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에서 온 올뉴쏘렌토...
P029900 부스트 압력 과소 문제로
터보 액츄에이터 바꾸고
엔진 ECU도 바꾸고
미션까지 바꾸엇는데도
증상이 나아지지않아 찾아 오셨는데...
미션과 ECU는 A/S를 받아서 그나마 다행이지만
만일 유상으로 했다면 뒤집어졌을 일입니다...ㅎㅎ
사실 P0299 문제로 인해
여러가지 정비를 받아도 해결되지않아
인터넷 검색신공을 발휘하여
결국은 차수리닷컴에 오게 되더군요...
물론 다 해결 해 드렸답니다..^^
고장코드 판정조건입니다..
잘 읽어보고 왜 코드가 점등되는지는 알고
정비를 해야겠죠...^^
지금부터 중요한 점검입니다..
정말 부스트 압력이 과소인지를 판단해야하는데
공기량 대비 연료
공기량 대비 부스트 압력
연료 대비 공기과잉률...등
정밀 데이타 분석을 한 후
바꾸지 말아야 할 부품을 찾아가는 과정을
자동차진단이라고 합니다..
물론 진단 기술료가 소요되지만
무분별한 부품을 막 교환하지는 않는답니다..
그러니까 더 이익이죠...^^
흡기 슬러지가 좀 쌓엿죠...
이런걸 약품으로 클리닝한다니
말이 안되죠...ㅎㅎ
흡기는 탈착이 원칙입니다..
흡기포트는 약품으로 클리닝 후
연마기를 이요하여 포팅을 하였습니다..
공기가 들어가다가 미끄러지면서
슬러지를 조금이라도 적게 쌓이게 하기위해서죠...^^
베이직 포팅 후
흡기 아이텍을 장착하여
연비 및 출력까지 좋아지게 만들어 주니까
얼마나 좋은 차수리닷컴입니까..^^*
이렇게 착한 정비소는
많은분들이 응원 해 주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