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성적이 안좋아서 이상군 대행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고 이상군 대행은 초보감독에 불과한데 애초부터 너무 심한 짐을 지운 셈이고 이대로 가서 감독 못되면 이상군 대행은 뭐냐며 박종훈 단장을 비난하시는 분들이 보이네요. 좀 황당합니다. 박종훈 감독이 이상군 대행에게 성적을 내라고 지시했나요? 이상군 대행은 대행일 뿐입니다. 감독으로 임명받은 것도 아니고 정식으로 계약금을 받은 것도 아니죠. 그게 무슨 심한 짐을 지운건가요? 그리고 성적이 안좋으니 이상군 대행이 정식 감독으로 승격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정식 감독이 된다면 이대행은 내쳐질 것이니 박종훈 단장을 비난하는 논리도 어이없습니다. 이상군 대행이 이미 내쳐진 것도 아니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건데 어떻게 될거라고 예상하면서 사람을 욕하는 건 대체 무슨 논리입니까? 그러다가 이상군 대행이 정식 감독으로 부임하거나 그렇지 않더래도 여전히 한자리 차지하고 있으면 박종훈 단장 욕한거 다 주워담고 박단장에게 사과하실 건가요? 일이 벌어지면 그때가서 비판하시면 되는 겁니다.
그리고 몇번 적은 것 같은데 한화에서 이상군 대행의 입지를 걱정하는 건 대한민국에서 삼성 걱정하는 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이상군 대행은 회장의 신임을 받고 있는 이글스 구단의 불사조 같은 존재입니다. 투수코치로 실적이 너무 없자 스카우터로 자리를 옮겼고, 시간이 지난 후에는 스리슬쩍 다시 코칭스텝으로 들어왔습니다. 이글스의 팬이라면 이상군 코치 걱정 안합니다. 그사람은 박종훈 단장이 어떻게 할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니까요.
첫댓글 팀에 리더로써, 구단에 리더로써
책임이 따르지요!
이유야 알아서 나갔던 밀어내서 나가쓴
시즌중간에 감독부재시
어떻게 운영을 할것인지 대한 대책이 없어보이네요!
이대행이 먼잘못?
어떻게보면 기회일수도 있어
노력했겠지만 감독자리가 아닌듯 싶은거죠
팬들이 보기엔...
김성근 감독의 무리한 운용으로 인해 투수진이 붕괴되었고 지금까지의 이상군 대행의 행보를 보면 시즌 운영 계획은 그 붕괴된 투수진의 체력소모를 최소화 시키면서 시즌을 마무리 하려는 걸로 보입니다. 그런 부분에서 이상군 대행은 잘하고 있다고 보이고 비판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괜찮게 보시는 분들도 꽤 많아보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봤을때 박종훈 단장이나 이상군 대행이나 다 잘하고 있다고 봅니다.
글 2번읽었는데 무슨말씀이신지 잘 이해가안되요
팬들이
이상군감대가 못해서 단장욕을하는게 이상하다는건가요?
내가이해력이 떨어지나....
이상군 대행은 잘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김성근 감독의 무리한 투수기용으로 인해 팀의 투수진은 무너졌고 시즌중에 자기 원하는 대로 코칭스텝을 구성할 수도 없죠. 그래서 저는 올해 성적을 그다지 기대하지 않고 지쳐있는 투수들의 체력관리를 잘 해주면서 신인급 투수들을 기용하는 지금의 모습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닌 분들도 있지만 저처럼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시죠. 헌데 밑에 몇몇분들 보면 "박종훈 단장으로 인해 이상군 대행은 올해 끝나면 감독을 못할 것이다, 다른 감독이 오면 이상군 대행은 팽당할 것이다"라고 주장하며 박종훈 단장을 비난합니다.
이상군 대행이 올해 끝나고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겁니다. 아직 벌어지지도 않은 일을 가지고 박종훈 단장을 욕하는게 이해 안된다는 말입니다.
@silverbell 아네 그렇담 박단장은 더 욕먹어야합니다
이감대 를 총알받이로 쓰고있지않습니까?
박단장은 이감대뒤에 숨어있습니다
최소한 공동 책임의식을느끼고 있어야하는데 비겁함이 느껴져서 박단장을 더 욕하는겁니다
@최동석 이상군 대행이 총알받이라는건 이해하기 어렵네요. 박단장이 이제 뭘 어찌해야 하는거죠? 이상군 대행대신 본인이 감독대행을 해야 하는 건가요? 책임의식을 느끼고 있지 않다는 근거는요? 박단장이 이상군 대행에게 좋은 성적을 거두라고 했다면 모를까 그런 이야기는 일언반구도 없었구요. 애초에 전감독으로 인해 무너진 팀에 시즌중 감독대행으로 오자마자 건강야구 천명한 대행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없다는 건 당연한 거 아닌가요?
@최동석 그리고 이상군 대행을 불쌍한 사람 만드시는데 이상군 대행이 박종훈 단장의 총알받이로 전락할 만큼 허수아비가 아닙니다. 이글스 구단내에서 이상군 대행을 건드릴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silverbell 이감대는 토사구팽당할 염려가 됩니다
그렇담 한화로써는 귀중한 레전드를 박단장 총알받이로 써버린 꼴이될겁니다
그래서 박단장 욕을하는거구요
비겁하잖아요 딱봐도
@최동석 전 오히려 토사구팽하지 않기위해 감독으로 승격 안시킨거라고 봅니다.
@최동석 억지스러워 보이네요...
@최동석 전혀요. 토사구팽 되면 그때가서 비겁하다고 욕하면 됩니다. 왜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예상하시면서 욕하시죠? 본문에 써있잖아요. 이상군 대행이 정식 감독으로 승격되거나 이글스에 그대로 남는다면 욕한거 다 주워담고 박단장에게 사과하실 거냐고요
전 팀이 계획이 없어서 감독을 세우지 않은 거라고 보지 않습니다. 오히려 '계획적으로 감독인선을 하지 않은 것'이라고 봅니다.
지금 팀에서 필요한 건 성적을 낼 감독이 아니고 망가진 팀을 추스를 사람입니다.
silverbell... 님
이상군대행 안 되보이는거 사실입니다. 내년 감독 어려워보이는것도 사실입니다.
오늘 최훈카툰 보셨나요? 페이롤 1위입니다. 성적 9위이고요. 이상군 미래가 밝을까요?
저는 박종훈이 순해빠진 이상군에게 독배를 쥐어준걸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지금 이상군 대행이 성적이 안나오면 감독 안되고 이글스에서 쫓아낼거라고 박단장이 인터뷰했나요? 내년에 이상군 대행이 어찌될지는 그때 가봐야 아는거죠.
그리고 하나 더... 정말 silverbell 님 의견에 대해 이상하다고 느껴지는 것은...
이 카페에서는 일어난 일에 대해서만 토론해야 한다는 규칙 같은 거 있나요?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언급하는걸 굉장히 싫어하시는거 같은데... 그게 어떻게 가능한가요?
내년감독 누가될지... 언급하면 안되고, 되고 나서 평가하고... 그런걸 원하시나요?
내일 홈런치면 좋겠다... 말하는거 다 필요없고, 홈런친다음에 칭찬해야 하나요?
벌어진일에 대해서만 얘기하는거... 아예 불가능한거 아닌가요?
일어나지도 않은일 예상할 순 있지만 사람을 평가할 땐 일어나지도 않은일이 근거가 되서는 안되죠. "이상군 대행이 감독 안되고 이글스에서 쫓겨날것같으니 박단장 욕하자"는 주장은 "홈런치면 좋겠다" 가 아니라 "쟤는 내일 홈런 못칠테니 욕하자"와 비슷한 맥락입니다.
저는 <박종훈이 이상군에게 뭔가 나쁜 의도의 기술(?)을 걸었다>라는 생각 자체가 한화이글스를 잘 이해하지 못한 상황에서 내리는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감독이 나갔으면 누군가 대행을 하는 건 당연한거고, 수석코치가 함께 나갔으니 코치 짬밥 1위 이상군이 하는 건 아주 합리적이고 당연한 일입니다. 게다가 이상군은 대행으로서의 성과가 안 좋아도 팀내(정확히 말하면 구단내) 입지가 흔들릴 사람도 아니죠.
이 상황에서 누구 데려다가 '너 성적내!' 그러면 그 사람이 불쌍한거지만, 이상군 대행보고 '그럭저럭 유지만 해달라'고 하는 건 오히려 최적의 인선이라고 봅니다.
덧붙이자면, 이상군은 박종훈이 건드릴 수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박종훈 아니라 김응용 김인식이 와도, 하다못해 KBO 총재가 와도 한화에서는 이상군 못 건드릴겁니다. (물론 제가 알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 말입니다)
이점을 저도 몇번이나 설명하고 있는데 몇몇분들은 전혀 받아들이시지를 않네요. 박단장을 까기위해 이상군 대행을 불쌍한 사람 취급하는 느낌입니다.
지금 언론들 난리고, 팬들도 난리인데... 이상군이 그룹내 위치가 확고하니까, 커리어 망친게 아니라고요?
박종훈+이상군 옹호하시는 논리가 -- 아직 벌어지지 않은일이다... 라고만 자꾸 말씀하시는데요...
후반기 전패가 벌어진 일입니다. 그럼 그거 가지고만 얘기할까요?
팀은 김성근 감독이 2년간 보내고 엉망됐습니다. 이상군 대행이 젊은 선수들 기용하고 이것저것 맞아 떨어지면서 잠시 성적은 좋았지만 선발진과 필승조가 붕괴된 이상 좋은 성적을 거두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상군 대행이 스프링 캠프를 지도한 것도 아니고 투수진 붕괴로 인한 후반기 전패에 이상군 대행의 책임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이상군은 어찌 보면 잘못한 자식을 대신사과해야하는 부모역할과도 같은 상황 같네요.
silverbell 님 그리고 하나 더 이해 안되는게 있습니다.
많이 지고 있는데... 박종훈+ 이상군... 잘하고 있는거라고 보신다고요?
하늘이 두쪽나도, 많이지면 욕먹어야 하는게 프로 아닌가요?
많이 지면 잘하는 거니까, 연봉 올려줘야 하나요?
프로야구팀이 어제처럼 졌는데... 잘한다고 칭찬하시는 silverbell 님 의견이 많이 당황스럽습니다.
다른사람 의견이 이해 안된다고 하실게 아니라 저 사람 생각은 내 생각과 다르구나..라고 받아들여야 되는 상황같네요.
@ThankYou!! 님 의견에 백퍼 동감 입니다만, 울 사이트가 그동안 그게 잘 안 되었죠.
지금 상황은 김성근 감독의 무리한 팀운영으로 인해 망가진 팀을 뒷수습 하는 중입니다. 이상군 대행은 선수들을 데리고 스프링 캠프를 치른것도 아니고 필승조를 비롯한 주축 투수들은 김성근 감독의 2년혹사를 이기지 못해 구위를 잃은 상태입니다. 프로는 무조건 이기면 되는 거라고요? 김성근 감독이 그렇게 하다가 팀이 이지경이 됐습니다. 지금도 그런식으로 팀을 운영하면 재기불능 상태가 됩니다. 내년, 내후년을 위해서 잠시 쉬어가는게 지금 해야할 일입니다. 지금 상황에서도 무조건 이겨야 한다는 님의 의견에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silverbell 무조건 이겨야 한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지면 욕먹는게 당연하다고 말하고 있는 겁니다.
어제처럼 지니까, 사람들이 욕을 합니다. 그게 당연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오히려 잘하고 있다고 칭찬하시는 silverbell 님의 주장을 보니, 당황 스럽다는것이지요.
무조건 이기려고 하면 탈이납니다.
상식입니다. 진게임 던질줄도 알아야하고, 힘을 비축할 줄 도 알아야합니다.
그래도 6연패, 9위는 욕먹는게 당연한겁니다.
@진하설리 지면 욕먹는다는 말은 욕 안먹으려면 무조건 이기란 말 아닌가요? 진게임 던질 줄 알아야 하면 져도 욕 안먹을 수 있다는 말인데 앞뒤가 맞지 않네요. 어제는 선발이 잘던지고 필승조가 나왔는데도 졌습니다. 비야누에바 윤규진 권혁 정우람 현재 낼 수 있는 최고의 카드를 내고도 졌어요. 실첵도 있었지만 결국 윤규진, 권혁, 정우람이 제컨디션이 아니기 때문에 진겁니다. 그게 이상군 대행 탓인가요? 탓할 사람은 이미 떠났습니다. 이상군 대행이 그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욕안먹기 위해 김성근 감독같은 운영 하지 않고 내년을 위해 젊은 선수들 내보내고 선발 최대한 길게 던지게 하는 운영을 하기 때문에 욕하지 않는 겁니다.
@silverbell 님말씀 맞는말씀이긴한데 웬지 이감대가
박단장의 희생양될거같이 보이는건 ....
어쩔수없네요...
@최동석 말씀드린대로 이상군 대행이 올시즌 끝나고 성적부진을 이유로 이글스에서 쫓겨나면 그때 박단장 비난하시면 됩니다.
@최동석 싸우자는건 아니구요. 음.. 지난 10여년간 팀의 암흑기에서 이감대의 보직 상황을 보면... 희생양은 되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 서네요. 그렇지 않았다면 이감대는 이.미. 벌써부터. 이글스에 없었을거에요.
이감대가 추스리고 감독이 되던. 아니면 코칭스탭/2군감독 혹은 다른 보직을 받던 이글스에 남아있을거라 생각되네요...
@최동석 이상군이 한화그룹에서 위치는 김씨일가를 제외하면 김씨일가와 가장 가까운 사이입니다
선친의 유언도 있어서 김승연도 그리 쉽게 내치자고 안할껍니다.
김승연 의형제로 보시면 되요
@냥냥 와 대박 진짜요?
@최동석 김승연 선친 장례치를때 관운구도 했으니 말다한거죠
한 시즌은 길어요. 지면 욕 먹고, 이기면 칭찬받고... 이게 당연한겁니다.
그냥 순리입니다. 지고나서 칭찬받는게 순리가 아닙니다.
많이 질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감독대행을 떠맡은 이상군이
처한 상황이라는것이 전혀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이상군은 자신의 잘못보다 훨씬 더 많은 욕을 먹어야 할 위치에 놓이게 된 것이고요.
이상군 대행이 욕을 많이 먹는다고요? 지금 카페 분위기만 봐도 이상군 대행을 욕하는 분들도 있지만 옹호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습니다. 성적에 비해서요. 저는 올시즌 이상군 대행이 지금까지 해온것처럼 전임감독과 전혀 다르게 순리대로 투수진을 운영해서 투수진을 재건해준다면 10위를 해도 비난하지 않을겁니다. 저같이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기에 이상군 대행을 옹호하는 분들이 계신거죠. 아무리 봐도 이상군 대행이 욕을 많이 먹고 있다고 생각되지 않네요.
@silverbell 전반적으로 벨님 의견에 동감하네요. 다만 욕하는 분들도 많을 거고..
주말에 네이버 댓글보고 처남댁 식구들과 펜션에서 술먹다가 순간작으로 겁나 욕해서 당황을...
댓글내용은 이감대 욕이 아니라 떠난 인간 그립다는 변같은 이야기를....
이감대에 대해 전 다른건 불만없는데 윤규진 사용이 최근 3게임이 잘못되었다 생각해요. QS잘했는데 불펜 알바와 땡겨쓰기와 다시 불펜... 어제 윤규진 올라올때 끔찍한 예감을 했어요....
@팩하면류현진 네이버 댓글은 제가 안봐서 모르겠지만 이상군 대행 욕먹는 부분은 제가 틀릴수도 있겠죠. 하지만 성적에 비해서는 덜 먹는 편이고 옹호하는 목소리도 많다고 생각되고요. 윤규진을 자꾸 바꾸는건 저도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silverbell님의 의견에 매우 공감합니다! 이감대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보고요 우리불펜이 요새 많이 난타당하는건 지난 2년간 투수혹사에 대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해요 지켜봐야죠 조금더 인내할수 있습니다.이감대님 응원하고 여전히 지지합니다.(다 맘에 드는건 아니지만요)
김성근사단
정우람
송은범
정금우
이용규
권혁 이사람들
정신상태가 문재입니다
김성근나갔으면 더 잘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