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청소를 위한 청소포 활용법
대청소의 계절이 왔다. 봄철에는 황사가 불고 공기 속 꽃가루와 미세 먼지의 양이 늘어 가구의 표면이나 바닥에 먼지가 자주 쌓이게 된다. 특히 실내에서 면적을 넓게 차지하는 바닥의 경우, 쉽고 빠르게 청소를 끝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닥 청소를 할 때는 바닥의 소재에 따라 청소도구와 방법을 달리 선택하는 것이 좋다. 원목 소재 마루나 대리석 바닥의 경우 습기가 많이 남아 있으면 손상되기 쉬우므로 물기가 남아 있지 않게 걸레를 꼭 짜서 빠르게 청소하는 것이 좋다. 특히 대리석이나 타일 재질은 물기가 남아 있으면 미끄러워 다칠 수 있으므로 마른걸레로 한번더 닦아주는 것이 알맞다.
- ▲ 스카치 브라이트 막대걸레와 일반형 물걸레 청소포 제품.
스카치 브라이트의 경우, 헤드 부분이 360도 회전되는 막대걸레에 끼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청소포를 선보인다. 스카치 브라이트 '막대걸레용 물걸레 청소포'는 미세 먼지와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기능성 제품으로 일반 물걸레로도 활용 가능하다. 스카치 브라이트 '내추럴 물걸레 청소포'는 옥수수 섬유로 만든 생분해성 섬유(PLA)가 함유되어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이다. 국화과 식물로 만든 약재 '희첨'에서 추출한 항균제도 들어 있다.
스카치 브라이트 '정전기 청소포'는 오일 성분의 정전기 유도 특수 코팅을 했으며 빗살무늬가 있어 미세 먼지뿐만 아니라 머리카락과 애완동물의 털까지 청소할 수 있다. 티슈처럼 한 장씩 뽑아 쓰면 가전제품 주변이나 유리창 청소에도 활용할 수 있다.
글 이현진 기자 | 사진 김승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