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유저분들이 알고 계시거나 이미 몇차례 광고를 한 녀석들인만큼 뻔한 글이 되겠습니다.
1. 미래 17호(극기술), 미래 18호(극근력)
저성장 캐릭터이지만 기본 공방 70%에 동시 출현시 추가 공방 70% 더불어 확정은 아니지만 추가 공격(17호만 해당) 및 회피(18호만 해당) 가 부가적으로 붙습니다. 그리고 열투오공전의 필수 요건인 무한 공방 상승이 필살기에 붙어있어 장기전인 열투오공전에 매우 적합합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는 미래 편, 인조인간/셀 편, 인조인간 3개나 해당이 되므로 셋 중 클리어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이 둘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인조인간 14호&15호(극체력)
이 녀석은 페스캐릭터 인조인간 13호(극민첩)을 필요로 하는 조건이 붙습니다. 기본 공방은 70% 이지만 변신 전 13호랑 동시 출현을 한다면 추가 공방 70% 및 필살기를 읽는다가 열투오공전 내내 적용됩니다. 최초 발동만 되면 해당 캐릭터가 등장을 안 해도 적용이 되므로 꼭 1,2턴에 배치해야한다는 압박감도 없습니다. 더불어 후반으로 갈수록 공격횟수가 확연히 늘어나기에 필살기를 셋 중 누구에게 쏘는지 미리 알 수 있는 건 상당히 유용한 패시브라 여깁니다.
이후 13호가 합체 13호로 변신을 하면 서포터 패시브 및 스스로 딜감 30% 가 붙어 징조 오공에선 버겁겠지만 다음 페이즈인 극의에서 맞고다닐만한 녀석이 됩니다.
초사이어인3 까지는 공깎이 적용되기에 전체적인 예열이 이루어지지지 않았을 초반부에 상당히 괜찮습니다.
다만 인조인간 13호(극민첩)을 필요로 하기에 보유하지 않았다면 친구로 데려가야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는 인조인간 하나입니다.
3. 인조인간 13호(극근력)
마찬가지로 장기전에 특화된 무한 공방상승이 붙은 녀석입니다. 기력미터 8 이상이어야 딜감 40% 라는 패시브가 발동되기에 처음엔 선공을 맞는건 부담스러우나 예열이 이루어진 중후반에는 상대적으로 큰 걱정없이 쓸 수 있습니다. 손오공이 매턴 등장하는만큼 기본 공방 130% 도 쏠쏠합니다. 조건부로는 위에 언급된 14&15호와 동시 출현시 추가적인 공방 70% 이루어집니다.
극민첩 13호와 이름이 겹치기에 친구 리더로 극민첩 13호를 채용하고 이 녀석을 넣어 가는 것도 상당히 괜찮은 방법이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는 인조인간 하나입니다.
4. 초사이어인 손오공/초사이어인 손오반(소년기)
꽁캐라는 점에서 서포터에 특화된 아주 좋은 사례입니다. 손오공의 족보에 한정되어있지만 기력 2에 공방 30% 서폿을 해주며 필살기에는 무한 방업 및 공깎이 붙어 있어 여러모로 사용하기 유용한 녀석입니다. 열투오공전에서는 교대할 일이 없기에 교대 이후의 성능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을 안 하겠습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는 손오공의 족보, 인조인간/셀 편, 초사이어인 3개가 있으며 순수사이어인에도 해당되기에 이전 미션을 클리어하지 않은 분께는 더더욱 필요한 녀석으로 여겨집니다.
5. 초베지터/초트랭크스
위의 손오공 부자랑 달리 서폿 패시브는 없으나 무한 공방 상승이 달린 녀석입니다. 손오공 부자와 마찬가지로 교대는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스스로 기력 2에 공방 90%이 붙는데다가 위의 임전태세 및 황금의 전사 등 괜찮은 기력링크들도 갖고 있어 필살기를 발동함에 있어서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로는 베지터의 족보, 인조인간/셀 편, 초사이어인이 있으며 기존 미션에서는 순수사이어인, 풀파워에 해당되는 녀석입니다.
6. 트랭크스(유년기)(그레이트사이어맨)
기본 공방은 70%이나 공격시 추가되는 공업 7%(최대 70%) 회심 확률 7% 상승(최대49%) 조건부이나 추가 공격도 붙어있으며 링크는 별로이나 기력이 9만 되어도 필살기가 나가기에 전혀 답이 없는 녀석은 아니라 여겨집니다. 무한 방업이 붙은 녀석이라 딜 자체는 크게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덱풀이 약한 카테에서 중후반부 탱커로 쓰일 정도로 여깁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로는 베지터의 족보, 기존 미션에서는 혼혈 사이어인이 있습니다.
7. 초사이어인 트랭크스(유년기)
120레벨이 아니기에 많이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필살기에 무한 방업이 붙어있긴 하나 기본 공업 50% 뿐에 추가 공방업 50% 에는 손오공의 족보를 필요로 하기에 이번에 추가된 베지터의 족보에서 쓰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여깁니다. 위의 녀석과 마찬가지로 덱풀이 약한 곳에서 쓰일 정도라 봅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로는 초사이어인, 베지터의 족보가 있으며 기존 미션에서는 혼혈 사이어인과 극장판 HERO가 있습니다.
8. 크리링
대난전 보상으로 구매해야하는 녀석이기에 재화가 꽤 소모되는 녀석입니다. 120%에 불가하나 인조인간/셀 편 대체리더로 사용이 가능하며 무한 방업에 기절이 달려있습니다. 패시브는 기본 공방 80% 에 팀에 편성된 인조인간/셀 편 캐릭터 수에 따라 스스로의 공방만 7% 씩 추가되며 공격시 자리에 따라 기력+4/+2/+0 가 붙습니다. 이 녀석 역시 덱 풀이 빈약하거나 셀 완전체(극지능) 및 인조인간 17&18호/ 16호(극체력)가 없을 경우 쓰일 정도가 되겠습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는 인조인간/셀 편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초사이어인 갓 SS 베지트(초근력) 나 팡(GT)(꿀벌)(초근력) 등 기존 미션 뿐만 아니라 이번에 추가될 카테에서도 충분히 활약하는 녀석들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페스 극한 중에서도 인조인간17호(극근력) + 인조인간 18호(극지능) 등 많은 녀석들이 있어서 다 적기엔 무리가 있어 당장 떠오르는 녀석들만 우선적으로 적어보았습니다.
첫댓글 13 호 키워야겠네요
링크도 공포와 절망에 보스 링크가 있어서 좋습니다
@푸른룡 아예 관심없었는데 능력치보니까 좋네요
@엘라스틱 어디까지나 열투오공전에 한해서 입니다
@푸른룡
@엘라스틱 인조인간 클리어가 충분히 된다면 굳이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극한 17호가 정말 좋다고 판단
네 극한 17&18 붙여쓰기에 진짜 좋더라구요 18호가 무한 방업 아녀도 충분히 스텟이 높아서
13호 있었던가...
없으시면 빌리셔두 무방합니다
제가 요리 해봤거든요
초사이어인 트랭크스는 솔직히 별로입니다. 혼혈덱에 대체할게 없어서 넣고 달리긴 했지만, 방상승이 너무 낮아서 생각보단 딜이 쎄게 들어오더라고요.(극의징조부턴 사실상 턴당 1~3만 단위, 필살기는 매우 아픔....)
네 저도 쟨 별로더라구여 제 혼혈이 많이 빈약해서 썼지만 그래도 근얼반보다 탱이 낫더라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