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대한감염학회가 권장하기는 65세 이상 중에서 만성질환이 있는 분들이나 면역저하 환자들은 다당질 백신을 맞고 나서 1년이 경과된 다음에 단백결합 백신을 추가로 접종하도록 권장하고 있어요. 65세 미만의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는 면역효과가 뛰어난 단백결합 백신을 먼저 맞고, 많은 균을 막아주는 다당질 백신을 추가로 맞는 것이 촉진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65세 이전에 다당질을 맞았을 경우에는, 65세 이후에 처음 맞았을 때보다 5년이 경과된 후 한 번을 더 폐렴 예방접종을 하는 게 좋아요. 폐렴백신이 처음인 경우는 단백결합 백신을 먼저 맞고 다음으로 다당질 백신을 맞는 것이 여러 가지 면역상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6개월의 간격을 두고 두 종류를 접종하면 됩니다.
첫댓글 접종하셔도 됩니다.
23가 맞으셨나요 13가 맞으셨나요?? 23가는 보건소 13가는 개인병원에서 맞아야 되도라구요
@루크 대한감염학회가 권장하기는 65세 이상 중에서 만성질환이 있는 분들이나 면역저하 환자들은 다당질 백신을 맞고 나서 1년이 경과된 다음에 단백결합 백신을 추가로 접종하도록 권장하고 있어요.
65세 미만의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는 면역효과가 뛰어난 단백결합 백신을 먼저 맞고, 많은 균을 막아주는 다당질 백신을 추가로 맞는 것이 촉진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65세 이전에 다당질을 맞았을 경우에는, 65세 이후에 처음 맞았을 때보다 5년이 경과된 후 한 번을 더 폐렴 예방접종을 하는 게 좋아요.
폐렴백신이 처음인 경우는 단백결합 백신을 먼저 맞고 다음으로 다당질 백신을 맞는 것이 여러 가지 면역상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6개월의 간격을 두고 두 종류를 접종하면 됩니다.
저는 수술후 1년 차에 간격 두고 13가, 23가 둘 다 맞았어요. 감염내과에서 권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