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인공관절수술 or 무릎인공관절수술로
무릎@고관절통증 잡으러 Go
최근 몰아치는 한파로 인하여 뼈가 시릴 정도로 어마무시하게 춥습니다.
독감마저 유행한다고 하니 건강챙기시길 바랄께요~

고관절통증 or 무릎통증으로 인하여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고관절인공관절수술 or 무릎인공관절수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 or 무릎인공관절수술 알아봅시다.

먼저 고관절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그로 인해 일상생활에 심한 불편함을 느낄때 시행하게 되는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먼저 알아봅시다.
고관절은 골반골의 비구와 대퇴골의 골두를 연결하는 관절로 야구공이 야구 글러브 안에 들어있는 모양처럼 생겼습니다.
고관절통증으로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게 되는 질환으로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고관절퇴행성관절염,대퇴골경부골절,고관절탈구등이있습니다.
고관절질환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 : 대퇴골두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뼈가 괴사되는 병입니다. 과음 또는 스테로이드제 장기복용 등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타구니 통증과 양반다리할때 통증 및 뻐근함을 동반하며 걸을때 절뚝거리게 됩니다.
고관절퇴행성관절염 : 퇴행성지환으로 나이가 들어 고관절 연골이 닳아 관절이 망가생기머 원인으로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선천성기형으로 인한 이차성 관절염 또는 고관절 부위 외상으로 인해 생깁니다. 서혜부통증이 심하며 오래걷는것이 어려울 정도로 통증이 심하여 지팡이를 짚어야 보행이 가능할 정도로 고관절통증이 심합니다.
대퇴골경부골절 : 넘어지거나 사고로 인하서 골절되며 고관절통증으로 인해 다리를 움직이는 것과 걷는것이 어렵습니다. 고관절을 움직일때 소리가 나며 이를 방치하게 되면 고관절관절염으로 진행될수 있습니다.
고관절탈구 : 선천적으로 고관절이 어긋나 있는 질환으로 비정상적 고관절 위치 때문에 오리걸음으로 걷게 되며 방치하게 되면 고관절퇴행성관절염으로 진행됩니다. 유전or 환경적 원인이 복합적인 다요인성 질병으로 연령에 따라 증상이 다르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노화 외상 질병 으로 고관절 손상으로 보행 및 일상생활이 어려워지면 시행하게 되는 고관절수술법으로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대체하여 통증을 없애고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 수술을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라 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
: 엉덩이 고관절의 관절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경우 또는 대퇴골두의 괴사로 인하여 찌그러지는 경우, 대퇴골 경부골절이 발생하는 경우 인공관절물로 대체하여 원래의 관절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수술입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수에 사용되는 인공관절물은 인체에 무해한 세라믹과 강화폴리에틸렌으로 이루어진 기구를 사용하며 인공관절 수명이 길어져 관리에 따라 3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수술은 통하여 신체손상을 최소화하고 회복을 빠르게 하여 조기보행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으며 수술 후 4시간 이후부터 보행연습을 시작하므로 수술부위 유착방지와 근력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의 궁금증

고관절인공관절수술 후 재활운동법

무릎수술의 대표적인 수술 무릎인공관절수술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무릎통증으로 시행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의 대표질환으로 무릎퇴행성관절염입니다.퇴행성관절염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관절연골의 퇴행성변화로 생기는 것으로 퇴행성관절염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체중조절이라 할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 퇴행성관절염으로 심하게 닳아서 없어진 무릎연골의 낡은 관절의 관절면을 깍아내고 대퇴골뼈와 정강이뼈로 이루어진 슬관절의 관절사이에 인체에 해가 없는 세라믹 재질 새로운 무릎연골 인공관절물로 교체하여 삽입해주는 무릎연골수술을 무릎인공관절수술이라고 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절개부위를 8~10cm 미만의 최소절개술로 시행하므로 근육과 인대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회복을 빠르게 하도록 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환자분의 개개인에 맞는 인공관절재료가 사용되어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인공관절수술후 무릎사용에 불편함을 줄여줍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시행 4시간 이후에는 재활전문치료사와 함께 조기보행 연습을 통해 일상생활 복귀를 빠른시간안에 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재활운동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