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좋아하는 주식 팔로우무료 계정 만들기
지금보기
비디오 03:46
채무 불이행에 대한 보험 비용 상승으로 도이체방크 주가 하락
도이치 뱅크유럽 은행들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면서 목요일 밤 신용 디폴트 스왑이 급증한 후 금요일 주가는 14% 이상 하락했습니다.
독일 대출 기관의 프랑크푸르트 상장 주식은 3일 연속 하락했으며 이번 달 현재까지 가치의 5분의 1 이상을 잃었습니다. 채무 불이행에 대한 회사 채권 보유자의 보험 형태인 신용 디폴트 스왑은 전날 142bp에서 목요일 밤 173bp로 급등했습니다.
관련 투자 뉴스
월스트리트, 유럽 은행들의 신용등급을 낮추고 ‘시장이 나빠질 경우를 대비해’ 주식을 사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14시간 전
Citi는 은행 위기 이후 First Republic의 가능한 결과를 제시합니다.
19시간 전
이러한 부진한 은행 주식은 강력한 예금 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애널리스트들이 좋아합니다.
22시간 전
크레디트 스위스 의 긴급 구조UBS 에 의해, 미국에 기반을 둔 실리콘 밸리 은행 의 붕괴 이후 투자자들 사이에서 전염병 우려를 촉발시켰고 수요일 미국 연방 준비 은행 의 추가 통화 정책 긴축으로 인해 우려가 심화되었습니다.
러시아 모스크바의 Aurora Business Park에 있는 Deutsche Bank AG 본사 위에 로고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안드레이 루다코프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스위스와 글로벌 규제 기관 및 중앙 은행은 Credit Suisse의 국내 경쟁사에 대한 매각 중개를 통해 시장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랐지만 투자자들은 이 거래가 은행 부문의 스트레스를 억제하기에 충분할 것이라는 점을 확실히 확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도이체방크의 추가 AT1 채권(구제 거래의 일환으로 크레디트 스위스 AT1s의 감가상각 논란 이후 이번 주 헤드라인을 장식한 자산 등급)도 급락했다.
Deutsche는 독일 라이벌 Commerzbank 와 함께 금요일 주요 유럽 은행 주식의 광범위한 하락을 주도했습니다.9% 감소, Credit Suisse, Societe GeneraleUBS는 각각 7% 이상 하락했다. Barclays와 BNP Paribas는 모두 6% 이상 하락했습니다.
Deutsche Bank 는 비용 절감과 수익성 개선을 목표로 2019년에 시작된 수십억 유로의 구조 조정을 완료한 후 10분기 연속 이익을 보고했습니다 . 대출 기관은 2022년 연간 순이익이 전년 대비 159% 증가한 50억 유로(5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은행 지급 능력을 측정하는 CET1 비율은 2022년 말 13.4%였으며 유동성 커버리지 비율은 142%, 순안정자금비율은 119%였습니다. 이 수치는 은행의 지급 능력이나 유동성 상태에 대한 우려의 원인이 있음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도이체방크는 논평을 거부했다.
파급 위험
금융 규제 기관과 정부는 최근 몇 주 동안 개인 대출 기관에서 노출된 문제로 인한 전염 위험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으며 Moody’s는 수요일 메모에서 그렇게 하는 데 ”대체로 성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불확실한 경제 환경과 투자자 신뢰도가 여전히 취약한 상황에서 정책 입안자들은 은행 부문 안팎에서 더 오래 지속되고 잠재적으로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고는 현재의 혼란을 줄일 수 없을 위험이 있습니다. 팀이 말했다.
″은행 스트레스가 명백해지기 전에도 우리는 일부 국가의 경기 침체를 포함하여 상당히 높은 금리와 낮은 성장률의 결과로 2023년에도 글로벌 신용 상황이 계속 약해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Moody’s는 중앙은행들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함에 따라 재정 여건이 긴축 상태로 유지될수록 “스트레스가 은행 부문을 넘어 확산되어 더 큰 재정적, 경제적 피해를 초래할” 위험이 커진다고 제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