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역의 수요를 결정하는 요인의 유형별 분석...(수정)
알라 추천 0 조회 632 06.08.03 01:19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8.03 01:28

    첫댓글 3번의 경우는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 신림역도 포함되겠군요.

  • 06.08.03 02:54

    상당히 괜찮은 분석이군요~

  • 다른것은 자세하게는 잘 모르겠지만 환승역 관련해서 2호선과 5호선의 환승역은 까치산역, 영등포구청역, 충정로역, 을지로 4가역, 동대문운동장역, 왕십리역 5개역이나 되지만, 그중 환승거리가 제일 짧은역은 까치산역과 을지로4가역입니다. 나머지역들은 좀 긴편에 속하고 동대문운동장역과 영등포구청역, 충정로역은 환승거리 압권입니다. 기피하고 싶은 역들이죠...;;; 갠적으로 을지로 4가역 강추합니다...;;;

  • 충정로 역 환승 통로 경사 원츄 ~!

  • 06.08.03 14:16

    충정로역 환승통로 특히 5호선에서 2호선으로 갈아탈때 진짜 죽어버리고 싶은 심정이죠 ^^

  • 동대문운동장 역과 을지로 역과의 5호선 환승역은 의미가 좀 다르다 싶다고 생각합니다. 동대문역은 5호선과 4호선과의 환승의 의미가 크고, 2호선과의 환승은 을지로 역이 더 깊을겁니다. 저도 그 부근에서 5-2호선 환승할때는 을지로역을 이용합니다. 일부러 동대문역에서 환승할 필요가 없죠..

  • 06.08.03 09:11

    시간절약의 의미가 크기 때문이겠죠.

  • 06.08.03 10:57

    왕십리역도 2호선-5호선 간은 환승거리 짧습니다.. 에스컬레이터 한번 올라가면 바로 연결...

  • 06.08.03 13:16

    강변, 고속터미널은 어느 경우에 해당될까요??

  • 작성자 06.08.03 13:31

    2번으로 볼 수 있겠죠. 터미널 때문에 커진 경우겠죠.

  • 06.08.04 17:46

    2,3번 복합이죠...

  • 06.08.03 14:12

    3번에 해당되는게 7호선 철산역과 광명사거리역을 들 수 있죠. 5번은 5호선 오목교나 상일동, 둔촌동 정도 되겠고요. 독산역도 하안 아파트쪽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5번에 해당된다 볼 수 있겠고요.

  • 06.08.03 16:23

    충정로를 충무로로 잘못 보고 왜 충무로역이 환승 수요가 적나 하고 불만이었는데...;;; ㅡㅡ; 매우 괜찮고 신빙성이 있는 분석자료네요 고맙습니다~~

  • 06.08.03 16:30

    허허벌판에 대곡역, 신길온천도 추가하고 싶군요... 8번에는 삼송역, 진위역, 직산역 정도...?; 3번은 위의 분들이 말씀하신 그대로고요 ^^

  • 신길온천역은 주택이라도 좀 있죠. 마곡은 정말이지..... -_-;;

  • 06.08.03 19:37

    3번에 5호선 화곡역/장한평역, 4호선 수유역, 6호선 마포구청역 추가합니다

  • 06.08.03 20:50

    잠실은 7번보다 2번 성격이 더 강한것 같아요...~

  • 06.08.04 02:20

    동작역은 그동네 주공아파트 주민들이 쓰는데요;

  • 06.08.04 21:18

    와 이글에 저도 동감입니다 ^ㅇ^

  • 06.08.05 21:18

    2,3,5번의 경우는 좀 작은 경우이지만 화정역이 들어가지 않나 싶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