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거대 미만성b세포 투병중이세요. 68세.
3차 항암 후에 받은 중간검사(pet ct)에서 완전관해 받으셨어요. 그 후로 예정된 6차까지 항암치료는 최근에 완료했구요. 아직 최종 검사는 안한 상태에요. 교수님은 추가로 방사선치료 얘기는 없으시구요.
혹시 중간,최종검사에서 완전관해 받았는데도, 보이지 않는 미세잔존암으로 인한.. 재발 방지차원으로 항암 6차후에도 추가로 방사선 치료를 하신분 계신가요?
방사선치료는 항암치료보다는 덜 힘들까요?
완전관해 상태에서도 재발 방지차원으로 추가 방사선치료를 받는게 나을까요?
첫댓글 저희도 6차로 완전관해 판정 받았는데요 추가 방사선이야긴 따로 없으셨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저희도 따로 얘기가 없으시네요. 관해 유지되셔서 쭉 건강하세요!
저희도 4차 완전관해 판정받았는데 만약 암덩어리 사이즈가 커서 남아잇음 방사선 한다하셨는데 없어져서 안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희도 그런식으로만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앞으로도 완치되시고 쭉 건강하세요~!!
@플랫화이트 감사합니다! 완전관해 되셧을거에요! 건강하십쇼!
전 3차후 완전관해, 6차후 완전관해후 방사선 15회 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재발 방지목적으로 방사선 치료 하고싶기도 한데, 교수님께 물어봐야겠어요. 남은 기간에도 쭉 재발없이 건강하시기를요!!
저는 6차 후 검사에서 흐릿한 뭔가가 조금 보인다고 해서 2차 더 하고 방사선 해야겠다고 하셨는데, 8차까지 후 아무것도 안 보인다고 치료종료했습니다.(3기). 방사선 해도 재발되는 분 있고, 안 해도 재발 안 되는 분 있더라구요. 주치의 샘이 보시고 결정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항암약물치료든 방사선 치료든 모두 부작용이 있어서요. 쾌차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재발이 참 걱정되네요. 관해 유지하여 쾌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