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기업인과 미국 기업이 철수하고 중국 공산당 관리는 현실을 직시해야 할 필요성을 한탄합니다.
http://cn.ntdtv.com/gb/2023/03/26/a103676931.html
대만 기업인과 미국 기업이 철수하고 중국 공산당 관리는 현실을 직시해야 할 필요성을 한탄합니다.
데이터 맵. 상하이 Yangshan Deepwater Port Wharf의 한 장면. (JOHANNES EISELE/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베이징 시간: 2023-03-27 03:16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3월 27일자] 미국과 중국 간의 게임과 대결이 계속 고조됨에 따라 지정학적 위험을 피하기 위해 대만과 미국 기업은 계속해서 중국에서 철수를 선택 합니다 . 한때 경제가 매우 발달했던 장쑤성 쿤 산시의 한 관리 는 급속한 경제 발전의 번영이 영원히 사라지고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한탄했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한때 지역 경제를 급속히 발전시켰던 쿤 산현 에는 부품 조립에 종사하는 수천 개의 OEM 공장이 모여 있어 이 지역 근로자의 임금은 그보다 30% 더 높습니다. 중국 본토의 다른 지방에는 1,529개의 대만 기업이 이곳에 공장을 세우고 수출 무역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중국의 경제 대립이 심화되면서 대만 기업인과 외자 공장이 지속적으로 철수하고 무역 주문 도 크게 줄어 지역 경제가 침체되었습니다.
보고서는 쿤산의 일부 기업 근로자의 시급이 3분의 1로 삭감되었고 수익성 있는 계약 보너스도 취소되었으며 많은 공장에서 주문 감소로 인해 고령 근로자 고용을 거부하기 시작했다고 밝혔 습니다 . 예를 들어, "애플 계약 공장"은 근로자의 연령을 40세 미만으로 제한했습니다. 동시에 Kunshan의 물류 및 운송 사업 도 크게 축소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Foxconn 및 Pegatron과 협력하는 Kunshan 물류 책임자 Gao(James Gao)는 올해 1분기 회사 출하량이 작년 동기 대비 최소 3분의 1 감소했다고 밝혔다.
물류 사장은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대만 공장의 많은 고객이 베트남과 인도 공장으로 주문을 옮기기 시작했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보고서는 또 현지 관계자를 인용해 "변화하는 경제 환경에서 외국인 투자와 무역 전망에 대해 보다 현실적으로 접근해야 하며 고도성장 시대는 지났다"고 전했다.
실제로 철수 속도를 높이고 있는 것은 대만 기업인들뿐만이 아니다. 많은 미국 기업, 특히 첨단 기술과 관련된 외자 기업도 중국 본토에서 철수하는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이번 화요일(3월 21일), Shenzhen Xinzhixun Culture Communication Co., Ltd.의 공식 공개 계정 "Xizhixun"은 일부 업계 소식통이 미국 칩 설계 회사인 Marvell Technology(Marvell)가 최근 모든 회사의 중국 R&D 인력은 "한 명도 남지 않을 것"이라며 해고된다. Marvell은 공식적으로 직원 해고 결정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중국에 있는 회사의 모든 직원은 해고 통지를 받았습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이번 대규모 정리해고 보상안은 지난해 10월 마벨이 직원을 해고할 때 제안한 'N+3' 보상안과 동일할 수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둔 Marvell은 광대역 통신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완전한 세트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반도체 제조업체입니다.소비자 가전 시장은 TD, 고화질 TV, Blu-ray를 제공합니다. 및 기타 고급 핵심 기술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국의 총 직원 수는 한때 1,000명에 육박했습니다.
마벨이 중국 R&D 인력을 모두 해고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사실이라면 회사의 글로벌 전략이 대대적으로 조정되고 있음을 시사한다는 게 여론이다.
이전에 "Nikkei Asian Review"는 올해 초 Dell이 2022년 말부터 중국 이외의 공급업체에서 생산한 칩을 포함하여 중국산 칩의 수를 크게 줄이기 위해 공급업체에 통지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중국 공장 2024년 "모든 제품에 중국산이 아닌 칩 사용"을 실현하고 2025년 말까지 컴퓨터 생산 능력의 50%를 중국 밖으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내 델의 계열사인 델(중국) 유한공사의 델(중국) 항저우 사무소, 델(중국) 청두 지점 등 8개 지사도 해산 또는 폐지됐다.
(허야팅 기자 종합보도/담당 편집자: 후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