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자동차 가격 전쟁 배후에 있는 중산층은 막대한 빚을 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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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자동차 가격 전쟁 배후에 있는 중산층은 막대한 빚을 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새로운 자동차 가격 인하가 중국 자동차 산업과 시장의 약세와 중국 경제가 불황에 접어들었다는 사실을 반영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은 2021년 4월 20일 상하이에서 열린 제19회 상하이 국제 자동차 산업 전시회에서 푸조 자동차가 공개된 모습이다. (Hector Retamal/Getty Images를 통한 AFP)
베이징 시간: 2023-03-27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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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27일 신당 왕조 베이징 시간] 2023년 3월 후베이를 시작으로 자동차 회사와 지방 정부의 공동 추진하에 전국적 으로 자동차의 "가격 전쟁"이 시작될 것입니다.증가 대신 감소 . 정치 분석가들은 자동차 판매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진짜 이유는 중국 중산층이 부채가 많고 경제 전망에 대해 비관적이어서 소비자 신뢰가 무너지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2023년 1분기 중국 자동차 시장의 급격한 변화는 놀랍다. Tesla는 1월 6일 일부 모델이 48,000위안(약 7,000달러)까지 가격을 인하하는 등 가격 인하에 앞장섰고, 다른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가 그 뒤를 따랐습니다. 동시에 기존 자동차 회사의 시장 공간을 더욱 압박했습니다. .
이러한 상황에서 Dongfeng Motor Group과 후베이성 정부는 3월 6일 공동으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자동차 구매 할인 시즌"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활동에서 가장 유리한 가격의 둥펑 시트로엥 C6의 공식 가이드 가격은 216,800위안(약 31,700달러)이며 정부와 기업의 종합 보조금은 차량당 90,000위안(약 13,000달러)에 이릅니다. 차량당). 후베이성처럼 자동차 가격의 절반에 가까운 대규모 보조금이 지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ongfeng 외에도 Buick 및 FAW Toyota의 다양한 모델도 후베이 성의 보조금 범위 내에 있습니다.
Dongfeng의 가격 인하 조치는 중국 전역에서 자동차 가격 인하 열풍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주요 자동차 회사들은 '골절 가격' 프로모션 기획을 속속 내놓고 '1+1 공짜', '차 사면 번호판', '면책할인', '적립금' 등 다양한 화려한 마케팅 방식을 내놓고 있다.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40개 이상의 자동차 브랜드와 100개 이상의 모델이 3만 위안에서 10만 위안(미화 약 4,300~14,600달러)에 이르는 가격 인하 활동을 시작했다.
자동차 가격 전쟁이 발효된 지 반 달 만에 중국의 자동차 판매는 증가하는 대신 감소했습니다. 합작 자동차 회사에 정통한 한 사람은 중국의 "Caijing" 잡지 기자에게 "연초에 모두가 전염병의 영향이 진정되고 자동차 소비가 회복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많은 자동차 회사가 자체적으로 매우 높은 목표. , 기대가 떨어질 줄은 몰랐습니다.”
한편 중국자동차공업협회는 부분적인 가격 인하가 "시장 교란"이라고 비난했다. 협회는 3월 22일 "이번 가격 인하의 과대 광고가 가능한 한 빨리 진정되어 업계가 정상 운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문서를 발표했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에이켄 경영대학원 마케팅 교수이자 존 올린 팔메 석좌교수인 시에톈은 3월 24일 에포크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시장이 침체되고 매수하는 사람이 줄면 자동차, 자동차 회사가 가격을 인하하는 것은 정상적인 시장 경쟁 행위입니다.
"과대 광고는 과대 광고이고, 과대 광고는 과대 광고이고, 뜨거워지는 것은 과대 광고이며, 식는 것은 결코 과대 광고가 아닙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의 진술은 모순됩니다." Xie Tian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의미가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협회가 대표하는 국유 자동차 산업 회사는 가격 인하의 물결에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동차가 경쟁력이 없다는 것을 알고 하나씩 팔기 때문에 가격 인하의 물결이 멈추기를 바랍니다 최대한 빨리."
Xie Tian은 가격 인하의 물결이 Tesla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Tesla는 비용과 가격을 크게 낮추어 실제로 중국 자동차 구매자에게 이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러면 다른 자동차 딜러가 가격을 인하해야 했기 때문에 새로운 가격 인하가 시작되었습니다. . 이것은 실제로 중국의 전체 자동차 산업과 시장이 매우 약하고 중국 경제가 불황에 접어들었다는 사실을 반영합니다."
가격 인하의 진짜 이유 분석
중국 자동차 업계의 많은 사람들은 중국 공산당이 2023년 7월 1일부터 국가 VI B 배출 표준을 전면 시행할 것이기 때문에 현재 많은 자동차 딜러들이 재고 정리를 위해 가격을 인하할 수밖에 없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신차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전중국공상자동차상공회의소는 3월 23일 문서를 발행하여 당국에 국가 VI B 배출 표준의 시행을 적절하게 연기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정치 및 경제 분석가인 Lu Tianming은 이것이 가격 인하의 피상적인 이유일 뿐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번 가격 전쟁의 근본 원인은 표면적인 문제도 아니고 Tesla의 가격 인하로 인한 것도 아닙니다. 사실 소비력이 충분하지 않고 전체 소비가 위축되고 있습니다." Tianming은 Epoch Times 기자에게 "소비 위축의 근본 원인은 주로 두 가지 측면입니다. 하나는 돈이 부족하고 다른 하나는 돈이 있는데 감히 쓰지 않는 것입니다."
Lu Tianming은 중국인이 돈이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전 국민의 부채가 최고치를 기록했고 주택 대출이 가계 부채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Lu Tianming은 "부동산이 중국 경제를 강탈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인 거주자가 너무 적기 때문에 집을 구입하면 부채가 너무 높아지고 소득 대비 주택 대출의 비율이 너무 커서 거주자가 다른 제품을 소비할 능력이 크게 저하될 것입니다.”
중국 사회과학원의 전문가들도 중국 거주자들의 부채가 너무 높다고 인정했다. 중국사회과학원 회원이자 국가재정발전연구소장 리양은 올해 2월 중국인은 100위안(약 15달러)을 벌고 15위안(약 2.2달러)을 써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모기지 부채를 포함하면 '부채 서비스/가처분 소득'이 50%를 넘을 수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인의 부채 총액은 200조 위안(약 29조 달러)을 넘어섰고 1인당 부채는 14만 위안(약 2만 달러)에 이른다. 중공의 공식 수치에 따르면 2022년 중국 거주자의 1인당 가처분 소득은 36,883위안(미화 약 5,370달러)이 될 것입니다.
Lu Tianming은 또 다른 이유는 "주민들이 미래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기 때문에" 감히 돈을 쓰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공이 3년 제로 전염병 예방 정책을 시행했다고 말하면서 "모든 사람의 수입이 일반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미래의 삶이 불안정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감히 지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무원은 주민들의 예금이 늘고 예금 총액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모두가 돈을 더 많이 벌어서가 아니라 소득이 줄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고 감히 돈을 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식비를 줄이고, 소비를 줄이고, 저축한 돈은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는 데 쓴다.
중국 공산당(CCP), 중국 거주자들의 저축액이 기록을 경신했다고 주장
중국 중앙은행이 올해 1월 발표한 금융 자료에 따르면 위안화 예금은 1월에 6조8700억 위안(약 1조 달러) 증가했고, 이 중 가계 예금은 6조2000억 위안(약 9000억 달러) 증가했다. ), 역대 동시간대 최고 기록. .
Xie Tian은 기록적인 수치나 저축 증가는 소비 감소를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지출을 두려워하거나 꺼리거나 내일 일자리를 잃을까 봐 걱정합니다. 이러한 정서가 높아지면 사람들은 더 많이 저축하고 저축은 소비를 줄일 것입니다."
Lu Tianming은 또한 중국 중산층 의 소득이 줄어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국의 도시 폐쇄와 산업 체인 이전으로 인해 중국 경제가 쇠퇴하여 중산층의 소득이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급격하게 떨어졌지만 매출은 여전히 떨어지고 있다.
Xie Tian은 또한 "우리는 예금 총액이 증가하고 있는 것만 보았지만 누구의 예금이 증가하고 있습니까? 평범한 사람들은 모기지, 자동차 대출 및 기타 비용에 압도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중산층은 더 많은 예금이 없습니다. 예금 총액이 늘어나면 중국 공산당 상위 기득권층을 살펴봐야 하는데, 그들의 손에 든 현금이 늘어나는 걸까요?”
(에포크타임스에서 재게시/담당: 예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