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20D 투어링 모델 차량이 오디오 작업을 위해서 입고되었습니다.
웨건형 디자인이 아주 이쁘게 나왔네요~!^^
이 멋진 차량에 환상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드릴려고 합니다.^^
BMW 320D 투어링의 뒷태입니다. 아주 이쁘네요~!^^
이 차량에 들어가는 시스템은
스웨덴 DLS의 UP4 2웨이 스피커 시스템과 독일 그라운드 제로의 8" 바닥우퍼
그리고 미국 ARC AUDIO의 XDi 디지털 앰프와
이탈리아 오디슨의 Bit ten 디지털 프로세서가 장착됩니다.^^
환상적인 베스트 시스템 조합이네요~!^^
디젤 차량이다보니 차량의 진동과 소음이 발생하는것을 막기 위해서
본넷 방음을 서비스로 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방음 시공 작업을 통해 최상의 청취 환경을 만들어 드리려고요~!^^
본넷을 열고 엔진룸에 깨끗한 천을 깔아 작업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작업을 위해 본넷의 내부 커버를 탈거했습니다.
바로 본넷의 철판이 드러나네요~! 아무래도 본넷쪽의 진동과 소음에 취약할 수 밖에 없죠...
가장 유명한 오릭스의 신형 알루미늄 매트를 사용하여
본넷 철판에 방음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오릭스의 신형 알루미늄 매트는 더욱 높아진 방음 효과와 경량화를 통해
그 품질이 상당히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방음 시공을 하더라도 이전에 비해 상당히 경량화되어 연비에 영향을 거의 안주죠~!^^
본넷 방음 시공을 마치고 본넷 순정 커버를 다시 장착한 모습입니다.
아주 감쪽같이 본넷 방음 시공이 잘 되었네요~!^^
차량내로 유입되던 본넷쪽 소음이 상당히 많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피커 작업을 위해서 도어 커버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여기에 스피커 케이블 작업과 스피커 장착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스피커 케이블 작업이 진행되고 있네요~!
스피커 케이블은 모두 오릭스의 고순도 OFC를 사용하는 최고급 스피커 케이블들을
사용하여 설치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어의 DLS UP4 2웨이 스피커 시스템을 위해서 파란색 OPERA 케이블이 사용되었고
바닥 8" 그라운드 제로 우퍼를 위해서 자주색의 Moderato-1200 고급 케이블이 사용되었습니다.
차량 실내에서 도어로 연결되는 아주 작은 구멍을 가진 케이블 튜브관을 통해
스피커 케이블들이 도어로 연결되어 케이블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케이블들을 앰프가 장착되는 트렁크 공간까지 연결하기 위해서
뒷 좌석과 트렁크 공간을 모두 탈거하고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교하게 가공된 견고한 자작나무를 사용하여 도어에 링 아대를 설치한 후
스웨덴 DLS UP4 2웨이 스피커 시스템의 4" 스피커를 도어에 장착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단자부와 케이블은 접지저항을 줄여 사운드 퀄리티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납땜 방식으로 케이블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이 아주 견고하게 스피커에 연결이 잘 되었네요~!^^
케이블 연결 후 DLS의 4" 스피커를
견고한 자작나무 링 아대에 아주 튼튼하게 장착했습니다.
노란색 스피커 진동판이 아주 매력적이네요~!^^
동일한 방식으로 운전석쪽에도 DLS의 4" 스피커를 장착했습니다.
스피커들이 모두 견고하게 장착이 아주 잘 되었네요~!^^
좋은 사운드 퀄리티를 위해서는 스피커를 흔들림없이 견고하게 장착하는 것이 중요하죠.
독일 그라운드 제로의 8" 바닥우퍼 장착을 위해서
운전석과 조수석 시트를 탈거하고 순정 스피커를 탈거했습니다.
이 자리에도 역시 견고한 자작나무를 사용하여 정교하게 가공된
8" 바닥우퍼용 링 아대를 장착한 후 스피커가 장착될 예정입니다.^^
어느덧 동시에 진행되던 케이블 작업이 트렁크까지 진행되었네요~!
깔끔한 케이블 작업을 위해서 모든 케이블들은 트렁크 옆면 바닥을 지나 트렁크로 가게 됩니다.
힘들더라도 이러한 세심한 작업들이 작업의 퀄리티를 높이는 것이겠죠.^^
고음역대의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는 트윗 장착을 위해서
삼각필러 부분에 홀을 가공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 정확한 토인값을 체크하고 최적의 위치를 잡아서 사운드 퀄리티를 극대화하게되죠~!
정교하게 가공된 링 아대위에 레이져 포이트를 설치하여
정확한 토인값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 과정을 거쳐 최적의 트윗 앵글을 잡게 됩니다.
이 차량의 삼각필러는 도어 프레임과 일체형이죠~! 그래서 작업하기가 더욱 힘들답니다.^^
프레임에 손상이 없도록 랩핑을 한 후 퍼티를 사용하여
트윗 장착을 위한 성형 가공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윗 장착을 위한 앵글을 잡고 견고한 장착을 위해서
퍼티를 사용하여 모양을 잡고 있습니다.
퍼티가 건조되고 나면 매끈하게 후가공 처리를 해야하죠.^^
드디어 성형 가공한 퍼티가 건조되었네요~!
이 부분을 고운 샌드페이퍼를 사용하여 아주 매끄럽게 표면처리를 하게 됩니다.
아주 세심한 작업이 요구되죠~!
이 과정을 거치고 난 후 삼각필러와 프레임 전체를 도색 작업하게 됩니다.
작업과정은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헐..예술입니다..예술.. 프로세서가 빠진 음향을 들었을때에도 너무나도 훌륭한 음을 들려주었는데 더 좋은음이 나온다고 하니 상상이 안됩니다. 320d에 최고의 사운드가 됨을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저만의 공간을 만들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다능..^^
하하하...안녕하세요 군화자욱님~!^^
지금 아주 열심히 폭풍작업중입니다. 군화자욱님의 좋은 힐링꺼리를 만들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멋진 사운드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