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비디오 게임이 2022년 1월 19일 수요일 콜로라도주 덴버에 마련된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One 비디오 게임 콘솔에 삽입된다.
마이클 시아글로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영국의 경쟁 및 시장 당국은 금요일에 Microsoft의 조사 범위를 좁혔다고 말했습니다.게임 퍼블리셔인 Activision을 인수하여 비디오 게임 사업 확장을 추구하는 미국 기술 거대 기업에 대한 주요 유예 조치.
2월에 CMA는 인수에 대한 조사에서 잠정적인 결과를 발표하면서 거래가 더 높은 가격, 더 적은 선택 및 더 적은 혁신을 초래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규제 당국은 이번 거래가 콘솔 게임 시장에서 경쟁을 상당히 약화시킬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그 이후로 규제 기관은 거래에 대한 다양한 업계 참여자로부터 ”상당한 양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 새로운 증거를 통해 CMA는 이제 거래가 콘솔 게임의 경쟁을 방해할 것이라고 더 이상 믿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제공된 추가 증거를 고려한 결과, Microsoft가 PlayStation에서 Call of Duty를 보류하는 비용이 그러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얻는 이익보다 더 크기 때문에 합병으로 인해 콘솔 게임 서비스의 경쟁이 크게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고 잠정적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 CMA 조사를 수행하는 독립 전문가 패널의 Martin Coleman 의장은 금요일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이 거래가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우려를 불러일으킨다는 우리의 잠정적인 견해는 오늘 발표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우리의 조사는 4월 말까지 완료될 예정입니다.”
Activision Blizzard의 주가는 미국 개장 전 거래에서 6% 이상 급등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전반적인 시장 침체 속에 소폭 하락했습니다.
이것은 미국 기술 대기업이 거래에 반대하거나 최소한 울타리에 앉아 있는 일부 회사로부터 지원을 얻은 후에 나온 것입니다.
Microsoft 경쟁사의 주요 우려 중 하나는 Activision의 핵심 프랜차이즈인 “Call of Duty”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난달 마이크로소프트는 콜 오브 듀티를 닌텐도 플레이어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와 같은 날 ”완전한 기능과 콘텐츠 패리티”로 제공하기로 하는 ”구속력 있는 10년 법적 계약”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Microsoft는 또한 Nvidia의 Xbox 게임을 Nvidia의 GeForce Now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제공하기 위해 Nvidia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Microsoft는 인수가 완료되면 Activision 게임 라이브러리도 Nvidia의 서비스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vidia는 Microsoft의 Activision 인수에 반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직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의 소유주인 최대 라이벌인 소니를 내세우지 못하고 있다. 브래드 스미스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은 지난 달 CNBC에 회사가 닌텐도와 동일한 계약을 소니에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콜 오브 듀티는 플레이스테이션에서 Xbox와 동시에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소니는 여전히 거래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여전히 미국 및 유럽 연합의 규제 기관으로부터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습니다. Smith는 지난달 EU 규제 당국을 만나기 위해 브뤼셀을 방문했습니다.
한편 미국 연방거래위원회는 액티비전 거래를 차단하려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상대로 반독점 소송을 제기했다 .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여전히 인수를 유보하는 일부 주요 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은 이 거래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속보이며 곧 업데이트됩니다.
- CNBC의 Steve Kovach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