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정회원이 되어 글을 올립니다. ^^
올해 8월 노스캐롤라이나로 이주해서 1년갈 거주할 예정입니다.
만 4세, 1세 아이들과 함께해서 아이들 기관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있습니다.
첫째는 17년 10월생이라서 공립 킨더는 들어갈 수가 없네요..ㅠㅠ 둘째는 두돌을 앞두고 있지만 만 1세라서 가능하면 만1세와 만4세 모두 입학 가능한 프리스쿨을 찾아보는 중입니다.
둘다 하프타임으로 8시~3시 정도까지 보낼 예정입니다.
아직 집을 구하지 못한 상태여서 채플힐과 캐리 지역 모두 찾아보고 있는데 정보가 충분치 않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1. 만 4세인 첫째는 자유로운 분위기보다는 어느정도 커리큘럼이 있으면 편안해하고 배우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래서 몬테소리는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을것 같아요) 만 1세인 둘째는 무엇보다도 선생님들께서 애정으로 돌보아 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현재도 제가 워킹맘이라서 가정 어린이집 다니고 있어요)
이 점을 고려할 때 추천해 주실 프리스쿨이 있을까요?
2. 채플힐에서는 이곳 카페에서 예~전에 추천해주신 Chapel Hill Cooperative Preschool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협동조합 형태로 부모가 참여하는 것도 개인적으로 한번 해보고 싶고요.
그런데 이 곳이 2020년에 이사를 했더라구요~ 그래서인지 구글에도 평점이나 이런 것이 나와있지를 않습니다. 혹시 최근에 채플힐 Coop Preschool 보내보신 분이 계시다면 만족도가 어떠하셨는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살펴보니 시설이나 분위기 좋아보이더라구요.
3. 채플힐 Children's Campus도 시설이 엄청 크고 좋더라구요. 저희가 렌트 원하는 지역과 가깝기도 하고요. 혹시 다녀보신 선배부모님들 계시다면 어떠했는지 여쭤보아요.
4. 캐리 지역에서도 혹시 프리스쿨 보내보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추천 부탁드릴게요! 현재 West Cary 쪽으로 렌트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영어도 잘 못하는 아이 둘을 낯선 미국땅에서 기관에 보내려니 걱정 한가득이네요..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페이스북에 채플힐 카보로 맘 그룹이 있는데, 그 곳에 올려보셔도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그룹이 엄청 활발해서 같은 킨더 다니는 엄마들도 만나고, 킨더에 무슨 일이 생기거나 공지사항이 떠도 올라올때가 있더라고요.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한국 맘카페 같은 곳인가보아요. 넘 소중한 정보네요! 바로 가입하겠습니다. :) 감사해요.
@wonder 넵 링크도 찾았숩니다 ㅎㅎ
https://www.facebook.com/groups/151270615463/?ref=share
@밤밤밤 가입했습니다!!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