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도서관 ‘만인의 서재’ 군민 북멘토 모집
[해남=조미선기자] 해남도서관(관장 박은정)은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주민참여형 북큐레이션인 ‘군민 북멘토’를 모집한다.
'군민 북멘토’란 북큐레이션 ‘만인의 서재’를 같이 만들어나갈 독서인으로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좋은 책들을 추천해 공유해주는 사람을 일컫는다.
‘군민 북멘토’의 모집 대상은 2명으로 성인·청소년 도서 부문 1명, 유아·어린이 도서 부문 1명을 모집한다. 활동 내용은 2월부터 7월까지 1개월에 한 번씩, 6개월 동안 이용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한 권을 선정해 300자 내외의 서평과 함께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신청방법은 해남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군민 북멘토 모집안내' 게시글을 참조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답례품 또한 증정되며 ‘군민 북멘토’를 통해 본인이 직접 추천한 책을 이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지역 주민과 도서관의 협력으로 이용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 할 수 있다는 점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해남도서관 학교 연계 프로그램 제안서 공개 모집
해남도서관(관장 박은정)은 오는 2월 6일부터 2월 17일까지 학교 연계 프로그램 제안서 모집 공모를 실시한다.
학교 연계 프로그램은 해남도서관이 매년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책놀이 및 다양한 체험 등의 활동을 접목한 강좌를 운영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확장시키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올해는 사업 목적에 더욱 부합한 새롭고 참신한 콘텐츠 발굴을 위해 프로그램 제안서를 공모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나 책을 매개로 학생들의 지식 습득 및 정서적 함양에 도움을 주는 모든 분야이나 정치 및 종교, 특정 단체 이익 등의 목적이 있거나 초등학생 수준에 적합한 내용이 아닌 경우는 제외하고 있다.
접수된 프로그램 제안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5개가 선정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제안서 공모에 선정된 자를 강사로 위촉해 수업을 진행한다.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제안서가 많이 응모되길 해남도서관에서는 기대하고 있으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87701
#해남도서관 #박은정관장 #만인의서재 #군민북멘토 #북큐레이션 #책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