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Daum우수카페]귀농대학/귀농사모 원문보기 글쓴이: 전복나라2024
안녕하세요..저는 서울에서 이곳 일명 전복섬으로 불리우는 노화도로 시집온 섬아낙입니다..!! 벌써 6년이 되었네요..지금은 부잡스런 아들 둘 키우고 사는 주부랍니다.. 6년 동안 신랑이 애닳게 3년씩 키운 전복을 중간상인에게 넘기는것을 보면서 직거래를 하면 좀더 신선하고 저렴하게 공급할수 있을텐데하는 생각을 했더랬습니다.. 드뎌..올해부터 둘째놈도 유치원에 들어가고 손을 보탤수 있게되어..감히 직거래에 두팔 걷어붙이고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급부터 우리 양식장과 이쁜 전복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물 맑고 산새좋은 노화 미라리 앞바다입니다..
타고난 지역성으로 지금까지..태풍도 사알짝 적조도 사알짝 비껴갔답니다...
저기 네모난틀안에 전복들이 옹기종기 모여산답니다..
전복 밥주는 모습입니다..식성 까다로운 욘석들 봄에는 미역을 다른철엔 다시마를 먹습니다..
물론 먹이로 주는 다시마와 미역도 직접 심고 기른 우리것이니 안심하셔두 좋습니다..
길게 자란 미역 줄기들이 줄에 붙어 있는 모습입니다..
이놈들을 따다가...
이렇게 크레인으로 칸칸이 적당량을 넣어줍니다...
3~4월 봄에 미역 먹고 자라는전복입니다.. 봄에 미역먹은 전복은 살이 통통하게 올라있습니다..
어찌나 힘차게 붙어있는지 맨손으로는 판에서 떼어낼수도 없답니다..
이중에서도 실한놈들로 엄선해 가지고와서는..
요렇게 포장을 합니다..
2~3일동안 꽁꽁얼린 냉매제(아이스팩)이 함께 들어가니 일정온도를유지시켜주어 다음날 받으실때가지..횟감으로 살아있습니다~!
오전중에 주문하시면 그다음날 수령하실수 있습니다..
9미~10미되는놈들 2킬로정도 담은것입니다..
테잎으로 단단히 감싸 붙입니다..
받자마자 냉장보관하세요..
참고가 되시라고 9미 ~10미정도 되는놈들로 2키로 정도 담아보았습니다..~~!
선물로도 많이 보내지므로 포장상자에 한번더 넣어서 발송합니다..
명절선물이나..어버이날..스승의날..결혼이바지로도 요사이 각광을 받고 있답니다..~~ (선물포장 원하시는 분은 주문하실때 꼭 따로 말씀해 주세요...포장비 1000원 추가됩니다..전복생산가 상승으로 다른 추가비용을 빼고 가격 조정을 하여그리되었습니다...^^*)
바다에서 일하고 돌아오는 신랑 붙잡고 한장찍었습니다...카메라만 보면 얼어붙는 울신랑 웨딩촬영때두 못웃더니..암만웃으래도 결국 못웃고 찍었네요..^^*..ㅋㅋ
다음 단가및 구성표입니다..
*위에서 말하는 미란 1키로에 달리는 전복 갯수를 말하며 1킬로 기준입니다...생물이므로 시세에 변동이있을수 있습니다..그때그때 수정해놓겠습니다..그전까지는 가격표대로 구입하세요. *우체국 택배로 발송하며 무료 배송입니다..발송 다음날 수령하십니다.
섬이기때문에 혹시 일기의 영향을 받을수 잇습니다..주의보발령으로 배가 못뜰 경우 따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상호 ; 전복나라 주소 ; 전남 완도군 노화읍 미라리 242번지 전화 ; 010-3447-1937, 061-553-1464 팩스 ; 061-552-1464 사업자등록번호 ; 415-90-70602 계좌 ; 농협 647108-51-083751 (김영내)
* 전복 손질법~!
흐르는물에 솔이나 수세미로 전복을 깨끗이 씻어냅니다~!
전복 옆구리중 얇고 맨질맨질한쪽으로 숟가락을 넣어 살과 껍질을 분리합니다~~!
전복의살은 떼어냅니다..내장이 붙어 나오면 내장만 따로 떼어내세요.. 보통 전복의내장중 모래주머니를 제거하기도 하는데.이곳 전복은 미역과다시마만 먹어서 드셔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껍질에 붙어있는 내장도 떼어냅니다..내장에 영양이 많이 들어있으므로..꼭 드세요~~! 전복살의 앞부분중 볼록한 부분을 가르면 이빨이 나옵니다..제거하세요~! 손질한 전복입니다.. 착착 썰어보았습니다..15미 정도 되는놈이구요.. 이제 회로 드셔두 되고 조리해 드셔두 됩니다...끝까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