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만6년차 입니다..
이제 슬슬 수질관리기술사 공부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그런데, 정보도 부족하고, 지방에 위치하고 있어.
시작하기가 넘 막막합니다..ㅜ.ㅜ
1. 학원을 다닐까 하는데, 얼핏 인터넷 검색등을 통해 알아본 결과, 연합환경학원, 한국산업기술협회 이렇게 2군데서 강의하더라구요.. 그 외 다른 학원도 있나요? 둘 중 어디가 더 나을지요?
2. 지방에 있다보니, 동영상 강의가 더 끌리더라구요.. 그런데, 다른 게시물을 보니, 달팽이님께서 성안당 홈피에 있는 동강은 업데이트가 오랫동안 안되어서 도움이 안될껄라시는게 맘에 걸리네요...
다른 동영상 강의하는 곳은 없을까요??ㅜ.ㅜ
그냥, 고생스럽더라도 서울까지 학원을 다녀야 하는 걸까요?
3. 수질기사 딴지도 6년여가 지났고, 가물가물한 상태에서, 바로 학원 수업을 들었을때 이해가 가능할까요?
4. 교재는 무엇이 더 나을까요? 검색해보니 한솔아카데미에서 나온 책이랑, 성안당에서 나온 책... 두권이 검색되던데요..어떤 책이 더 나을까요?
5. 학원가서 상담 받으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여야 할지 가르쳐 주실까요??
회원님 분들의 생각은 어떠하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제도 준비하고 7번의 낙방을 하고 건강 문제로 포기중입니다. 계신곳이 어디인지 몰라도 학원을 권합니다. 신원치 않게 준비하여서는 어렵습니다. 직장은 시간이 어쩐지 모르지만 아예 근므는 어렵다고 보고 고시 공부 수준으로 준비 하셔야 합니다.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사 공부를 하실때 처음부터 학원을 다니는 것은 비추입니다. 학원은 최신정보를 얻고 최종정리를 목적으로 다니는 것이 효율적이라 판단됩니다. 요즘은 기술사책도 최신판으로 나오고 있으니 먼저 6개월에서 1년간 스스로 공부하면서 어느정도 정리가 된 상태에서 학원을 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혼자 공부를 하셔도 기술사 합격이
불가능한것 만은 아닙니다. 독학으로 공부해서 합격한 1인으로서 경험담입니다.
우와~ 독학으로... 대단하십니다..^^
기술사 공부를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하니, 학원을 많이 추천하시더라구요..
혹시 독학하실때, 책은 무슨 책을 보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대단 하십니다. 저는 모르는것이 문제가 아니고 영 정리가 안되어 매번 떨어 졌었는데요.ㅋㅋㅋ
저도 이번에 만5년차가 되어 기술사 준비를 해볼려고 책도사고 했는데 막상 독학으로 할려니 직장도 다니고 있어 힘이드네요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수질쪽으로 최고까지는 한번 해보자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시작한 공부라서 힘드네요 기술사 취득하면 어떤점이 어떠한 분야쪽이 메리트가 있나요 조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