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방서, 3.8 오일장과 함께하는 소방안전퀴즈 한마당 운영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소방서(서장 임병수)는 18일 장날을 맞아 많은 인파가 몰리는 괴산전통시장에서 시장상인회와 협업으로 소방안전퀴즈 한마당 이벤트 및 완강기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괴산소방서와 괴산시장상인회는 장날을 맞아 시장을 찾은 이용객들에게 소방안전퀴즈도 풀고 선물도 받는 행사와 완강기 사용법 체험교육장을 통해 피난대피요령 및 화재예방 홍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화재, 응급처치, 한파 등 O,X 형식으로 소방상식 문제를 내고 이를 맞추는 상인 및 이용객에게 투척용 소화기, 화재대피손수건, 미니스프레이형소화기 등 안전물품 및 비타민, 마스크팩, 괴산지역상품권 등을 선물로 증정하여 퀴즈참여자들에게 호응과 웃음을 이끌고 일상 속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임병수 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을 찾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자리였길 바란다”라며, “더불어 소소하지만 이런 이벤트를 통해 우리지역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앞으로도 행사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전통시장은 주로 고추, 배추, 산나물 등 괴산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며, ‘23~’24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되어 문화, 관광, 역사 등 지역특색과 연계한 시장투어, 상품 마케팅으로 3, 8일 오일장날에는 약 3,000여명이 시장을 찾는 등 특화된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