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은 점술 하는 귀신 들린 여자, 간수, 감옥의 소장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 점술 하는 귀신 들린 여자는 겉으로는 점을 쳐서 돈을 버는 것처럼 보이지만 영적으로는 굉장히 고갈되어 있습니다.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 간수도, 감옥의 소장으로 있어도 영적으로 고갈되어 있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현장에는 영적으로 고갈된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엘리트들은 표시 나지 않을 뿐 영적으로 고갈되어 있습니다. 복음 가진 Remnant들이 일어나 이 영적 고갈을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1. 사람들의 문제
사람들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영혼의 상처를 안고 살아갑니다. 따라서 아무리 돈을 벌어도 정신적인 고통이 계속 됩니다. 그 결과 성공했다 해도 굉장히 피곤한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중요한 엘리트일수록 이 문제로 고민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세상에 대한 고민과 영적인 혼란 속에서 갈등하다가 우울증에 빠지거나 비교의식에 빠지고, 어쩌다 성공하면 교만해지는 것이 세상을 사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교회에 나오기 때문에 교회는 그들에게 복음으로 답을 줘야 합니다.
2. 답을 줄 수 없는 사람들
세상에는 정치, 학문, 경제, 종교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와 같은 것이 영적인 고갈을 해결해주고 인생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는 없습니다. 또한 아무리 신앙생활을 잘하고 열심을 낸다 해도 교회가 복음 없이 종교화 되면 답을 줄 수 없습니다. 이때 영적인 고갈을 해결해 주는 사람이 있다면 굉장한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3. 영적 고갈을 해결해 주는 사람
이 부분에 대한 답을 준 사람들이 바로 로마서 16장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들의 특징을 우리는 잘 참고해야 합니다. 첫째, 이들은 외형적으로 굉장한 지성인들이었습니다. 이들은 세상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인물들이었습니다. 선진국이나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인재를 찾고 키우는데 모든 것을 투자합니다. 따라서 Remnant들을 중요한 인물들로 키우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둘째, 이들은 자기 분야에서는 내용 있는 전문인들이었습니다. 셋째, 이들은 외형적인 부분과 내용을 둘 다 갖춘 복음의 사람들이었습니다. Remnant들을 지성인, 전문인, 복음인으로 만드는 것이 세계복음화의 방법입니다.
[포럼의 주제] 세상의 영적 고갈을 해결해 줄 지성인, 전문인, 복음인으로 나 자신을 준비하세요.
Remnant 공동체 훈련장에서 나의 역할은 과연 어떤 것일지 그려 보세요
내 인생의 진정한 가치를 모른 채 살아가고 있던 어느 날 엄마가 먼저 복음을 듣고 나를 교회로 데리고 갔다. 원래 교회를 다녔던 나였기에 그전과 별반 다를 것 없는 종교생활을 했다. 복음에 대한 이해도 전혀 없는데다가 대학에서의 여러 가지 갈등, 내 개인의 영적문제까지 합해져 정신적으로 너무나 고통스러웠다. 결국 가정 형편이 악화되면서 나는 학교를 휴학하게 되었다. 좌절과 낙심을 경험한 나는 나름대로 계획을 세워 집을 떠나려 했다.
그러던 2005년 3월 13일, 전도사님을 통해 내 미래의 해답이 오직 복음 안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전도사님은 예배와 훈련 속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지속적으로 예배와 훈련을 받으며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과거의 나를 이해하고, 현재의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떤 대열 속에 있는지를 깨닫게 된 것이다. 또한 말씀을 들으면서 나의 미래까지도 완벽하게 준비하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있는 나를 보게 되었다. 교회에 다니는 것을 핍박하는 아빠와 고모들까지도 이제 더 이상 문제로 보이지 않았다. 그저 복음의 뿌리를 내리게 하는 하나님의 방법으로만 믿어졌다. 내가 어쩌다 이런 축복을 받게 되었을까? 하나님의 불가항력적인 은혜, 정확한 복음 가진 전도자와의 만남, 이 모든 축복을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첫댓글 감사 합니다
주신글 감사 합니다
살롬!! 감사 합니다. 주말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