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댓글들보니, 정부가 의사들을 봐준다? 의사들이 엄청난 기득권이라 손을 못댄다? 는 의견들이 있는거 같은데, 전혀 아닙니다. 정부가 이러는 이유는 '의사 배출이 절실하게 필요해서' 입니다. 언뜻 생각해보면, 올 한해 의사 배출 안되는게 뭐 그리 문제가 될까하고 생각 하실수 있죠. 어차피 이미 배출된 의사가 몇만명일텐데, 1년 의사 배출 잠깐 멈추는게 뭐 그리 문제가 있겠냐고. 근데 문제는 의사가 1년만 배출이 멈춰도 '대학병원이 안굴러간다' 와 '공보의가 배출이 안된다' 가 큰 문제입니다. 일단 의대를 갓 졸업한, 막 의사면허를 딴 남자의사들이 군입대해서 공보의(공중보건의)가 되어 시골에서 환자 진료를 봐줘야하는데, 공보의 배출이 안되니 시골의 의료서비스가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매년 전공의들이 새로 생겨서 대학병원으로 가줘야하는데, 이게 안되니 대학병원이 못굴러갑니다. 외부 의사들 대학병원으로 보내면 안되냐고요? 절대 안됩니다. 기존 전공의들은 전문의가 될수있다는 생각하나로, 비교적 적은 월급 받으면서도 일을 할수 있었던건데, 외부 의사들 데려와서 그 월급 주면서 일 시킬수가 없거든요.
@슈퍼콘그럼 1년만이라도 잠시만 외부 의사들 데려와서 대학병원에서 일 시키고 월급 좀 많이 줘서, 대학병원 굴러가게 하면 되지않는가?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정부가 그럴 돈이 없습니다. 작년에 이미 전공의들이 나갔을때, 대학병원 입장에선 '저임금 노동자'들이 갑자기 빠지게 되니, 대학병원이 적자가 엄청 늘었습니다. 몇조 몇십조 되는 적자가 전국 대학병원들에 생겼는데, 정부가 예산으로 겨우 틀어막았습니다. 근데 지금 새정부도 더이상 예산으로 틀어막기 힘들거든요. 그래서 정부가 저러는겁니다. 의사들이 무서워서도 아니고, 국회의원들이 친의사적이어서도 아닙니다. 대학병원 굴릴 돈이 더이상 없고, 지역 의료서비스를 굴릴 방법이 도저히 없어서 그런겁니다. 공공의대? 좋죠. 근데 그건 시간이 걸리니까, 지금 당장 시골에서, 대학병원에서 일할 의사가 없으니까, 그래서 정부가 저러는 겁니다. 정부의 고민을 너무 대중들이 모르는것 같아, 적어봅니다.
이건 너무 빡친다. 공정과 정의를 외칠 자격을 잃었다.
이건 아니죠….
민주당 지지 안하길 너무 잘함 ㅋㅋ
지금이 가장 파워 있을 때 아님? 지금도 이 꼬라지면 앞으로는 더더욱 기대가 안 되는데… 강하게 밀어붙이라고 표 몰아서 줬더니, 오히려 천룡인 마크만 쥐어준 셈이구만 ㅋㅋ
다들 새삼스럽게.. 정치는 정치죠. 좌나 우나 선한 곳은 없습니다. 다들 기득권을 위해 정치하는거지 이럴줄 알았음
선넘네
박주민 니 정치 생명은 끝났다
서울시장 나올 생각도 하지말고 변호사 개업 준비해라 ㅂㅂ
시간 지나면 잊혀질거 같지? 절대 안 잊혀지게 노력할게
왜 세금으로 그걸 지원하냐 ㅅㅂ
국민들이 이해 안 해줄거 알면서 매불쇼나 뉴공 나와서 머릿속이 복잡하다는 듯한 말투로 이해 좀 부탁드립니다라는 말은 왜 하고 다니는 건지 이해가 안됨
차라리 국힘처럼 알빠노?ㅋ 모드로 하던가
방법 자체가 없었음
대통령지지율이60프로가넘고 국회다수당인데이걸 햐
기대 많이 했는데 실망의 연속이네
이재명 정부도 다를건 없는듯
그걸 왜 세금으로
최악
의사는 못이기는구나..
하 .... 매번 똑같은 역겨운짓 해도 똑같이 당하는거 같아서 빡치긴 한다 증말로
담에 또 그럴꺼아냐 또 당할꺼고
비슷한 내용의 댓글들이 많아서, 다른 글에 썼던 댓글 복사해서 붙여봅니다.
흠 댓글들보니, 정부가 의사들을 봐준다? 의사들이 엄청난 기득권이라 손을 못댄다? 는 의견들이 있는거 같은데, 전혀 아닙니다.
정부가 이러는 이유는 '의사 배출이 절실하게 필요해서' 입니다.
언뜻 생각해보면, 올 한해 의사 배출 안되는게 뭐 그리 문제가 될까하고 생각 하실수 있죠. 어차피 이미 배출된 의사가 몇만명일텐데, 1년 의사 배출 잠깐 멈추는게 뭐 그리 문제가 있겠냐고.
근데 문제는 의사가 1년만 배출이 멈춰도 '대학병원이 안굴러간다' 와 '공보의가 배출이 안된다' 가 큰 문제입니다.
일단 의대를 갓 졸업한, 막 의사면허를 딴 남자의사들이 군입대해서 공보의(공중보건의)가 되어 시골에서 환자 진료를 봐줘야하는데, 공보의 배출이 안되니 시골의 의료서비스가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매년 전공의들이 새로 생겨서 대학병원으로 가줘야하는데, 이게 안되니 대학병원이 못굴러갑니다. 외부 의사들 대학병원으로 보내면 안되냐고요? 절대 안됩니다. 기존 전공의들은 전문의가 될수있다는 생각하나로, 비교적 적은 월급 받으면서도 일을 할수 있었던건데, 외부 의사들 데려와서 그 월급 주면서 일 시킬수가 없거든요.
@슈퍼콘 그럼 1년만이라도 잠시만 외부 의사들 데려와서 대학병원에서 일 시키고 월급 좀 많이 줘서, 대학병원 굴러가게 하면 되지않는가?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정부가 그럴 돈이 없습니다. 작년에 이미 전공의들이 나갔을때, 대학병원 입장에선 '저임금 노동자'들이 갑자기 빠지게 되니, 대학병원이 적자가 엄청 늘었습니다. 몇조 몇십조 되는 적자가 전국 대학병원들에 생겼는데, 정부가 예산으로 겨우 틀어막았습니다. 근데 지금 새정부도 더이상 예산으로 틀어막기 힘들거든요.
그래서 정부가 저러는겁니다. 의사들이 무서워서도 아니고, 국회의원들이 친의사적이어서도 아닙니다. 대학병원 굴릴 돈이 더이상 없고, 지역 의료서비스를 굴릴 방법이 도저히 없어서 그런겁니다.
공공의대? 좋죠. 근데 그건 시간이 걸리니까, 지금 당장 시골에서, 대학병원에서 일할 의사가 없으니까, 그래서 정부가 저러는 겁니다.
정부의 고민을 너무 대중들이 모르는것 같아, 적어봅니다.
ㅈㅈ
혁신당으로 갈아탑니다
아 이걸 냅두는 게 어딨음? 망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