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태 카페에서 도움만 받다 이번에 게임을 하며 몇개의 팁이생겨 작성해봅니다.
1.신성이념하고 기반시설이념을 합치면 선교사 하나를 주는 정책을 줍니다.
2.식민지에 선교사를 보내야 하는데, 개척자로 개발을 촉진중이라고 못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속국에 들어가서 정착지 성장 금지를 누른후 하루가 지나면 개척자가 사라지고 선교사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건 옛날부터 보이던 버그같은데 몇년동안 방치하고 있네요... 무슨 개척자가 1670년대에 촉진이 완료될 예정이라는데 1800년대까지 진행하고 있고..
3.그리고 이건 팁이라고 하기는 그런데 이번 패치로 에란샤흐르도 엔드태그 국가가 된것 같습니다.
4.에란샤흐르로 2개의 계층을 더 받을 수 있는데 그후에 다른 국가로 변환해도, 정부 체제를 바꿔도 해당 계층은 남아있습니다.
5.에란샤흐르에서 추가된 계층(ghilman)중에서 영향력에 따라 불만도를 낮춰주는 특권(ghilman government)이 있는데, 버그인지 영향도를 100이상 초과하면 초과한만큼 불만도를 낮춰줍니다. 저는 그걸로 -4.5정도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충성도 100, 영향도 100이상을 유지해도 안정도를 3 찍고있으면 재앙도 안터집니다.
첫댓글 2. 촉진은 완료 개념이 없어서 버그가 아닙니다 ㅋㅋ...
3. 페르시아 자체가 원래 엔드태그로 기억합니다. 에란샤흐르로 바꾸면 다시 변신이 되던가요? 그건 신기하네요 ㅋㅋ
5. 계층 재앙은 영향 높아도 충성하면 안 터지는거로 압니다. 근데 영향이 100을 넘을수 있군요 ㅋㅋ... 에란샤흐르 영향력 관리 빡세다고 (정확히 말하면, 0 넘기기 어렵다고...) 하던데. 절대주의는 관리 되나요?
2.성장촉진이 xx년도에 끝난다고 하는데 안사려져서 오류인지 알았는데 원래 그랬군요..
3.에란 샤흐르도 신성롬으로만 변경이 되는것 같습니다. 페르시아도 원래 엔드 태그였군요.. 나무위키에는 엔드태그라고 안 적혀 있어서 직접 실험해보고 알았습니다..
4.에란샤흐르는 미션으로 주는 특권중에서 절대주의를 올려주는것고 있고, 절대주의 소모없이 영향력만 주는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 체제에서 땅을 몰아주는것도 있습니다. 나중에 신성롬 변경하시면 미션에서 또 절대주의 20을 증가해줘서, 절대주의를 궁정재앙없이 160가까이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