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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톨릭 사회 교육 (CST)은
국가 및 기타 조직이 백성에게 생명을 불어 넣으려면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에 대한 가톨릭 교회의 견해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문구입니다. 가톨릭 사회 교육은 예수님의 제자로서 우리 삶의 표현입니다.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의 가장 분명한 정의를보고 경험하며, 하느님의 사랑을 전파하는 예수님의 모범을 따르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이 나의 계명이다.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 요한 복음 15:12
가톨릭 사회 교육 은 교회 생활을 통해 발전해 왔습니다. 그것은 하느님 께서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계시하신 것에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또한 과학과 이성을 통해 밝혀진 하느님의 설계에 대한 우리의 관찰을 바탕으로합니다. 교회의 삶과 가르침은 가톨릭 사회 교육 을 알리는 신성한 계시의 또 다른 원천입니다. 자비서비스는 여성 및 빈곤, 환경 정의, 원주민 문제 및 망명 신청자 및 난민에 대응할 것을 요청하는 호주 및 파푸아 뉴기니 자비 자매 연구소의 지시에 특히주의를 기울입니다.
가톨릭 사회 교육 은 가톨릭 조직이 목적, 내부 구조 / 과정 및 현재 문제에 대응하여 말 / 행해야 할 사항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 안내 할 수 있습니다. 가톨릭 사회 교육 은 또한 사회 문제와 인류의 미래에 대한 대화의 포인트로 비 가톨릭 신자들에게 제공됩니다.
바티칸의 교회 사회 교리 개요는 교회 사회 교리의 가장 중요한 원리를 다음과 같이 식별합니다.
공동선;
자회사;
연대; 과
인간의 존엄성.
이 네 가지 원칙은 서로 관련되어 있으며 함께 고려해야합니다. 그것들은 기본 원리이며 교회 기관은 종종 그로부터 파생 될 수있는 다른 원리를 나열합니다. 다음 페이지는 네 가지 원칙과 자비서비스에서 적용되는 방법에 대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공동선
교회가 원리를보기를 바라는 방법
공동선이 적용됩니다.
모든 사람의 이익을 향상시키는 조건을 적극적으로 추구
서로에 대한 사람들의 헌신을 촉진하는 구조와 철학
가난한 사람들과 소외된 사람들이 필요한 지원을 받도록 요구
지역 및 글로벌 수준에서 불공정에 대응
빈곤 문제를 자선 활동을 넘어 사회적 가치와 구조에 대한 질문과 도전으로 받아들입니다.
환경에 대한 책임감.
자비서비스는 다음 원칙을 적용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공동선 :
모든 사람들이 지불 능력에 관계없이 서비스를받습니다.
직원 개발은 미숙련 직원이 자격을 완료하도록 지원합니다.
저희 직원은 일년 내내 다른 여러 자선 단체를 위해 모금합니다.
교육 기금은 공부 중이거나 훈련중인 고객이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 직원은 고객의 기술과 자신감을 쌓아 고객이 더 독립적이되도록합니다.
연간 지속 가능성 계획을 수립하여 2008 년부터 2013 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13 % 줄였습니다.
자 이제 부자들이여, 앞으로 닥쳐올 불행을 두고 통곡하며 눈물을 흘리시오. 여러분의 재물은 썩었고 여러분의 옷은 좀먹었습니다. 여러분의 금과 은은 녹슬었으며 그 녹은 여러분을 거스르는 증거가 되며 불처럼 여러분의 살을 먹어 버릴 것입니다. 마지막 시대에 여러분은 재물을 쌓았습니다. 보시오, 여러분의 밭에서 곡식을 벤 일꾼들에게 주지 않은 품삯이 소리를 지르고 있으며, 곡식을 거두어들인 일꾼들의 외침이 만군의 주님의 귀에 들어갔습니다. 야고보 5 : 1-4
“어떠한 종도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다. 한쪽은 미워하고 다른 쪽은 사랑하며, 한쪽은 떠받들고 다른 쪽은 업신여기게 된다. 너희는 하느님과 재물을 함께 섬길 수 없다.” 루까 복음 16:13
그때에 임금이 자기 오른쪽에 있는 이들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내 아버지께 복을 받은 이들아, 와서, 세상 창조 때부터 너희를 위하여 준비된 나라를 차지하여라. 너희는 내가 굶주렸을 때에 먹을 것을 주었고, 내가 목말랐을 때에 마실 것을 주었으며, 내가 나그네였을 때에 따뜻이 맞아들였다. 또 내가 헐벗었을 때에 입을 것을 주었고, 내가 병들었을 때에 돌보아 주었으며, 내가 감옥에 있을 때에 찾아 주었다.’ 그러면 임금이 대답할 것이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내 형제들인 이 가장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해 준 것이 바로 나에게 해 준 것이다.’ '마태오 복음 25 : 34-36, 40
자신의 능력과 타인의 필요에 따라 공동선에 기여하는 각 개인이 환경 개선에 전념하는 공공 및 민간 기관을 장려하고 지원할 때만 정의와 사랑의 의무가 이행된다는 사실이 점점 더 사실화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삶.
Gaudium et Spes, 1965, # 30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이 그 의미를 충분히 얻기 위해서는 관련되어야하는 공동선의 원칙은 모든 사람의 존엄성, 단 결성, 평등성에서 비롯됩니다. 그 일차적이고 광범위하게 받아 들여지는 의미에 따르면, 공익은 "사람들이 집단 또는 개인으로서보다 완전하고 쉽게 성취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사회적 조건의 총합"을 나타냅니다.
교회의 사회 교리 개요서. 164
자회사
교회가 원리를보기를 바라는 방법
자회사가 적용됩니다.
커뮤니티 또는 조직을 구성하는 사람들의 참여 활성화
과도한 사회적 통제와 부당한 간섭없이 그룹 내 삶의 육성
개인 및 조직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의사 결정 과정에 대한 참여 보장
프로세스에 관여하고 영향을받는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의사 결정 촉진
의사 결정 과정에 영향을 가장 많이받는 사람들과의 상담이 포함되도록합니다.
자비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보조적 원칙을 적용합니다.
6 개월마다 고객 포럼을 개최하여 조직의 관리 및 방향에 참여할 수 있도록합니다.
고객이 아이디어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새 정책의 초안을 고객에게 보냅니다.
가능한 한 적은 수의 관리자를 보유하여 고객 업무에 가장 가까운 사람들이 결정을 내립니다.
정기 직원 팀 회의를 개최하여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문제를 알리고 의사 결정에 참여합니다.
관리자의 허가를 불필요하게 구하지 않고도 필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직원에게 명확한 위임과 자원이 제공됩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가까이 불러 이르셨다. “너희도 알다시피 다른 민족들의 통치자라는 자들은 백성 위에 군림하고, 고관들은 백성에게 세도를 부린다. 그러나 너희는 그래서는 안 된다. 너희 가운데에서 높은 사람이 되려는 이는 너희를 섬기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또한 너희 가운데에서 첫째가 되려는 이는 모든 이의 종이 되어야 한다. 사실 사람의 아들은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고, 또 많은 이들의 몸값으로 자기 목숨을 바치러 왔다.” 마르코 복음 10 : 42-45
개인이 자신의 이니셔티브와 산업으로 성취 할 수있는 것을 가져 와서 공동체에주는 것은 중대한 잘못 인 것처럼, 또한 그것은 불의이며 동시에 심각한 악과 올바른 질서의 교란입니다. 하위 조직과 하위 조직이 할 수있는 일을 더 많이 연결합니다. Pius XI, Quadragesimo Anno, 1931, # 79
보조 성의 원칙은 더 높은 수준의 사회적 권위에 의한 학대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고, 개인과 중간 집단이 그들의 의무를 수행하도록 도와 줄 동일한 권위를 요구합니다. 이 원칙은 모든 사람, 가족 및 중급 그룹이 지역 사회에 제공 할 독창적 인 무언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교회의 사회 교리 개요서. 187
연대
교회가 연대 원칙이 적용되기를 바라는 방법 :
서로에 대한 우리의 책임이 국가적, 인종적, 문화적, 경제적 및 이념적 차이를 넘나 드는 것을 인정합니다.
개인적,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정치적 권리 존중 및 증진
모든 사람들, 특히 소외된 사람들, 취약하거나 괴로워하는 사람들과 영적, 물질적 연대를 제시하여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우선 순위를 둡니다.
Mercy Services는 원칙을 적용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연대 :
고객에게 권리를 알리는 서비스 보증 홍보
사회에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옹호하는 다른 조직과 함께
직원에게 문화적 역량, 원주민 인식 및 성 / 성별 다양성 (LGBTI) 문제에 대한 교육 제공
가족 및 기타 책임이있는 직원을 수용 할 수 있도록 업무 및 명단 (가능한 경우)에 유연하게 대처
우리의 정책 및 기타 리소스를 도움이 필요한 다른 조직에 무료로 제공
컨소시엄 및 파트너십 계약에서 다른 서비스와 협력하여 작업
“너희를 받아들이는 이는 나를 받아들이는 사람이고, 나를 받아들이는 이는 나를 보내신 분을 받아들이는 사람이다. 예언자를 예언자라서 받아들이는 이는 예언자가 받는 상을 받을 것이고, 의인을 의인이라서 받아들이는 이는 의인이 받는 상을 받을 것이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이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그가 제자라서 시원한 물 한 잔이라도 마시게 하는 이는 자기가 받을 상을 결코 잃지 않을 것이다.” 마태오 복음 10 : 40-42
그래서 유다인도 그리스인도 없고, 종도 자유인도 없으며, 남자도 여자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모두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나입니다. 갈라디아서 3:28
연대는 의심 할 여지없이 기독교의 미덕입니다. ... 신앙의 관점에서 연대는 그 자체를 넘어서서 특별히 그리스도인 차원의 완전한 봉사, 용서 및 화해를 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웃은 자신의 권리와 다른 모든 사람과의 근본적인 평등을 가진 인간 일뿐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에 의해 구속되고 성령의 영원한 행동 아래 놓이는 성부 하느님의 살아있는 형상이됩니다. . John Paul II, Sollicitudo Rei Socialis, 1987 # 40
이 세상의 재물을 가지고 있고 궁핍 한 동생을보고 마음을 닫는 사람, 어떻게 하느님의 사랑이 그 안에 거합니까?” 교회의 교부들이 불확실한 조건없이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부자의 의무를 내려 놓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St. Ambrose가 말했듯이 :“당신은 가난한 사람에게 당신의 것을 선물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것을 돌려주는 것입니다. 당신은 모든 사람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도록 의도 된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구는 부자가 아닌 모든 사람의 것입니다.
교황 바오로 6 세 Populorum Progressio, 1967 # 23
인간의 존엄성
인간 존엄성의 일반적인 적용
생명의 신성함과 각 개인의 존엄성을 불가침으로 인식
모든 사람, 특히 가장 불우하고 소외된 사람들이 삶의 기본적인 필수품 이상의 것을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
특히 서비스에 접근 할 수 없거나 중요한 지역 사회 활동 및 토론에 참여할 기회가없는 사람들의 인권 증진
자비서비스에서의 인간 존엄성
증거 기반의 건강 및 지역 사회 서비스 제공
우리의 모든 서비스는 사람들의 능력, 문화, 성, 지위 또는 상황과 같은 특정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선호하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주소 지정
도움을받을 때 감사함
"타임 아웃"이 필요한 사람들을위한 조용한 장소 찾기
자신의 상황과 치료에 대해 말하는 내용을주의 깊게 경청
고객과 근로자의 권리 옹호
제가 남몰래 만들어질 때 제가 땅 깊은 곳에서 짜일 때 제 뼈대는 당신께 감추어져 있지 않았습니다.제가 아직 태아일 때 당신 두 눈이 보셨고 이미 정해진 날 가운데 아직 하나도 시작하지 않았을 때 당신 책에 그 모든 것이 쓰였습니다. 시편 139 : 15-16
사랑하는 여러분, 하느님께서 우리를 이렇게 사랑하셨으니 우리도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하느님을 본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느님께서 우리 안에 머무르시고 그분 사랑이 우리에게서 완성됩니다. 요한1서 4 : 11-12
하느님은 인간에게 자신의 형상과 모습을 각인 하시고 (참조, 창 1:26) 그들에게 비교할 수없는 존엄성을 부여하셨습니다 ... 실제로 자신의 일로 획득 한 권리를 넘어서서 일치하지 않는 권리가 존재합니다. 수행 된 모든 작업, 그러나 사람으로서의 본질적인 존엄성에서 흘러 나오는 작업. John Paul II, Centesimus Annus, 1991, # 11
교회는 남성과 여성, 모든 사람에게서 하느님 자신의 살아있는 형상을 봅니다. 이 이미지는 그리스도의 신비, 하느님의 완전한 이미지, 인간에게 하느님을 계시하시는 분의 신비 속에서 더욱 깊고 완전한 전개를 발견하고 항상 새롭게 찾아야합니다. ... 교회의 사회 교리 전체, 사실, 인간의 불가침 한 존엄성을 긍정하는 원칙에서 발전합니다.
교회의 사회 교리 개요서. 105, 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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