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에 글을 썼지만 이제는 진짜 치료해야지 하면서 이렇게 저렇게 했던 경험입니다.
직접 경험이나 혹은 여러 정보를 통해 얻은 저만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최초 발병 : 96년도 (고등학생때) 발병 22년째
치료방법 : 동네 한의원
후유증 : 안면비대칭 (턱 / 광대 / 눈처짐 / 이마등) , 연합운동 , 악어눈물? , 입꼬리
최근에 목통증 / 어깨통증 / 재작년에는 허리디스크 (복합적인 문제)
치료방법들 :
첫번째 나름 검색하고 갔던 한방치료 및 자가치료 (찜질 , 온열기등등)
두번째 약물치료 (한방 / 양방(신경과))
치료를 위해 상담받은 내역
- 루이빈치과 : 신경차단 교근축소술 (안면윤관쪽으로 하시는분이 많은데 저는 안면 비대칭을 위해 방문 상담 )
간단히 말해서 마비가 오지않은 부위에 신경을 잘라내서 양쪽을 비슷하게 맞추는 방법 (외모적인 치료)
예상비용은 250~300
- 일산 보톡스 : 보톡스를 이용한 마비가 온부위와 오지 않은 부위를 경과를 보아가며 시술 (외모적인 치료)
예상비용은 50~70
- 미소진한의원 : 근본을 치료하자는 목적으로 교정 및 침등등의 한방치료
예상비용 100~150 (꽤 포괄적이라서 단정할 수 없는 비용)
- 강남에모성형외과 : 아직 한창 사회생활을 하고 업무특성상 사람을 만나는 일이 많은 편인데 아직까지는 외모가 장점이 되어야하는 입장으로 너무 신경이 쓰여 가서 상담이나마 받아봤습니다.
양쪽을 맞추는 광대 / 턱보톡스시술 / 눈매교정 / 입꼬리교정
예상비용 전체다 500전후
- 미올한의원 : 여기는 그냥 성형외과같은 분위기 개인적으로는 그냥 실망
예상비용 200전후
몇군데 더 알아보고 최후의 수단이라고 생각했던 일산 보톡스 및 한방을 복합적으로 해볼까 계획합니다.
시간이 여유있어서 오래걸리는 치료를 할 수 있는 입장도 아니고 그렇다고 성형외과적인 급한 변화도 싫고 (개인적으로 은퇴하면 외마가 모 그리 중요하겠습니까... 시골같은대서 텃밭이나 가꾸고 강아지 몇마리 키우면서 전원생활하는게 꿈입니다.)
보톡스정도는 큰 부작용없이 할 수 있을것 같아 몇군데 더 상담받아보고 복합적인 치료를 하려고 합니다.
전에 글을 쓰고 다시 글 남기기까지 오래걸렸지만 정말 이젠 움직여야할때인듯합니다.
제가 오래된 환자로써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1. 내가 생각하는 것 만큼 제 안면비대칭을 다른사람들은 생각치 않는다는것. 이건 개인적인 컴플렉스와도 관련있습니다.
2. 비대칭으로 인한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한 신체의 발란스는 꼭 생각하며 챙겨야한다는것 (목/어깨/허리통증은 생각보다 심각합니다.)
3. 안면비대칭으로 인한 후유증치료를 염두한다면 충분히 알아보고 나한테 맞는 그리고 처음부터 급변할 치료보다는 차근차근히 올려가면서 치료를 하는게 좋다는것. 아무리 컴플렉스라도 처음부터 극단적인 치료는 더 큰 후회가 된다는점
이게 저의 22년된 경험입니다.
모두들 좋은 결과들 얻으시기 바랍니다. 복합적인 치료가 시작되면 꼭 후기 올리겠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6.21 11:0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6.21 21:30
첫댓글 저도 96년초 발병해서 22년이네요..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적응이 안되고 항상 신경 쓰여 움츠려 들게 되더라구요.
일산 보톡스는 백병원 김진 교수님 인가요?
저는 갔더니 수술 권하셔서 직장땜에 포기했어요.
노력만큼 좋은 경과 있었음 좋겠네요.
네 일산백병원 김진교수 / 이게 참 복합적인 문제라 그런데 대부분의 인터넷상의 후유증 치료는 덜 검증되고 너무 오래걸리고 믿을수없는(믿음으로 치료한다는 것들이 대표적) 치료법들이 많은지라 그나마 검증된 방법으로 치료를 하려고 합니다. 보톡스 + 전기치료 + 경락마사지를 복합적으로 하려고합니다~ 이젠 치료를 해야할 때이네요. 이렇게 저렇게 미루면 평생 앙금으로 남을것 같습니다. 치료시직되면 후기도 올릴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저는 10년째이네요..
저도 요즘 다시 치료해보려 노력중인데 일산백병원 김진교수님께 치료는 받아보신건가요??
어떤 수술을 권하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가면 검사부터 진행한 뒤 의사와 상담이 이루어지는 건가요?
이제는 꼭 치료하고 싶네요....
@할미꽃 다음주 월요일2시 진료후 보톡스받을 예정입니다. 후기 남기겠습니다
@날천-전영민 감사합니다 기다릴게요^^잘 치료받으세요
안녕하세요,저는 30년이 좀 넘어가네요~저도 2차까지 보톡스했고 눈썹올리는 수술이랑 보톡스1회 남았어요,,원래 작년에 예약했었는데 직장도옮기고 이것저것 일이 많다보니 시간을 놓쳤습니다 ,병원에서 하라고 하는때에 받는게 최선일텐데ㅠ, 올해는 가을이나 겨울쯤을 생각하고 있는데,여건이 될지 모르겠어요, 그때말씀으로는 병원에서는 금요일에 수술받고 월요일에는 출근해도 될거라고 했었는데 수술받으신 분 말을 들어보니 제성격상 몇일은 밖에 못나가고 집에 있어야 할듯한데,,직장에 매여있으니 시간 맞추는게 어렵네요, 계획하시는 치료들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하는 업무일이 빠듯하다보니 저는 수술하고 바로 가서 업무를 봐야합니다... 우선 운전은 안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정안되면 대리라도 불러서 복귀해야합니다.ㅜㅜ 2차 계획이 있으면 꼭 받아보시는게 큰 효과를 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1차로 보톡스로 효과는 어느정도 보셨는지 궁금합니다.~
@날천-전영민 저는 1차가 15년 7월말이고요 그뒤로 15일후에 다시가서 좀 더 맞았고 16년3월이 2차였고 12월달에 3차하러 갔었는데 보톡스기가 아직 많다고 17년 4월로 시간을 조정했었는데 그달에 이직때문에 못갔습니다. 가긴 할건데 아직도 시간을 못정했어요. 하반기에 또 직장을 한번 더 옮겨야 할지도 몰라서 고민중이네요, 하지만 남은 치료는 꼭 다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보톡스가 체질에 잘맞는지 1차때부터 좋더라구요, 비대칭, 연합운동등이 시나브로 좋아졌어요, 지금은 보톡스가 다 빠진 것같습니다. 한참 이뻐지더니(이건 순전히 주관적인 제판단입니다^0^)다시 제본래 얼굴인데 보톡스전보다 개선된 상탠거죠
@미미야놀자 제 생각에도 잘 맞는분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보톡스에 의존하기보다는 보톡스맞고 운동이나 마사지등을 하면 더 효과가 커질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받고 시도 많이 해보려고 합니ㅏ.
@날천-전영민 현명하시네요,, 저도 집에서 맛사지랑 운동이랑 하긴 하는데 작년여름부터 정성이 예전만 못해요, 저도 좀 정신이 나면 좀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추가로 스스로 할수 있는 마사지 기법과 근력회복운동방법도 배우셔서 회복에 도움이 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네 현재도 하는중이고요. 유튜브에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매일매일 하는중입니다. 얼굴마사지샵도 병행중입니다. 비용에 부담없는 선에서 해야지 안그러면 제가 지칠수있기 때문에 검증되고 효과있는 것들을 개인적으로 선별해서 시행중이고 또 시행하려고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몇 군데 궁금했는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도 발병시기가 오래되서..초기 고용량 스테로이드를 쓰지 못한게 후회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