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에서
이재명
<윤석열 대통령은 '쌀값 정상화법'을 수용해주십시오.>
어제 민주당이 농민의 삶을 지킬 ‘쌀값정상화법’을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켰습니다.
농민이 살아야 농업이 살고, 농촌이 살아야 지방소멸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농업은 국가안보와 식량안보를 위한 전략산업입니다.
하지만 쌀값 폭락으로 농민들의 피해가 막심하고 농민들이 누렇게 익은 벼를 갈아엎을 정도로 농심이 들끓고 있습니다. 그 피해가 국민 전체에 미치기 전에 정부의 시장격리를 의무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조치가 이번에 통과된 '양곡관리법 개정안' 즉 '쌀값 정상화법'입니다.
야당이 농촌을 보호하고 식량안보를 지켜낼 방안을 제시하였음에도 정부여당은 마땅한 대안을 제시하지 않고 반대입장만 거듭했습니다. 의장 중재안도 여당의 외면을 받았습니다.
그랬던 정부여당이 법안이 통과되자 ‘대통령 거부권 행사’를 거론하고 있습니다. 벼랑 끝에 내몰린 농민의 삶에는 더 이상 기다릴 여력 없습니다.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에 여야가 따로 없는 만큼, 윤석열 대통령이 즉시 ‘쌀값 정상화법’을 수용할 것을 촉구합니다.
부디 민생을 거부하지 말아주십시오.
<울산 남구의 선거를 전 국민이 참여하는 선거로 만들어주십시오.>
울산 남구 주민들의 삶을 책임질 일꾼, 기호 1번 최덕종 후보와 함께 울산 시민분들을 뵙고 왔습니다. 이번 재보궐 선거, 작은 선거라 생각하실 수 있으나 그 의미는 작지 않습니다.
선거는 주권자가 대리인을 검증하고 평가하는 장입니다. 잘못했으면 심판하고, 잘했으면 다시 기회를 주며 국민을 위해 일할 만한 사람을 뽑아야 모두의 삶이 조금씩 나아질 수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 지금 잘하고 있습니까? 경제가 너무 어렵고 국민의 삶이 위기인데 외교까지 엉망입니다. 나라 살림 이렇게 하면 안 된다고 주권자의 이름으로 경고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잘못하고 있으니 책임지고 더 잘하라고 확실한 신호를 보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 신호탄이 바로 이번 울산 남구 구의원 선거가 될 것입니다. 그러니 이번 울산 남구 구의원 선거를 옥동·신정4동 주민뿐만이 아니라 전 국민이 참여하는 선거로 만들어주십시오.
울산 남구에 아는 사람 다 찾아서, 옥동·신정4동 사는 사람 다 찾아서 투표하라고 권유해 주십시오. 기호 1번 최덕종, 꼭 투표해서 반드시 당선시켜 달라고 독려해주십시오.
거대한 강물도 결국은 작은 물방울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한 분 한 분의 힘을 모아, 최덕종 후보와 함께 반드시 이기겠습니다. 그렇게 잘못된 정부에 확실히 경고하고, 퇴행을 막고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내겠습니다.
2:00:30지금 재생 중
[LIVE] 역사는 늘 불의를 꺾고 승리했습니다
조회수 5.2만회스트리밍 시간: 10시간 전
40:36지금 재생 중
[LIVE] 울산 남구는 실력자 최덕종에게 맡겨주십시오!
조회수 3.1만회스트리밍 시간: 14시간 전
40:55지금 재생 중
[LIVE] ‘대한민국 미래 자동차 르네상스’에 마중물을 붓겠습니다
조회수 4.2만회스트리밍 시간: 16시간 전
1:02:25지금 재생 중
[LIVE] 대한민국 산업화의 엔진이자 수출 신화의 상징, 울산에 왔습니다
조회수 4.3만회스트리밍 시간: 20시간 전
#이재명 #오늘의한마디
이재명19시간 전
<대일굴욕외교 규탄 범국민대회 일정 안내> 망국적 한일야합을 둘러싸고 의혹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릴 수 없습니다. 토요일, 서울광장으로 모여 주십시오. 역사를 팔아 미래를 살 순 없습니다. 저와 민주당도 함께하겠습니다. - 일시 : 3월 25일(토) 오후 5시 - 장소: 서울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