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딘rx300의 즐거움 [마이딘 RX300 & 현대엠엔소프트 지니넥스트]
스마트한 지니넥스트를 탑재한 마이딘 RX300의 실사용을 체험단에 선정된 이후에 꾸준히 사용을 하고
있으며, 확실히 복잡한 지역일수록 마이딘rx300을 사용하는 것은 사람이 많은, 건물이 많은, 차량이 많은,
도로가 복잡할수록 스마트한 GINI NEXT 소프트웨어와 스마트한 MyDean RX300 하드웨어의 절묘한
두가지의 듀얼 스마트를 체험합니다.
지도화면은 TBT모드와 일반모드로 구성이 되며,
TBT화면모드로 전환은 일반화면모드의 차기 회전교차로 안내를 터치하면, 전환이 됨니다.
일반화면모드로 전환은 TBT화면모드의 분활된 우측화면영역을 터치하면 전환이 됨니다.
실제사진과 같은 이미지의 교차로를 재해석하여 노면표시, 방면표지판, 차로표시, 버스전용차로의 표현이
되었으며, 지니넥스트의 경로안내를 노면의 방향표현과 잘 맞게 표현이 되어 있는 모습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광주역 인근의 주유소 휘발류가격이 낮은 편으로 주유하려 가는 길에 광주역앞 오거리교차로
3시방향 경로안내모습.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의 오거리교차로에서 1시방향으로 경로안내를 하는 지니 넥스트.
자동차전용도로인 어등고가대로의 진입전 최신 3D지도인 지니next 경로안내 모습.
목포에 볼일을 보기 위하여 무안광주고속도로와 함평JC를 통하여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합니다.
고속도로의 주행화면 구성는 TBT모드로 잘 표현이 되며, 일반화면구성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환방법은 분활된 화면의 우측영역을 터치하면 일반화면모드로 전환이 되며, 이때, 차기 터널안내표시를
터치하면, 이미지처럼 타널 모아보기를 알 수 있는 것은 고속도로 휴게소 모아보기와 비슷한 구성으로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아침을 안먹고 출발을 했더니, 시장까기 돕니다.(프로비아 Pro40T 캡쳐이미지)
무안광주간 고속도로의 유일한 휴게소인 함평나비휴게소에서 간단히 해결을 했습니다.
지니넥스트는 2키로미터의 거리부터 미리 경로 안내를 하여 주는군요. 휴게소에 진입을 했습니다.
프로비아 Pro40T의 캡쳐기능을 이용한 사진촬영, 함평나비휴게소 진입로 모습.
스마트폰으로 본 휴게소 풍경
지니넥스트에서 제공하는 고속도로휴게소 지도 중에서 함평나비휴게소 지도를 보여주는 GINI NEXT.
늦은 시간에 아침을 라면으로 해결합니다. 애들이랑.~
장거리운행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효과는 있는 에너지 드링크류 제품으로 선택하여 음료수를 마신곤 합니다. 그래도 유효시간이 경과되어서 그런지, 오후에 집으로 돌아오면서 졸음이 쏟아지긴 하였지요.
체험기간중에 사용하면서 지니 넥스트의 마음에 드는 것중에 하나가 복잡한 도로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실사판이미지상세도는 화면의 1/2로 나뉘면서 좌측은 살사판이미지상세도로 채워집니다.
지니 넥스트의 고속도로 경로안내는 함평JC의 2키로부터 마운팅로드뷰로 안내를 하여 시원하게 답답함은 없습니다.
블랙박스로 녹화된 함평JC통과 영상.
함평JC에 진입중인 자차 마크.
함평JC에 목포방면 재진입 중인 자차 마크.
차기,차차기 통과할 터널의 거리가 표출이 되고, 화면은 일반전체화면으로 JC의 통과하는 자차모습을 보여줍니다.
서해안고속도로로 진입할때까지 전체화면으로 보여주는 마이딘RX300의 지니 넥스트
차량이 서해안 고속도로로 진입을 완료하자, 마이딘rx300의 화면은 TBT모드로 전환이 됨니다.
미리 통행료를 준비하라는 GINI NEXT의 센스~!!
서해안고속도로로 차량이 이동하면서 고속도로 TBT화면에 목포TG가 보이니, 바로 통행료 안내를 미리하고 있습니다.
지니넥스트는 고속도로 통행 주말 할증요금까지도 계산이 되어 요금안내를 하여 주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 주말 할증 금액은 광주에서 목포까지는 200원이 추가됨니다. 반대의 경우에도 금액은 동일합니다.
지니넥스트의 관광모드가 적용되어 현재위치에서 인근의 승달산에 대한 설명을 하여 줍니다.
물론, 지도환경설정에서 해제할 수도 있으며, 그대로 사용하는 것도 나쁜진 않습니다.
1차로와 2차로가 하이패스차로로 알려주지만, 평일에는 1차로만을 허용하고, 2차로는 막아 두더군요.
1차로와 특히 2차로의 하이패스차로가 개방이 된 것은 세월호사건으로 통행량이 늘어났기 때문일것입니다.
원래 계획은 직진을 하여야 하지만, 목포터미널 방향으로 진로를 수정하였습니다.
목포IC의 차기,차차기회전포인트의 표현이 알기쉽게. 표현되어 있으며, 역시 2키로미터부터 안내하고 있습니다.
IC, JC등의 복잡한 지형에서는 전체화면으로 보여줘서 차량의 현재위치와 진행방향에 대하여 알기쉽습니다.
다른 방향으로 차량을 진행하니, 금방경로를 재탐색하여 되돌아오는 경로를 잡아주는군요.
경로를 따라서 갈 마음은 없었지만, 실시간으로 주유소의 유가정보가 표출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직진을 했습니다.
하당평화광장에 대한 광광모드의 안내음성이 소개가 되었으며, 인근의 아파트도 잘 표현이 되었습니다.
70키로 카메라를 알려주고 있으며, 좌측하단의 듀얼레인차로정보는 유용하게 노란색의 권장차로의 표현과
주행가능한 차로의 흰색표현은 580미터까지 주행을 하면 좋은 드리이브가 된다는 것입니다.
차기레인정보는 주행차로에서 우회전을 준비하여 주행하라고 하는군요. 권장차로의 노란색이 안보입니다.
주행차로의 3차로 권장은 첫번째 턴포인트(회전교차로) 가 남아 있기에 우회전을 준비하기 위하여
3차로의 주행을 권장하며, 첫번째포인트르를 지나면서 뻐꾸기 소리도 들었지만, 그대로 직진을 하였습니다.
목포에서의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무안광주간고속도로의 상행선을 이용하여 돌아오는
프로비아 블랙박스의 동광산 통과 영상입니다.
이상으로 [최신 현대엠엔소프트 GINI Next를 탑재한 My Dean RX300] 마이딘RX300의 즐거움편을 마칩니다.
지니 넥스트, GINI NEXT, 내비게이션, 마이딘 RX300, CNS Link 마이딘 RX300, 마이딘, 마이딘 rx300, 지니, 넥스트, 지니넥스트
열개의 단어는 지니넥스트를 탑재한 마이딘 RX300을 연상이 되게 하는 단어들입니다.
게시글은 [현대엠엔소프트 지니넥스트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CNS Link 마이딘 RX300] 내비게이션을 지원 받아서 작성되는 체험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