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인생이고 제가 결정해야하지만 ㅜ 자꾸 고민이 들어 미치겠네요 ..이렇게 불안해본적도 없고..
비법비경영 /30세 /여자 입니다
인사와 전혀 상관없는곳에 재직하다 일과 공부가 병행이 안될듯하여 퇴사하고 준비했고 지텔프 취득후 1차 탈락했습니다.
내년 동차합격목표로 작년gs0기 행쟁과 인사 공부중인데요..할수록 하 미치겠다 퇴사괜히했나 이런생각이들면서 인생전체를 부정하며 자존감이 바닥치는데요
내년에 동차못하면 또32,33살이 될텐데 그때까지 부모님집에 살며 공부하기엔 멘탈이 못따라줄것같은생각에 방황중입니다.
이 와중에 9급공무원 고용직종도 고민중인데요ㅜ
둘 다 빡세게 공부한다면 9급 붙고(보장되진않지만 노무사2차확률보다 높을걸 생각하면) 월수입이 나오는 상태에서 장기적으로 노무사 공부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카페보니 이런 생각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신거같은데
불쌍하다 생각하시고 답변한번 부탁드립니다ㅜ 후
첫댓글 차라리 9급을 먼저 하시고 진입하세요! 9급도 힘든 시험이니 준비하시면서 내 공부구력도 테스트해볼 수 있고, 냉정하게 동차합격은 힘들거든요.. 지금 시작하는 시점에도 이렇게 불안하신데 시험 다가올수록 더 멘탈 터질거예요.
그리고 시험이란게 불확실성의 연속이라서 실제 합격하신 분조차도 합격확신을 시험 치고서나서도 못하거든요. 지금 나이에 대한 조바심도 있으시면 시험 다가올수록 ‘무조건’ 합격해야한다고 생각하실텐데 합격엔 운도 많이 작용하고, 기타 변수들도 작용해요. 내 노력만으로 온전히 합격이란 결과가 주어지진 않습니다.
그러니 일단 안전망을 만들어두시고 병행하시는 편이 여러모로 좋아보입니다.
다른 커리어 없이 원래 재직하던 곳도 대기업 아니시면 9급이라도 진지하게 고려해 보세요 여자 32에 커리어 중단은… 이후에 뭐 하기도 쉽지 않을 것 같아요 막상 9급 붙으시면 거기 안주해서 더 공부하기 어려우실 수 있지만요
9급하면서 공부하긴 어려울거에요
노무사 하세요.
1차 떨어져서 힘드셔서 그런거예요..저도 그랬거든요
이미 퇴사하신 이상 노무사 수험에 전념하세요.
경제적인 부분이 부족하면 중간중간 단시간 알바를 하더라도요.
9급 노무사 병행은 그냥 희망고문을 두 개 돌리는 것 이상의 의미가 없어보여요. 9급 붙는다는 보장이 없을뿐더러 붙더라도 노무사 공부하기 위해 또 퇴직을 고민하시게 될 겁니다.
조금 더 인생을 살아본 입장에서.. 정말 현실적인 조언이라고 생각드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29 17:07
저도 29살에 하고싶은게 생겨서 퇴사하고 도전하다가 실패하고 다시 그전에 일하던 직종으로 32살인가 재취업했었어요. 그래도 전혀 문제 없었답니다. 저는 지금 40대 입니다만 ^^;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 퇴사하고 3년간 노무사 공부를 했었으면 내가 지금 이나이먹고 이고생 안할텐데 ㅋㅋㅋ 하는 생각을 가끔 하는데요. 해드리고 싶은말은 너무 불안해 하지 마시고, 부모님께도 너무 죄책감 갖지 마시고 목표가 생기셨음 그냥 걸어가셔도 되요. 지나고 나면 늦은것도 아니고, 불안해할것도 아닙니다 ^^ 최종목표가 노무사라면 9급 기웃거리지 말고 노무사에 올인하는게 시간절약, 돈절약, 에너지절약, 그리고 효도하는 길인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2.20 16:20
혹시 쪽지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8.14 02:41
@뿌우 이제 확인해서 쪽지 답장했어요
저랑 똑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저도 될까 라는 걱정으로 진입 계속 고민중인데 혹시 노무사 준비하실거면 같이 스터디 메이트 하면 어떨까요? ㅠㅠ (원래 공부잘하던 사람도 아니고 나이는 먹어가고 N년차 준비할까봐 그만둘까 생각도 드네요..)
쪽지드릴게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1.15 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