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성 홍산문화의 옥 돼지 용 转载]陕西省与俄国的玉猪龙
산시(陕西)성 다리(大墓)현 한촌(韓大)의 춘추대묘에서 홍산문화시대의 대표적 옥기인 옥돈룡이 출토됐다고 양시(。)가 보도했다.이 묘의 주인은 예환공의 부인 예강의 묘혈로, 예강은 중강으로 불리며 환공의 아내로도 불린다. 홍산문화의 모방품는 적어도 전통적인 인지 범위를 넘어 중원의 산시(。西) 지역에 도달했다는 설명이다.물론 이 옥돈룡은 분명 당대의 작품이 아니라 원시사회인 홍산문화의 전형적인 옥기인 옥돈룡이다.이에 따라 춘추시대 예씨 부부는 어떤 이유로 북쪽에서 유래한 옥돈룡을 얻게 됐고, 죽음을 바라보는 장속의 영향으로 미지의 신비로운 세계로 인도한 것으로 추정된다.북쪽 모처에서 생산한 옥신의 기물이었던 옥돈룡이 산시 일대로 신비스럽게 옮겨와 예환공 부부의 보물이 된 것이다.
우리는 옥돈룡의 먼 길을 이동한 것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다!그러나 가장 먼 곳의 옥돈룡은 러시아 내 앰버가 조각한 소형 옥돈룡에 해당한다고 알려져 있다.9번 채널의 '기록'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중 독일이 사황러시아의 '앰버 궁전'인 순수 앰버로 장식된 궁전을 노렸던 사실이 보도돼 유명해졌다.독일인들이 소련을 침공해 앰버 궁전을 약탈할 때 그 보물을 모두 약탈했다.이 방송이 앰버의 역사를 다루는 동안, 카메라에는 앰버 악세사리가 출토된 발굴 현장에서 두개골 해골의 가장 큰 부분을 클로즈업하여 앰버로 조각한 옥룡이 목걸이처럼 보인다.이것은 아마도 홍산문화 옥룡 중에서 유일하게 호박으로 조각한 작은 옥돈룡일 것이다.
옐프와 예웨이는 신룡의 장르는 중국 용문화예술문류 중 영영 불패의 모제이며, 나머지 용에 관한 모든 예술적 조형과 문학적 형식, 신화적 전설은 모태를 둘러싼 것으로 분석했다.쉽게 말해, 신룡은 시리즈의 연출, 이화를 완성한 후 우리나라의 유명한 건축 예술 분야의 장식에 매진하기 시작했습니다.중국고건축의 장식과 건축부재에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고 융화시켜 우리나라 옛 건축물의 이채로움을 더했다.이와 함께 예웨이프와 예웨도 처음으로 2007년 홍산옥문화국제회의에서 용에 대한 해석을 발표했는데, 용은 먼 옛날 인류의 눈에는 천신(天神)으로 보인다는 뜻으로 이해해야 한다.이런 천신의 개념은 모호하고 모든 '하늘'에 대한 종합이다.몽골족은 텅그리, 한족은 하느님에 대한 신앙심과 숭배가 유비무비, 무소불망(無无所不在無无所)으로 여겨지는 것처럼 머리 위의 삼척유신(三"。神)이다.
만약 이런 용구상을 가지고 있다면 용은 천상운우풍뢰, 일월성진, 지상강하호해, 대천의 심연, 그리고 인간백사, 복화농사를 총괄하는 신성한 정령의 물건입니다.그리고 다시 용을 형상화한다면, 용은 항상 달팽이 구름의 회전형충체를 윤곽으로 하는 구성요소로 뱀의 몸을 굽이쳐 변화시킨 상이 주류 양식인 변덕스러운 신입니다.사실, 변화를 연출함으로써, 고로 원시의 용은 자연적 특징 단계의 탈바꿈을 거쳐 최초의 생물학적 특징에서 토템의 무술화 특징으로 진화하여 결국 신의 기틀로 이화된 미술 조형 조각 예술의 형식인 영롱이다.
쉽게 말해 홍산문화 예옥신의 기틀에 있는 짐승의 첫 태형물 조형, 활사의 막대 모양 또는 玦 식 드롭 양식이 홍산의 영신인 천신이다.'용(龍)'이란 말은 후세 사람들이 먼 옛날 선민들에게 강요하는 것이기 때문이다.어쩌면 당시 천신이었던 구상화신(具神)의 영롱함도 모호한 개념의 천체 계열 신들 중 주신(。神)인 '중국사신연구 제15장'일지 모른다.
소스: 이페어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