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족이 늘어나면서 두피와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남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건강한 두피 관리로 지루성 두피염과 탈모를 예방하고 찰랑이는 머리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성, 건성, 민감성 등 자신의 두피 타입에 따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남자 피부 역시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남자들의 건강한 두피와 피부를 만들기 위한 효과적인 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지성 두피란 피지분비가 많은 상태를 말하기 때문에 두피 관리에 소홀히 하게 되면 지루성 두피염을 발생시키기 쉽다.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 가려움증과 함께 여드름과 뾰루지와 같은 염증을 동반하는 증상을 말하며 심하면 남성, 여성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두피 관리에 효과적인 샴푸, 트리트먼트 등으로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건성 두피는 지성과 반대로 피지 분비가 적고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머리 각질과 비듬이 많고 이로 인해 머리 냄새가 심할 수 있다. 머리 각질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으로 관리실에서 스케일링과 마사지와 같은 두피 클리닉을 받는 남자들도 하지만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두피 케어에 효과적인 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는 지성, 건성 두피 관리에 효과적인 샴푸, 트리트먼트 등을 소개했는데 보다 효과적인 두피 관리를 위해서는 유해 성분이 없는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는 피부 트러블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실리콘, 합성 방부제, 화학 계면활성제가 무첨가 되어 있어 지성, 건성 두피뿐만 아니라 예민한 민감성, 지루성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헤머셀은 탈모, 염색, 웨이브 등 다양한 헤어 타입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들을 갖추고 있어 헤어스타일 변신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탈모 샴푸는 여성, 남성 성별에 따라 나뉘어져 있으며 양모 효과가 뛰어나고 식약처에 인증 받은 탈모예방 의약외품으로 보다 효과적인 두피, 모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남자 피부 좋아지는 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남자 피부는 모공이 넓고 피지 분비가 많기 때문에 모공 관리에 더욱 특별히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먼저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자극이 적은 폼 클렌징으로 깨끗이 세안해 주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에는 남자 모공축소에 효과적인 스킨, 에센스, 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얼굴 모공을 줄이는 방법으로 피부과에서 모공축소 시술을 통해 피부 관리를 받는 남자들도 있지만 이는 피부에 부작용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모공 관리에 좋은 화장품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과다 피지 분비가 발생하고 모공이 더욱 넓어질 수 있기 때문에 남자 기초 화장품과 함께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효과적인 남자 피부관리를 위해 여러 가지 화장품을 바르기 번거롭다면 스킨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남성 올인원 화장품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미백, 주름개선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올인원 크림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남성 화장품을 사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피부 좋은 남자 연예인과 모델들이 피부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화장품으로 유명한 보쏘드는 남자스킨, 로션부터 수분 크림 등 다양한 종류의 남자 화장품을 갖추고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남자 스킨과 수분 크림은 미백, 주름개선 등의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다른 기능성 화장품을 바르지 않고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며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예민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세정할 수 있는 남자 올인원 바디워시도 갖추고 있어 얼굴 피지를 제거하여 효과적인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준다.
찰랑이는 머리결과 번들거림 없는 촉촉한 남자 피부를 통해 완벽한 꽃미남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자신의 두피와 피부 타입에 맞는 헤어 제품과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해 보도록 하자. 특히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 성분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여 두피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건강한 두피,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신경 써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