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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베타 적용은 스팀 게임 라이브러리 - 오른쪽 클릭 - 속성 - 베타 탭 - 1.8.1_beta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밸런스
- 프로세싱 허브의 통합 생산량을 증가
- 머신 월드의 로봇 생산량 버프를 25%로 증가
- 후반위기가 생길 수 있는 시점이 게임 시작 후 150년에서 200년 뒤로 변경
- 유령 신호 방지 프로젝트에 필요한 연구량을 전체 인구 수에 비례하도록 변경
- 강제적 동화 기계제국에서 하나의 팝을 동화할 때마다 한달 생산하는 분량의 통합과 사회 연구량이 추가됨.
- 강제적 동화 기계제국에서 사이보그는 번식 허용 가능(팝 성장하는데 식량을 소모하지 않음)
- 포식 하이브마인드, 광적 정화자, 절멸 기계 제국의 보너스를 향상
- 강제적 동화 기계제국은 이제 유전학 계열 기술을 연구할 수 있음
- 강제적 동화 기계제국은 사이보그 팝이 있으면 해당 종족으로 공습 부대와 방어 부대를 만들 수 있음
- 동화가 제국 전체 종족에서 하나씩이 아니라 각 행성별로 하나씩 하도록 해서 속도가 빨라짐
- 기계 반란 관련 위험 신호 이벤트 체인에서 긴급패치(Hotfix) 이벤트 발생 확률을 두배로 증가
- 매우 강력한 전함의 전투력 표시를 하향 조정, 실제 전투력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던 것을 수정.
- 대공포가 PD보다 전반적으로 좋았던 것을 수정해서 추적 수치와 피해량의 트레이드 오프 선택 사항이 되도록 바꿈
- 행성 요새화 수치는 행성 폭격이 멈춘 후 60일이 지나야 최대속도로 회복가능
- 스커지 무기에 장갑 관통 옵션을 추가
- 제독 스킬 수치당 무기 발사속도 증가를 5%에서 3%로 낮춰서 인터페이스 표시량이 오버플로우 되는 것을 방지
- 화학적 행복, 유토피아적 풍요, 사회적 복지 생활 등급 설정으로 소모되는 소비재량을 감소
- 장막 이벤트에서 중간 확률, 높은 확률 옵션의 성공율을 상향
- 장막 이벤트에서 특별한 이득을 주는 이벤트가 발동될 확률을 상향
AI
- 식량저장고가 가득차지 않았을 때 식량생산에 지나치게 우선순위를 두는 것을 수정
- 섹터 기본 설정이 로봇을 만드도록 수정
- 다른 타차원 침략자가 생성되면 언비든 AI가 가끔 멈춰버리는 문제를 수정
- 특정 종족이 높은 거주적합도를 지니지만 식민지 개척 금지로 권리가 설정되어 있을 때 AI가 식민지 개척을 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후반위기가 공격하는 중에 AI는 테라포밍을 하지 않음
- 플레이어가 거절했음에도 전쟁 참여를 다시 요청하지 않도록 수정
- 강력한 적을 상대로한 방어전에서 AI가 동맹국 함대에 따라 붙지 않던 것을 수정
- 은하의 수호자가 다른 각성 제국이 있으면 후반위기와 싸우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점령한 행성을 탈환하러 적이 공격할 때 그 행성을 방어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일꾼이 없는 타일에 발전소 건설을 우선시 하도록 설정되어서 에너지가 필요없어도 과도하게 발전소를 만들던 문제를 수정
- AI 함대가 적의 채광 스테이션 곁에 멈춰버리는 문제를 수정
- AI 기계제국이 다른 기계제국을 상대로 할때도 외교행동에 부정적 가중치를 과도하게 주던 것을 수정
- 스커지가 방어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항성계가 아니라 다른 곳에 방어 스테이션을 건설하던 문제를 수정
인터페이스
- 예술극단 옵션을 선택할 때 자원이 부족할 경우 툴팁이 "We cannot afford this"에서 부족한 자원량을 표시하도록 변경
모딩
- 트레잇이 각 종족 별로 제한되는게 아니라 종족 카테고리에 따라 제한되도록 바꾸서 트레잇마다 새로운 종족 항목을 추가할 필요가 없도록 함
- 새로운 종족 카테고리를 만들때도 기존 카테고리를 상속해서 추가사항만 변경할 수 있도록 바꿈.
버그수정
- 신스 승천 제국은 유령신호에 면역
- 몰락 제국이 전쟁에서 패했었다고 믿어서 전쟁 요구사항을 추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몇몇 경우 민주주의 정체에서 선거 승자가 제대로 계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패시브 행동양식을 선택했을 경우 적 채광과 연구 스테이션을 수동공격 명령을 내려도 공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기계 제국들이 여유 부품 저장소 라인 건물 기술을 연구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사회공학 칙령을 수정(비권위주의적 제국이 가진 기본 칙령보다 나빴음)
- 속국이 자국 국경선 내에 있는 행성을 개척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순수의 상징(Symbol of Purity) 건물을 행성당 하나만 건설 가능하도록 수정
- 이전에 쓰였던 단축키를 부활
- 반란으로 만들어진 국가가 하나의 윤리관만 너무 많이 지니는 것을 수정
- 수수께끼 관찰자 몰락 제국의 광적 정화자, 기계 절멸자, 포식 하이브마인드에 대한 관계도 패널티를 낮춰서 접촉하자마다 바로 전쟁 선포를 하지 않도록 함.
- 조공 전쟁 요구사항이 작동되지 않던 것을 수정
- 하이브 마인드나 기계제국이 속국을 만들면 윤리관과 정체가 이상하게 설정되던 문제를 수정
- 전통 모디파이어 이름이 제국 특성에 따라 바뀌지 않던 것을 수정
- 전투중 행성의 매달 요새화 회복량에 상한 제한을 둬서 가벼운 폭격 스텐스로 후반위기 행성을 파괴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초능력 승천을 할 경우 창립자 종족이 변경되지 않아 자질구레한 버그를 만들던 것을 수정
- 사이보그가 종족 트레잇과 지도자 트레잇 양쪽이 적용되어서 지도자 수명보정을 두배로 받던 것을 수정
- 순환의 끝이 제대로 식민화한 행성을 포식하도록 함
- 후반위기 함대 증원 관련 몇가지 문제를 수정
- 섹터 식민화 허용 세팅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신스 지배자 트레잇에 아무런 효과가 없던 것을 수정
- 기계 반란 이벤트에서 군사 요새 탈취가 제대로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기계 반란이 일어났어도 몇몇 위험 신호 이벤트가 다시 일어나는 문제를 수정
- 기계 제국은 양자 AI 기술 연구를 할 수 없음
- 기계 제국으로 행성 해방 요구를 하면 해방된 국가가 비열한 중립자 AI 성격으로 설정되던 문제를 수정
- 기계 제국에서 분산 컴퓨터 전통으로 얻는 추가 통합 생산이 수도에는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스커지가 한번 100개 이상 지상부대를 보유했으면 이후 추가 증산이 멈추던 문제를 수정
- 다이슨 스피어나 과학 넥서스를 건조중인 행성계를 속국으로 독립시키고 다시 건조해서 한번에 여러개를 가질 수 있던 꼼수를 수정
- 거대건조물을 수리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
- 준수한 생활 등급을 동화중입 팝에 적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
- 기계 과학자는 초능력 전문분야를 얻을 수 없음
- 각성제국에게 공격받을 때 잘못된 희망없는 전쟁 알림이 뜨는 것을 수정
- 적응 생태학 전통 설명에서 퍼센트 표시가 중복되던 것을 수정
- 컨틴젠시 외교 문장에서 색깔이 잘 못 표시되던 것을 수정
- 컨틴젠시가 최후의 머신 월드로 함대를 후퇴해야할 때 멈춰버리는 문제를 수정
- 민족주의자(종족주의자?) 반란군이 원래 소속 제국으로 복귀할 때 국가 멸망 알림 이벤트 창이 뜨지 않도록 함
- 동화중인 종족에게는 토지 전용 정책이 적용되지 않음
- 고장난 종복, 동화 기계제국이 아닌 기계제국은 대기 필터링 기술이 쓸모가 없어서 개발하지 않도록 바꿈.
- 섹터가 있어도 제대로 식량 잉여량이 계산되도록 수정(섹터 소속 팝은 두배로 배고팠었음)
- Fixed MI namelist to avoid use of the word ""Habitat"" to distinguish between AP Habitats"
- BUILDING_CONSTRUCTION_COLONIZATION의 로컬라이제이션 ID가 제대로 설정되지 않아 그대로 나오던 문제를 해결
- AI 금지 정책 일때 on_actions으로 만드는 리더가 지적/커스텀 AI 조수 트레잇을 지우도록 변경
- 계발 정지(Arrested Development) 트레잇이 있는 지도자는 경험치가 마이너스로 떨어지는 대신 그냥 레벨업을 하지 않도록 바꿈
- 포트레잇을 선택하지 않고 이차(secondary) 랜덤 종족을 누르면 튕기던 문제를 수정
- 같은 종족명이 여럿있는 모드를 쓰면 튕기던 것을 수정
- 테크 모듈이 없는 국가를 사용하면 튕기던 것을 수정
- 절멸시킨 팝이 생산하는 자원이 너무 많아서 오버플로우 에러가 뜨는 것을 수정
- 기계 반란에 승리해서 해방시킨 유기물 종족들이 최근 정복됨 패널티를 받지 않도록 수정
- 난민들이 아직 개척중인 행성에 정착하지 않도록 수정
- 고장난 종복 기계제국에서 이주해온 유기물 종족이 유기물 성역건물을 만들지 않던 문제를 수정
- 행성 분류를 모딩해서 튕기는 문제를 수정
첫댓글 아직 얼리억세스라 이렇게 버그가 많은 거겠죠? 타이탄도 아직 생산 못하고.. 흑흑
제독 스킬 수치당 무기 발사속도 증가가 5%에서 3%로 낮춰서 인터페이스 표시량이 오버플로우 되는 것을 방지
??????????
아니 니들 기술적 문제를 못고쳐서 그냥 밸런스를 건드냐........ㄷㄷ
차라리 계산공식을 좀 건드려서 낮추는 방법도 있는데말이죠
엥 정화자하고 있었는데 보너스 더 생겼네....베타신청해야지ㅎㅎ
타이탄 나올때까지는 좀 봉인해둬야겠다..
후반위기 시점을 굳이 200년 뒤까지 미룰 필요가 있었나 싶네요. 굳이 바꾸려면 이것도 게임 시작전에 조절바로 조정할 수 있게 만들어도 됐을 것 같은데요.
먼놈의 버그가 이리많냐...항상 정식버전만 좋아하는데, 베타돌려야겠네요....
덕분에 정보얻고, 베타로 합니다
동화할 때 통합하고 사회연구점을 준다니 베타 눌러야겠슴다.
절멸자랑 정화자 자주 하는데
베타 받아야겠군요..
저놈의 만나자마자 전쟁거는거때문에... ㅂㄷㅂㄷ
ED는 ExtraDimensional 인듯요? 언비든 빨리 처리못하면 나오는 친구들 두 개 있잖아요.
그둘 같았긴했는데 ED가 그거의 약자였었군요. 감사합니다. 수정해두었어요
이런걸 다 번역해주시다니...감사합니다
절멸기계에서 퍼지중인데 유기체들이 왜 통합이 아니라 에너지를 뱉어 낼까요...
섹터가 함대 운용하는 거 나왔나요? ㅠㅠㅠ
스테이션 공격안하는거 역시 버그였구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