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30일 학교교육계획 업무 담당자 24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소통의 날'을 운영했다. 이 행사는 교육지원청 및 학교 교육계획을 담당하는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에 대한 소통과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육계획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해 남평초 나인국 교감선생님으로부터 전남 초등학교 교육과정 안내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2024학년도를 대비한 교육과정에 대한 계획 및 방향성을 논의하며 학교교육활동 지원을 통해 함께하는 지역 교육공동체의 협력 방안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과정 전문가(관내 교감 4명) 컨설턴트와 함께 분임별로 교육계획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나누고 다른 학교들의 학교교육계획을 듣고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지며 교육 과정에 대한 투명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이뤘다.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학교교육과정 소통의 날’은 교육계획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자리이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함으로써 풍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기를 바라며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정 소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앞으로도 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교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