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론_ 창 1:27, 28
하나님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우리를 창조하셨고 하나님의 첫 번째 말씀이 “정복 하고 다스리라. 번성해라”였다. 이 부분을 우리가 회복해야 되는 것이다.
1. 예언 - 예언된 것을 믿는 자들은 이 축복을 회복했는데 아주 소수다.
1) 창 3:15, 창 22:1-21 - 요셉
창 3:15에 굉장한 복음을 예언했다.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다.” 또,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세계복음화하게 될 것이다, 네 씨로 말미암아” 수양 얘기를 하셨다. 그런데 요셉이 애굽 땅에 가서 전 세계에 하 나님 알려주는 일을 하게 된 것이다.
2) 출 3:18 - 모세
3) 사 7:14 - 바벨론 RT
바벨론 렘넌트들이 사 7:14 언약을 받은 사람들이다. 세계복음화 일어났다.
2. 베드로의 고백 마 16:16- 20
이 언약을 베드로가 고백한 것이다. 마 16:16에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 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엄청난 축복을 하셨다. “너는 베드로라. 반석 위에 내 교회를 내가 세울 거다. 음부의 권세 이기지 못할 것이다. 천국 열쇠를 주노 라.” 도망갔는데도 찾아와서 언약 주셨다.
3. 마 16:20 그러면서 20절에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하셨다. 왜 그러셨을까?
1) 7망대 - 예수님께서 부활 이후에 주시는 진짜 망대
2) 7여정 - 여정
3) 7이정표 – 이정표
이때부터 땅끝까지 가라고 한 것이다. 이 힘 가지고 가야 되니까 아직 기다려라.
바울 - 그 팀 (행 19:8) - 이 부분을 제대로 성취시킨 사람이 바울이고 그 팀 들이었다. 행 19:8에 예수님이 가르친 걸 인용했다.
▣ 본론_ 이 언약 잡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세 가지 경제를 회복시켰다.
1. 빛의 경제 - (빛)
빛의 경제를 회복시켰다. 빛의 경제를 하려고 하니까 빛이 뭔지 알아야 된다.
1) 창 1:1-3 하나님이 제일 먼저 창조의 빛을 비추신 것이다.
2) 사 60:1-3 “일어나서 빛을 발해라.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이미 임하여 있느니라.”
3) 요 1:11, 12 예수 그리스도가 빛으로 오셨다고 돼 있다. 그래서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오직 복음(헌금) - 그래서 복음 말고 오직 복음 전하는 교회에 헌금하는 것은 빛의 경제가 된다. 교회 행정 할 때나 일을 할 때 내게 유리하게 하지 말고 복음에 유리하게 하시라. 그게 오직 복음이다. 그러면 빛의 경제를 쏟아붓게 돼 있다.
▷ 그래서 송 목사는 예배 세 개를 따로 만드시라. 교인들만 모이는 것 1부 하나 하고, 한국 사람 오지 말고 다민족만 모아놓고 예배하시라. 두 가지 이유가 있 다. 한국 사람이 오면 우선은 힘이 된다. 그런데 이 사람들이 힘을 못 쓴다. 그 다음에 메시지가 정확하게 안 나간다. 그다음에 병자들 따로 모아서 송 목사가 직접 메시지 하는 거다. 통역하는 사람 외에는 다른 사람 있을 필요 없다. 예배 세 개만 성공시켜 버리면 이 교회는 대교회 된다. 그것이 목표는 아니지만 이 런 교회는 부흥돼야 된다. 오직 복음만 해라.
2. 선교 경제
두 번째로는 선교 경제를 회복시켰다. 선교할 만큼은 공부해야 되고 산업해야 된다. 선교 경제 하려고 하니까 선교가 뭔지 알아야 된다.
1) 흑암 전염병을 막는 게 선교다.
2) 재앙 세계화 막는 것이다.
3) 사탄 문화화되는 걸 막는 거다.
4) 지옥 배경 - 사람들은 전부 배경이 지옥이다. 그 배경에서 건져내는 것이다.
5) 구원 - 보좌의 배경을 알려주는 것이 선교다.
오직 전도 하는 교회는 하나님이 드디어 선교 경제를 부어주시는 것이다.
▷ 진짜 교회 살리시라. 교인들은 거의 기도할 줄 모르고 복음화가 안 돼 있다. 문 제 터지면 복음 싹 없어져 버린다. 무조건 내 생각대로 한다. 그게 창세기 3장 이다. 그러니 오직 복음 오직 전도해라.
3. RT 경제 - 흩어진 자, 나그네, 남은 자
렘넌트 경제 하라고 하니까 렘넌트가 뭔지 알아야 한다. 하나님이 이유가 있어 서 만든 흩어진 자, 전 세계로 떠돌고 있는 나그네들, 남은 자들을 렘넌트라고 한다.
1) 남은 자(복음) - 렘넌트는 남은 자다. 그 말은 복음으로 답 난 자란 말이다.
2) 남는 자(능력) - 렘넌트는 남는 자가 된다. 복음과 그 능력을 아는 것이다.
3) 남을 자(문화) - 남을 자가 있다. 복음과 그 문화를 바꾸는 걸 아는 거다.
4) 남길 자(후대) - 남길 자가 있다. 남길 자는 복음과 그 능력과 후대를 아는 거다.
선교, 후대 - 이 흩어진 자, 나그네, 남은 자 속에서 오직 선교할 사람을 하나 님이 세우셨고 특히, 후대가 일어난다. 그러면 하나님은 렘넌트 경제를 쏟아붓 게 돼 있다.
세 가지 경제를 완전히 회복한 사람이 바울 팀이다. 예수님께서 하신 이 말(마 16:20 7망대, 7여정, 7이정표)을 바울과 바울을 도운 사람들이 알아들은 거 다. 바울이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하니까 제자들이 다 그리로 붙은 거다. 그 게 롬 16장에 나온 사람들이다. 하나님이 선교 경제를 쏟아부었다. 우리의 믿 음이 예산이요, 축복이 결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