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나라에서 사는 사람들이 세상 나라를 살면서 힘들어하고 곤고해 하면서도 그의 삶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은 그것이 전부이기 때문인 줄 알기 때문입니다. 다른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 나라 임금인 마귀가 사람들의 마음을 장악하고 마음 안에 있는 영을 파괴해 버렸기 때문입니다. 영이 파괴 되었으니 그의 기능이 마비가 되어 하나님 나라의 왕이신 하나님과 교통이 끊어 저버렸기 때문에 아무리 하나님께서 하나님 나라를 말씀하셔도 듣지 못하고 보여주어도 보지 못합니다. 그래서 세상 나라 사는 사람들 대부분이 천국은 없다고 생각하고 그저 하루하루를 죽지 못해 살아갑니다. 그러나 사람을 지으시며 주인 주인 되신 하나님께서는 마귀에게 속아서 마귀의 종이 되어버린 사람들에게 그 힘들고 어려운 종살이하는 세상 말고 또 다른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하시고 그 나라에서 살게 하려고 수 많은 선지자를 보내어 전하고 가르쳤지만 그들의 듣는 귀와 보는 눈이 마비되어 그 말을 듣지 않으려고 하고 오히려 그들을 조롱하고 핍박하고 죽여버렸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포기 하지 아니하고 마지막으로 하나님 자신이 사람이 되셔서 마귀가 임금인 세상나라에 친히 찾아오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하나님 아들이라고 불리는 예수님이십니다.
그 분은 세상에 오시면서 아버지 하나님의 이름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이름을 가지고 오셨다는 것은 하나님의 권능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의 이름 즉 권세와 능력을 가지고 오셔서 아버지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을 이루는 일을 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천국 복음을 전하시고 가르치셨습니다. 예수님은 오셔서 마귀가 임금인 세상 나라 말고 또 다른나라가 있다는 것을 선포하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나라가 바로 하나님 나라이며 천국입니다. 예수님은 세상에 오셔서 하나님의 성령의 기름 부음을 받으시고 그리스도가 되셔서 제일 먼저 행하신 일을 마가복음 1장 14절에서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 아멘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다스리는 하나님 나라가 있다는 것과 그 나라가 지금 가까이 왔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그 나라로 들어가기 위해서 회개하라는 것을 전하고 가르치셨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신 예수님이 하나님의 이름의 권능으로 전하고 가르치시니 막혔던 귀가 열리고 사람으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행하심으로 하나님 나라를 보여 주니 가려졌던 눈이 밝아져서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이 몰려 들었습니다. 예수님이 전하신 하나님 나라 복음을 듣는 자들이 하나님 나라를 듣고 봄으로 깨달아 알게 되고 믿게 된 것입니다.
예수님은 세상에 오셔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셨습니다. 하나님 나라가 어떤 것인지를 가르쳐 주심으로 마귀가 임금인 세상 나라와 전혀 다른 하나님 나라를 알게 되었고 그 나라에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를 마태복음 5장 3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아멘 “마음이 가난한 자”라고 하였다. 마음이 가난한 자가 천국을 얻는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천국을 살려면 천국을 얻어야 하는데 어떤 자가 천국을 얻는가를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입니다. 마음이 가난하면 천국을 얻는 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마귀가 임금인 세상 나라 사는 사람들은 마음에는 마귀가 주는 것들로 가득합니다. 그래서 복잡하고 분주하기 때문에 하나님 나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세상 나라를 사는 그 마음 가지고는 하나님 나라를 얻을 수 없고 하나님 나라를 살 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 마음을 바꾸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마음을 바꾼다는 것은 생명을 바꾸는 것입니다. 잠언 4장 23절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아멘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라”고 하였습니다. 마음에서 생명이 나오기 때문에 세상을 사는 육신의 마음 가지고는 천국을 사는 생명이 나오지 않으니 천국을 살 수 없습니다. 우리가 천국을 살려면 새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새 마음을 갖는다는 말은 새 생명을 갖는다는 말입니다.
이를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3장 3절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아멘 “거듭나지 아니하면”이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새 생명을 받는 것을 말한다. 생명은 마음에서 나오기 때문에 새 마음을 받아야 합니다. 마음을 바꾸는 것은 우리 힘으로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지으신 하나님만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음을 바꾸는 것이 거듭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바꾸어 주시겠다고 에스겔 36장 26절에 말씀하셨습니다.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아멘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내 육신의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살 같이 부드러운 마음 예수님의 마음 하나님의 마음을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예수님의 마음과 생명을 우리에게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이는 하나님 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성령님을 통하여 하십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요한복음 3장 5절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아멘 우리가 거듭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인 물과 성령님이 아니면 하나님이 주시는 생명 예수님의 생명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이 행해 주신다는 마음에 할례를 받아 하나님 나라를 얻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서 사는 복을 다 누리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