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로브스키 STS 80 HD + TLS 800 + Nikon D3s
제가 요즘 테스트하는 장비 입니다.
TLS 800
스왈로브스키 STM 시리즈와 ATM 시리즈 전용으로 개발된 포토아답터인데, 포토아답터의 원리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풀프레임 카메라로 비네팅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아답터가 없는 라이카,나 칼짜이즈, 코와, 니콘 등의 제품에도 간단한 아답터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와로브스키에서 발표한 스펙에 따르면 80mm 망원경에 부착 했을 때 F 값이 10 이고, 65mm 망원경에 부착했을 때는 f12 , CTS 85 망원경에 부착했을 때는 F9 입니다.
일반 망원렌즈에 비해서는 약 2스텝정도 어두운 편이지만, STS 80 HD 나 STM 80 HD 에 부착했을 때 35mm 필름 카메라 환산배율로 800mm 의 망원촬영을 할 수 있고, 풀프레임센서를 쓰는 DSLR 이나 DSLT를 사용했을 때 비네팅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소니의 알파99 나, 캐논의 6D, 5D Mark III, 5D Mark II 등을 사용해서 촬영하면 근거리에서 쓸만한 해상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와로브스키 일반형 모델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화질은 HD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선명한 화질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스와로브스키 STS 80 HD + TLS 800 + Nikon D3s
유리딱새를 멋지게 찍어보려고 했는데, 새가 안와서 새를 기다리는 나뭇가지를 찍어 보았습니다^^
스와로브스키 STS 80 HD + TLS 800 + Nikon D3s
새가 오지 않아서 더욱 쓸쓸하게 보이는 낙엽도 찍었습니다.
스와로브스키 STS 80 HD + TLS 800 + Nikon D3s
유리딱새 대신 귀여운 다람쥐 한마리가 잠시 위로를 해주더군요. 눈에 초점이 2% 덜맞아서 아쉬웠습니다. 사진을 클릭해서 확대해서 자세히 보시면 뒷발에 초점이 맞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니콘 D3s 의 경우에는 라이브뷰 모드에서 부분확대로 수동초점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정밀한 디지스코핑을 할때는 조금 불편한 면이 있습니다. 이럴땐 초점을 조정하면서 연사로 긁는 수 밖에 없는데 오랜만에 사진을 찍으니 셔터찬스를 제대로 잡아내지 못했습니다.
스와로브스키 STS 80 HD + TLS 800 + Nikon D3s
오늘은 그나마 날씨가 좋아서 유리딱새 대신 철새를 찍어 보았습니다.
비행기 까지의 거리는 거리측정기로 측정해 보니 대략 600m 정도 되네요~
스와로브스키 STS 80 HD + TLS 800 + Nikon D3s
측광사진입니다. 날씨가 맑아도 스모그가 조금 있어서 완전히 깨끗하고 투명한 맛은 없지만 클릭해서 보시면 상당히 선명하고 디테일하게 찍힌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조리개 우선모드 사용할 수 있는 캐논이나 소니계열 DSLR 가지고 계신분들은 탐조용망원경으로도 야생조류 사진이나, 공연사진, 스포츠사진, 직찍, 일출, 일몰 등을 촬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비행기는 어느항공사 어떤 모델인지 모르겠네요? 제기 비행기에는 별다른 조예가 없어서...
아시아나 항공은 겨우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비행기도 찍어보니까 재밌네요^^
살아있는 새는 아니지만 파란하늘에 수많은 사람들이 꿈을 안고 날아가는 비행기를 사진으로 순간포착하는 것도 무척 재밌는 취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와로브스키 탐조용 망원경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 중 하나인데 기왕에 스와로브스키 망원경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TLS 800 포토아답터' 로, 풀프레임 카메라를 제대로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와로브스키 TLS800 포토아답터 사용법 설명 동영상
http://durl.me/3s2dro
첫댓글 초록색은 진에어입니다.
거대한 세팅이군요.. 중간의 비행기는 진에어(JINAIR)라고 저가항공기 회사입니다.
그렇군요 국내항공사였네요! 비행기 탈일이 거의 없어서 잘 몰랐는데, 비행기 색깔이 특이해서 눈에 확 띄는 것 같습니다^^ http://www.jinair.com/HOM/Company/CompanyIntro.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