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새마을금고 000 이사장 친구 취임 축하 인사
시인 / 행정학박사 000
안녕하십니까? 00동 00마을이 고향인 000 입니다.
여러 친구들 오랜만에 만나니 더없이 반갑고 기쁩니다.
논어 학이편에 有朋이 自遠方來면 不亦樂乎아? 멀리에서 벗이 찾아오면 즐겁지 아니한가?
펜대믹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살아남은 자들만이 느끼는 환희가 이럴 때 쓰는 것이 아닌가 감히 생각해 봅니다.
오늘 000 이사장 친구께서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 친구들의 마음을 담아 축하와 격려의 뜨거운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백세시대에 인생 전반기를 시민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역동적으로 수임하고 시의회 00으로서 보람차게 마무리 했습니다.
또한 인생 후반기를 00새마을금고이사장으로 2023. 2.1.(~2025.3.) 취임하여 모든 금고회원들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최고의 금고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더불어 000 친구도 00새마을금고 이사로서 역량결집과 승승장구하길 바라며,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세상에는 세 가지 금이 있다고 하죠. 모두가 좋아하는 황금, 살아가는 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되는 소금. 그리고 이 둘보다 더 중요하다는 지금이 있습니다.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는 아무리 화려했더라도 지난 과거는 되돌릴 수 없고, 앞으로 닥칠 미래는 불확실하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시간은 지금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사람은 누구나 거기, 저기, 여기라고 말하는데, 항상 지금!
여기에서만 당당하게 존재 가치가 있고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그러면 어떻게 이 순간 가장 의미 있고 즐겁게 보낼 수 있을까요?
그중 하나가 아마 좋은 친구를 자주 많이 만나는 것도 가장 큰 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지금! 하면 여러분은 여기! 라고 하면 되지만,
글로벌 시대이니 영어로 NOW! 하면 HERE! 라고 크게 외쳐주시기 바랍니다!
NOW(3번)! HERE(3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