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했을때 민간요법 체햇을때 민간요법 뭐가 있을까?
식사를 잘하고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속이 더부룩하거나 두통, 구토 등 체하는 경우가 있죠. 이때 속을 가라앉히기 위해서 소화제를 드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갑자기 소화제를 찾으려면 보이지 않고 찾아서 먹었는데도 가라앉지 않는 경우가 많죠. 이런 분들을 위한 체했을때 민간요법을 알려드릴게요~
체했을때 민간요법 1. 매실액기스 물에 타서 마시기
이 방법은 아는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요즘 건강을 위해서 집에서 매실액기스를 만드는 집이 많은데요. 매실은 소화를 도와주는 사과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했을때 민간요법으로 탁월한 방법이랍니다. 속이 안좋을때 매실액기스를 물에 타서 마신다면 한결 속이 편해지실 거예요.
체햇을때 민간요법 2. 합곡혈 자극해주기
체했을때 두통이 오거나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보이게 되고 심한 경우에는 몸살기운이 오는 경우도 있죠. 이때 소화제를 먹어도 나아짐을 못느끼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 엄지와 검지사이에 움푹들어가는 합곡혈을 자극해주시면 체한기운이 내려가는 체했을때 민간요법이랍니다. 체했을때 합곡혈을 주물러 주면 처음에는 아픈데요. 심하게 체한경우 그 통증은 크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합곡혈을 자극해준다면 체한기운이 내려갈거예요~
체했을때 민간요법 3. 배를 따뜻하게 해주기
배가 차가워서 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것이 좋답니다. 복부의 체온이 내려갈 경우에 위와 장운동이 더뎌질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한 기운이 느껴진다면 배에 찜질을 해주시는것이 체했을때 민간요법이랍니다. 복부에 찜질을 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배를 문질러 체온을 올려주시는것 또한 좋은 방법이랍니다.
체했을때 민간요법 4. 손따기
이 방법이 체했을때 하는 체했을때 민간요법으로 보편적일텐데요. 실로 엄지손가락 1마디를 꽁꽁 매어 피를 몰리게 한 후에 엄지손톱 아래 중앙에서 조금 옆쪽이 소상혈이라는곳이랍니다. 이곳을 따주면 검은색피가 나오면 체했다는 증거라고하는데요. 검은피는 혈이 막혔다는 뜻으로 이 피를 빼주면 다시 돌아간다는 체했을때 민간요법이랍니다. 손을 딸때 주의하실 점은 바늘을 꼭 깨끗하게 소독을 해주셔야한답니다. 이때 소독하지 않은 바늘로 딸 경우에 세균감염 우려도 있을 뿐만 아니라 패혈증에 노출이 될 위험도 있다고 하니 꼭 소독을 하여 따주시길 바래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