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올라온 애니인데, 작품 안에서 음모론을 총 집합하고 있습니다.
* 링크
은밀한 회사원 - 나무위키 (namu.wiki)
넷플릭스 (netflix.com)
=====
* 소개 - 나무위키 출처
2021년 10월 22일에 첫 시리즈가 공개되었다. 그래비티 폴즈 및 레귤러 쇼의 작가진을 담당했던 시온 타케우치가 제작한 청소년 관람불가 애니메이션이다.
세계를 뒤에서 조종하는 그림자 정부의 밑에서, 각종 음모론적 요소를 관리하는 기업 코그니토 사. 그곳의 직원인 레이건 리들리와 직장 동료들이 벌이는 기행을 다룬다.
단역 및 일부 등장인물들의 성우는 그레이 그리핀, 알렉스 허쉬, 감독 시온 타케우치 및 조쉬 로버트 톰슨이 맡았다.
=====
현재 3편까지 봤는데, 음모론 설정들을 가지고 와서, 아주 자세하게 나옵니다.
음모론을 모르는 사람들은 아주 쉽게 정보를 흡수할 수 있을 정도로요.
이제는 대놓고 딥스, 일루미나티, 렙틸리언 등을 과감없이 보여주고, 아래는 렙틸리언 파티의 장면입니다.
해당 애니를 보고 전 넷플릭스에 대해 또 다시 고민에 빠졌습니다.
이 애니가 EBS가 있을 때 사람들의 충격을 완화해줄 매체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어서요.
우리 님들, 한번 애니를 봐주세요.
사실 이렇게 사실적으로,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블랙 코미디 형식으로 까는 내용의 콘텐츠는 처음이라, 저 혼자만 알고 있기에는 아쉬워 카페에 글을 씁니다.
총 10회인데, 전 3회까지 봤고, 오늘 내일 나머지 회차 좀 더 보고 생각을 정리해 보려구요.
첫댓글 와 지금 1화보고 있는데 시작부터 장난아니네요
그렇죠, 이렇게 적나라하게 아무렇지도 말하는 콘텐츠라니, 처음입니다.
저도 찾아서 봐야겠습니다!!!
넵, 함께 생각 부탁드립니다.
네이버에 찾아보니, 누가 후기로 음모론을 비웃는 사람을 위한 콘텐츠라는데, 3화까지 본 저로서는 그렇지만은 않았거든요.
참고로, 재미있습니다 ^^
정보 감사합니다🙏🏼
네, 고운 세상님! 글 항상 소중하게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저도 이거 요즘 보고있습니다. 이런 매체물도 정보검열잘해서 허투루 넘기면안되겠습니다 ^^
네, 맞습니다.
저희가 깨어 있어야 검열이 가능하겠지요.
이 콘텐츠가 던지는 메세지가 무엇인지, 좀 더 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음모론을 믿지않는 신랑에게 보라해야겠어요^^ 유일한 취미가 폰게임과 웹툰보는거라서 ㅎㅎ 본인은 저 둘을 하면서 무념무상할때 스트레스가 풀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둡니다 ㅎㅎ
제 남편도 음모론을 믿지 않아요. 그러라고 하죠, 뭐. ㅎ
ㅋ 제 남편도 왕이된 자, 게임을 하는데, 자식이 300명이라나? 그리고 다음에 웃긴 짤, 사진 같은거 주로 봐요.
그냥 내버려 둡니다.
참 마음대로 안 되죠? ㅋ
@popory ㅎㅎㅎ 님도 왕과 사는군요 왠지 님 저랑 잘통하실듯
@Elly ㅎㅎㅎ 아이디 기억해놓을게요
봐야겠네요.
네, 한번 봐주세요. 꼭이요!
잠깐 봤는데 만화로 가볍게 다뤄서 그러지 역시 음모론이란 생각이 들지않을지.
그렇죠, 무거운 주제를 너무 희화화 해서 메세지를 마구 던지고 있네요.
3화에서 렙틸리언을 향해, 난 사람을 죽일수도 있다고 소리 치는 장면이 있던데, 아 인신 공양은 이렇게 블랙 코미디로 풀었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4화 이후에 아동 성착취라던지 매매에 대한 내용이 있는지도 봐야 겠어요.
이렇게 공개하고 있군요^^.
그렇죠, 이렇게 어이없게 애니로, 우습게 풀어서 마구 오픈하고 있어요.
Q가 하는일은 그들의 아젠다를 역이용 했죠..인터넷검열을 역이용,인류감시를 역이용...이것또한 음모론을 역이용해서 사람들 뇌에 정보를 주입..나중에 놀라 입만 벌어지게하는 수준으로 만들기위해...아닐까요.?
아 그럼, 역시 Q가 개입되어 있는 거겠지요? 그렇다면 이 애니의 역할은 순기능이 되겠지요?
10회에 보면, 여주가 기억이 조작되어 있데요. (시놉만 봤습니다.)
그렇다면, 마인드콘트롤의 희생자로 설정한 게 아닐까 싶은데, 먼저 회차를 봐야 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설마...이게 EBS인가요?
EBS 곧 있을거라는 시기와 맞아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