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우리나라 다문화 교육의 한계는 무엇이고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지 의견 나누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멘토 땡콩입니다. 🥰 우리나라 다문화 교육의 한계는 우선 인식적인 측면에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교생 실습을 나가면서, 여전히 다문화 가정 아이들은 아이들과 어울리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다문화 가정 아이들도 같은 친구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아이들과 경험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