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전라선 미평역...
HSR350-X 추천 0 조회 350 05.06.12 20:18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6.12 20:30

    첫댓글 죽어간다기 보다는 아예 처음부터 살아있지 않았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아파트와 약간의 부도심이 있다고 해서 역이 커지고 이용객이 늘지는 않을 겁니다. 연계되는 대중교통이라든지 열차편수의 증가가 뒤따른다면 모르겠지만 굳이 그럴 필요성을 여수시민들이 느끼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요?

  • 05.06.12 20:42

    마치... 사곡역이 그렇겠죠. 사곡역 인근 그 많은 공장 다니는 사람이 사곡역을 이용하지 않듯이요.

  • 05.06.12 20:54

    저도 그게 아이러니 하더군요. 여수역이 시내에 인접한건 사실이지만, 미평 지역도 여수의 부도심 지역으로 손색이 없는데 말이죠. (역세권에 아파트 단지에, 종합대학 1개, 전문대 1개, 시외터미널, 시청2청사 등) // 아무래도 여수라는 도시 특성 상 항구도시이기때문에 항구 쪽이 발달되고, 또한 다도해 지역 중심도시

  • 05.06.12 20:56

    면서 해양관광도시 라는 특성상 해안에 가까운 지역으로 유동인구가 많아서 일것 같네요. 거기다 새마을호급 정차역인 여천역과 여수역을 모두 상하행선 인접역으로 (만성리임시승강장을 역으로 봐주는 건 무리-_-) 두고 있는 것도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05.06.12 20:59

    예전에 국립여수대학교에 볼일이 있어 갔는데. 미평역에 정차 열차가 적은게 아쉽긴 하더군요. >_< 근데 또 여수대 학생들은 그다지 열차정차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듯 (순천, 광주 까지 통학버스가 매일 다니더군요-_-)

  • 05.06.13 09:18

    미평이 실제 도심 맞습니다. 하지만 이미 전라선 개량공사에서 미평역은 순위권 밖으로 밀어난상태구요. 원래는 미평역을 여객역으로 여수역을 화물역으로 만들려고 햇지만, 그전에 김승룡(?)당시 여수시장이 전라선 순천-여수구간 확장을 제출해서 통과하여, 미평역은 현재 상태로 있게되어있습니다.

  • 05.06.13 09:20

    실제로 미평에서는 여천가기도 편하고 신도심인 여서동에도 걸어서 30분이면 떡을 치죠. 하지만 이미 선로 이설구간은 멀리 떨어진걸로 결정난 상태입니다. 사실상 여수에는 새마을호 정차역이 두곳이나되고 무궁화호도 덕양,여천,미평,여수로 엄청 많은편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