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사려다가 일단 저렴한 베개부터 사서 체험해보려는데요.
가짜 라텍스 매트리스 처럼 가짜 라텍스 베개는 어떻게 확인해야 할까요?
제가 컴퓨터를 많이 보느라 거북목 증상이 있다보니 목에 통증이 있어요.
많이들 추천해주셔서 천연라텍스 베개를 구매하려는데요.
어떤 천연라텍스 베개를 골라야 할까요?
여성용이나 남성용 베개가 따로있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를 잘 보내셨나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나 저렴한 합성 라텍스 매트리스는 부드럽게 발포시킨 것이라 다 편안합니다.
대신,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항균성이 뛰어나며, 수명이 오래가지만, 저렴한 합성라텍스 매트리스는 항균성이 없고, 수명이 짧으나, 사람들이 누워볼 때, 편안하면 진짜 천연라텍스인가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1~2년 사용한 후 쓰레기로 버리면 부피 큰 쓰레기가 생기므로 자연환경에 좋지 않기에 다음 세대에 물려줄 자연유산이 황폐해지므로 웬만하면 저렴한 것은 체험해보지 않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라텍스 매트리스가 워낙 편안함을 제공하면서 붐이 일어나자 중국산 가짜 천연라텍스 제품들이 물밀려 들어 오듯이 들어와 유통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나마 없는 분들을 위해 싸게 판매하는 것은 쓰레기 문제외에는 특별한 것은 없겠지만, 그것을 천연라텍스 제품인 양 속여 판매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라텍스 제품은 고무로 만들며, 성형 후에는 자연스럽게 원산지 각인을 새길 수 없어서 중국산 가짜 천연라텍스 제품들에 속지 않으려면, 원산지 각인만 확인해도 중국산으로 속지 않습니다.
중국산 가짜 천연라텍스 제품들이 한국을 비롯해 동남아 관광지로 가기 시작한 것이 이젠 10년이 넘었기 때문에 태국 등 제대로 만드는 라텍스 공장에서는 원산지 각인을 새겨 중국산과 구별을 쉽게 하도록 해주나, 그렇지 않고 품질이 나빠 속여 판매해야 하는 제품들은 새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요즘 목이 불편한 분들이 많아져 편안한 베개를 많이 찾는 추세이며, 그럴 때는 탄성이 있는 베개 중에 굴곡형으로 만들어진 베개를 선택하셔서 베실 때, 목까지 바짝 끌어당겨 사용하시면 되며, 굴곡형 중에서도 회사에 따라 좀 작게 나오는 회사도 있으며, 좀 크게 나오는 회사도 있어 크기가 다 같지는 않으나, 크면 좀 더 안정감이 크겠죠!
동남아 관광지에 가면 라텍스 매장을 들리는데, 여기서는 굴곡 지압형은 남성용이고, 땅콩형은 여성용이라 말하지만,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지 실제 남녀구분을 하지 않으나, 어린이용은 구분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라텍스 베개 2개를 사용하는데, 아래에 굴곡 긴형을 베고 위에는 어린이 4.5cm를 베고 자면서 의식이 있을 때는, 바로 누운 자세에는 어린이 베개를 위로 세워 빼고, 옆으로 누울 때는 두 개를 포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편안한 밤 되시고, 좋은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