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증상 |
고장부위 |
점검방법 |
고장원인 |
조치요령 |
조치방법 |
시동불능 |
카브레타 |
연료유입 여부확인 |
연료 코크 막힘 |
분해/청소 |
분해/청소 |
장시간 보관에 의한 메인 제트 막힘 |
연료통로의 막힘,가솔린 변질에 의한 이물질 응착 |
연료혼합비율(25:1)의 불일치 |
혼합비율 준수 |
혼합비율 (25:1)준수 |
플로트 밸브 작동 불량 및 마모 |
플로트 밸브 교체 |
혼합비율 (25:1)준수 |
초크가 완전히 열려 있지 않음 |
초크 완전 개방 |
카브레타 교환 |
연료 역류 여부 확인 (에어크리너 탈착 후 연료 세어나옴 확인) |
카브레터 가스켓 찢김 및 누락 여부 확인 |
가스켓 교체 |
가스켓 교환 |
흡입통로(인슐레이터) 카본 유무 확인 |
분해/청소 |
분해/청소 |
배기통로(머플러 접합 부위) 카본 유무 확인 |
점화 플러그 |
불꽃이 튀는지 확인 |
점화 플러그 젖은 정도 확인 |
청소/교체 |
청소/교환 |
전극 간격(0.7mm~0.8mm)이 맞는지 확인 |
피스톤 |
리코일스타트 작동 불량 |
머플러 파손에 의한 이물질 혼입 |
청소/교체 |
청소/교환 |
연료 잘못 사용으로 인한 응착 |
불안전한 연료 사용(가짜 휘발유) |
피스톤링 |
압이 없음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청소/교체 |
청소/교환 |
머플러 파손에 의한 이물질 혼입 |
연료 잘못 사용으로 인한 응착 |
점화코일 |
불꽃이 발생하지 않음 |
에어갭 간격이 맞지 않음 |
교체 |
교환 |
플러그 스프링 접촉 불량 |
에어갭 0.3~0.4 재조정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열 발생으로 인한 코일 단선 |
연료통 |
혼합유가 있는지 확인 |
연료통에 혼합유가 들어 있지 않음 |
혼합유 보충 |
혼합비율(25:1)준수 |
연료통에 이물질 혼입(예:물) |
청소 |
리드 와이어 |
찍힘 또는 단선 확인 |
조립 과정 오작업에 의한 찍힘 |
교체 |
교환 |
외부 충격에 의한 찍힘 |
전전압(어스) |
작업 중 와이어가 꼬여서 단선 |
플라이휠 |
시동 도중 엔진이 멈춤 |
열 발생시 자력성을 잃어 점화를 시켜주지 못함 |
교체 |
교환 |
머플러 |
배기구 구멍 막힘 |
이물질에 의한 배기구 막힘 |
청소 |
청소 |
장시간 보관에 의한 거미줄 막힘 |
오일씰, 가스켓 |
압이 없음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파손확인 |
이물질 혼입으로 인한 찍힘 |
진동 (바란스) |
플라이휠 |
플라이휠 파손 여부 확인 |
외부충격에 의한 냉각팬 소손으로 인한 냉각풍 부족 |
교체 |
교환 |
체인카타 |
흔들림 발생 여부 확인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변형) |
교체 |
교환 |
조립 불량 |
교체 |
교환 |
플랙시블 케이블 샤프트 |
꼬임 및 소손 여부 확인 |
구리스 양 부족 |
구리스 보충 |
구리스 보충 |
사용시 케이블 꼬임 |
교체 |
교환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출력 저고하 (RPM) |
피스톤 |
리코일스타터 작동 불량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잠시 후 시동이 멈춤 |
이물질 혼입으로 인한 긁힘 |
'드르륵드르륵' 소음 발생 |
혼합유 잘못 사용으로 인한 응착 |
피스톤링 |
리코일스타터 작동 불량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잠시 후 시동이 멈춤 |
이물질 혼입으로 인한 긁힘 |
'드르륵드르륵' 소음 발생 |
혼합유 잘못 사용으로 인한 응착 |
실린더 |
고RPM이 올라가지 않음 |
카본이 싸여 펄스 구멍이 막힘 |
청소/교체 |
청소/교환 |
이물질 혼입으로 인한 긁힘 |
혼합유 |
시동성이 좋지 않음 |
혼합유 비율이 맞지 않음(20~25:1) |
청소 및 혼합유 재보충 |
청소 |
고RPM시 시동이 멈춤 |
혼합유 이물질 혼입 |
혼합유 |
부적절한 혼합유 사용 |
휘발유25:1(2cc엔진오일) |
카브레타 |
시동성이 좋지 않음 |
장기간 보관에 따른 메인 제트 막힘 |
청소/교체 |
청소/ 카브레타 교환 |
고속 회전이 안 됨 |
부적절한 혼합유 사용으로 인한 니들제트,제트니들 응착 |
작업 중 엔진이 멈춤 |
스로트 밸브 마모 |
재시동시 단시간 동안만 상태가 좋은 경우 |
스톱 스크류 풀림시 |
부적절한 혼합유 사용 |
오일씰, 가스켓 |
오일씰 찍힘 또는 마모상태 확인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조립과정에서 찍힘 |
이물질 혼입 |
기타 |
순간적으로 RPM 상승 |
플렉시블 케이블 샤프트 꼬였을 때 |
재조정,교체 |
재조정, 교환 |
트로트 와이어의 믹싱 체임버 캡 이탈시 |
파손 (깨짐) |
연료탱크 |
혼합유 유출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보관 부주의로 인한 파손 |
머플러 |
소음이 심함 |
장시간의 고RPM으로 사용시 |
교체 |
교환 |
'탁탁'하는 소리가 남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재질상의 문제 |
피스톤/피스톤 링 |
'달그락' 하는 소음 발생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교체 |
교환 |
재질상의 문제 |
이물질 혼입 |
휘발유만 사용할 시 |
크랭크 케이스 |
크렉이 있거나 깨져 있음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보관상 부주의 |
조립 불량 |
베어링 |
'달그락' 하는 소음 발생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교체 |
교환 |
부적절한 혼합유 사용시 |
조립 불량 |
클러치 케이스 |
파손 또는 크렉이 있는지 육안 확인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재질상의 문제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플라이휠 |
분해 후 육안 확인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교체 |
교환 |
이물질 혼입시 |
기어 케이스 |
파손,크랙 발생여부 확인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크랭크 샤프트 |
M8 핵스 너트 체결시 나사산 마모 또는 파손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리코일 스타터 |
헐렁하게 작동이 됨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교체 |
교환 |
재질상의 문제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쉬프트 가이드, 연료호수 |
파손,크랙 발생 여부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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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 |
교환 |
혼합유가 유출 되는가확인 |
카브레타 |
파손,크랙 발생 여부 확인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기타 |
룩 핸들 파손 |
구리스 부족 |
구리스 보충 및 교체 |
구리스 보충 및 교환 |
콘넥터 케이스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조인트 바디 |
재질상의 문제 |
클러치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플랙시블 케이블 샤프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