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PBL 교육이 project-based-learning이랑 problem-based-learning으로 나뉘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자는 [문제인식->1차 해결방안->토의를 통한 피드백->2차 해결방안]이런식으로 진행되는 것이라고 확실히 알겠는데 후자는 잘 모르겠어요 ㅜㅜ 혹시 수업 과정이 어떤 단계로 진행 되는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첫댓글 저도 PBL에 관심있어서 많이 찾아봤는데 경희대 교수님이 학자들도 PBL을 뭐다라고 구분 잘 안 한대요! 그리고 저도 많이 찾아봤지만 프로젝트 학습 진행도 어떻게 하는지 다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전 많이 찾아봤지만 '문제인식->1차 해결방안->토의를 통한 피드백->2차 해결방안' 처음 보거든요!
헉 이제야 확인 했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도움이 많이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