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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08년 | 2009년 | 2010년 | 2011년 | 2012년 | 2013년 3월 |
하이트 |
58.15% | 56.32% | 53.69% | 48.18% | 43.15% | 39.23% |
OB(CASS) | 41.85% | 43.68% | 46.31% | 51.82% | 56.85% | 60.77% |
최근 카스의 악취이슈로 카스 소비자중 일부가 하이트로 옮겨오는 모습은 있으나 오래 지속될지는 의문입니다.
*소주의 시장 점유율
최근 3년 주요제품 국내시장 점유율의 추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단위 : %)
구 분 | 2007년 | 2008년 | 2009년 | 2010.1분기 | |
소 주 | 하이트진로 | 50.0 | 51.4 | 48.3 | 50.1 |
롯데주류 | 11.0 | 11.1 | 13.1 | 13.5 | |
금복주 | 9.2 | 8.8 | 8.9 | 8.5 | |
대 선 | 8.2 | 7.8 | 7.6 | 6.7 | |
무 학 | 7.9 | 7.8 | 8.5 | 9.0 | |
보 해 | 6.3 | 5.7 | 6.2 | 5.7 | |
선 양 | 3.3 | 3.5 | 3.3 | 3.2 | |
보 배 | 1.5 | 1.3 | 1.2 | 1.0 | |
한라산 | 1.2 | 1.2 | 1.3 | 1.3 | |
충북소주 | 1.4 | 1.5 | 1.6 | 1.0 | |
합 계 | 100 | 100 | 100 | 100 |
*하이트진로의 매출비중.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매출비중을 보면 맥주보다 소주의 비중이 더 크다.
(단위 :
천원)
사업부문 | 매출유형 | 구체적용도 | 주요상표등 | 매출액 | 비율 |
---|---|---|---|---|---|
맥주 | 맥주 외 | 음용 | 하이트 외 | 357,751,956 | 39.79% |
소주 | 소주 외 | 음용 | 참이슬 외 | 473,359,879 | 52.64% |
생수 | 먹는샘물 | 음용 | 석수 외 | 36,187,535 | 4.02% |
기타 | 기타주류외 | 음용 | 막걸리 외 | 31,874,096 | 3.55% |
합 계 | 899,173,466 | 100.00% |
*요약
하이트와 진로가 합병을 했지만 시장경잼 심화로 합병 후 성장이 감소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내시장은 경쟁심화로 인해 역성장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반면.. 중국시장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 이는 소맥 열풍의 중국강타가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시장의 역성장은 이미 주가하락으로 반영되어 있다고 판단됩니다.
중국에서 소맥 인기가 더욱 커질경우 해외시장 성장으로 외형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주가는 합병이후 4년동안 하락추세를 기록하고 있는데 중국시장 기대로 바닥 탈출을 시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27000전후까지 반등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첫댓글 페라리님 주말에도 좋은 종목정보 감사 드립니다~~^^
감사^^
참고 하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정보 감사드립니다 자세히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말에도 유익한정보 올려주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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