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국군의 날 행사! 어떤 행사가 될 지 궁금하시다구요? 9월 27일, 미리 계룡대 준비현장을 가다!
안녕하세요? 청춘예찬 김한솔 대학생기자입니다! 대통령이 직접 참여하는 국군의 날 행사를 포함하여 지상군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가 계룡시에 위치한 계룡대에서 펼쳐집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군 참모들이 참석하여 지난 9월 27일에 진행된 국군의 날 행사 예행연습에 가 보았습니다~ 실제 국군의 날 행사와 거의 유사하게 치뤄진 이 현장을 함께 보러 가볼까요?
계룡대, 어떻게 갈까?
자차가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하여, 기차 '계룡역'에서 하차한 뒤 역에서 내려, 사진 속 화살표방향으로 가면 택시승강장이 있습니다! 택시 승강장을 지나서 조금만 더 가면, 군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사진 2장 - 계룡역에서 셔틀버스 이용하는 방법>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사전행사! 어떤 공연이 있을까?
<사진 - '진군의 북소리' 공연장면>
1. 진군의 북소리
'진군의 북소리'였습니다!
<사진 - '평화울림 풍물놀이' 공연장면>
2. 평화울림 풍물놀이
<사진 - '국군통합 의장대 의장시범' 장면>
3. 국군통합 의장대 의장시범
<사진 - '국방부 전통의장대, 전통무예 시범' 장면>
4. 국방부 전통의장대, 전통무예 시범
임진왜란에 실제 쓰였던 권법을 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5. 군인들의 결의를 담은 영상
영상의 주인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육군 JSA 경비대대(판문점) 각양각색 지역도 다양한 우리 국군의 결의가 담긴 영상을 보니, 군인들에게 감사함과 동시에 멋진 장병들의 위용에 뿌듯함도 느껴졌습니다.
6. 민-군 합창단 합창
조화로운 목소리로 육군가, 해군가, 공군가, 해병대가의 제창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본 행사의 순서는?
10월 1일 국군의 날 본 행사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 66주년 건군기념 국군의 날 행사> 1.대통령 입장
대미를 장식할 식후행사는?
1. 축하비행
대미를 장식할 식후행사의 가장 첫 순서는, 육군과 공군의 항공기로 이루어진 축하비행이었습니다!
<사진 - 육군헬기>
1) 육군헬기 황색은, 공격용헬기인 코브라 적색은, 국내기술로 제작된 수리온입니다!
2) 공군 전투기 공군에서 운용되는 거의 전 대부분의 기종을 볼 수 있었습니다^^ F-15K, F-5 제공호, KF-16, F-4, TA-50의 순서로 축하비행이 이어졌는데요, 하나하나 보겠습니다! <사진 - F-15K>
현존하는 공군의 기종 중 가장 최신예 기종인 F-15K입니다! 쌍발엔진을 장착한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사진 - F-5 제공호>
1982년, 최초로 국내에서 조립하여, KF-16의 도입 이전까지 우리 영공을 지키는 주력기종이었던, F5 제공호! 이후 소개할 다른 전투기들과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날렵한 긴 기체가 특징입니다^^
<사진 - KF-16>
현재 우리나라의 주력기종인 KF-16! 하늘을 찢는듯한 엔진소리가 인상깊었습니다^^
<사진 - F-4>
현재 퇴역이 진행중인, 행사 당일 선보인 기종중에 가장 오래 된 F-4! 아래서 사진을 찍으니, 다른 기종과 크기도, 모양도 유사해 보이지만 실제 크기는 20미터에 이른다고 합니다!
<사진 - TA-50>
국내기업에서 생산되는 TA-50의 모습입니다! 이 기체는 대한민국의 자랑, 공군의 자랑인 블랙이글의 기체와 같은 기종이며, 해외에도 수출하는 FA-50과도 같은 기종입니다!
블랙이글의 공연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블랙이글의 공연은, 기상악화로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10월 1일 당일에는 날씨가 좋아 멋진 공연이 펼쳐지길 바래봅니다.
3. 영상 '믿음직한 국군' + 합동특공무술 시범
<사진 - '합동 특공무술' 공연장면> 영상인 '믿음직한 국군'에 이어 특전사들의 합동 특공무술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온몸에 전율이 느껴질만큼 강인한 기합소리와, 격파시범, 적 진영 침투 시연 등 우리 특전사들의 멋진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4. 영상 '강한 국군' + 합동 - 연합 고공강하
마지막으로 '강한 국군'을 테마로 한 영상의 상영이 있었습니다. 원래는 '합동 - 연합 고공강하'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이 역시 기상악화로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제 66주년 건군기념 국군의 날 행사를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10월 1일 행사에는 '대통령 참석' 및 기상악화로 볼 수 없었던 '블랙이글 공연'과 '고공강하'를 볼 수 있으니 참석하시는 국민들이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래봅니다.
<취재 : 청춘예찬 김한솔 대학생기자>
|
출처: 청춘예찬 원문보기 글쓴이: 굳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