카드사의 한도가 축소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