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귀농 푸른세상 원문보기 글쓴이: 다오네6016
다래.오디.복숭아 효소로 만든 다오네 웰빙 장아찌원액. 번거롭게 다시 끓여줄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어떠한 재료에든지 다오네 웰빙 장아찌원액만 부어주시면 장아찌가 된답니다. 집에서 저희가족이 해먹는것인데 지인들이 드셔보시구서 짜지도 않고 각각 재료마다 고유에 향과 식감이 살아있어서 누구나가 좋아하게 될것 같다는 소리에 자신감을 얻어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다래 오디 복숭아 를 발효 시켜서 하는것이기에 어느것 못지않게 웰빙이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답니다. 전혀 색소라든지 방부제는 일체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은 원액이며 순수한 국내산이랍니다.
다래 오디
복숭아
1차 발효를 거쳐 이차 숙성을 하여 그효소로 장아찌원액을 만듭니다.
곰취 장아찌를 담는방법 ~ 곰취를 살짝 데쳐서 물기를 뺀후 다오네 장아찌원액만 부어주면 된답니다 다시 끓여서 붓지 않아도 됩니다.
고추 장아찌담는법 ~고추를 깨끗히 손질하여 물기를 뺀뒤 아래부분을 포크나 이쑤시개로 찔러서 그릇에 담아 준비한뒤 다오네 장아찌원액만 부어 주시면 됩니다.
모듬 장아찌 오이 양파 파프리카 고추 셀러리를 준비하여 다오네 장아찌원액을 부어준뒤 하루만에 먹어도 됩니다.
두릅 장아찌 담는법 두릅을 살짝 데쳐서 물기를 뺀뒤 다오네 장아찌 원액을 부어주면 됩니다. 양파를 손질하여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다오네 웰빙 장아찌 원액을 부어줍니다~
접시로 누른뒤 뚜껑을 덮어주면 끝입니다~
깻잎을 앃어서 물기를 제거한후 다오네 원액을 부어주면 장아찌 완성~~
무우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뒤 다오네 웰빙 장아찌원액을 부어주면 완성~~ 삼겹살과 각종 고기드실때 같이 곁들이면 아주 딱이랍니다~
냉면과 같이 드시면 아주 좋아요~~
부추를 손질하여 물기를 뺀후 다오네 원액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요즘 수박이 너무 비싸서 먹고 남은 껍질을 버리려하니 너무 아까워서 장아찌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껍질을 익은 부분이 하나도 없이 깨끗히 손질하여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용기에 담고 다오네원액을 부어만 주면 됩니다~ 푹 잠기도록 잘 눌러주세요~~
몇일이 지나서 꺼내어 먹어보니 정말 아삭하고 상큼한것이 말하지 않으면 무엇인지 모를정도였다 추천하고 싶은 장아찌랍니다~버리지 마시고 만들어 보세요~~
복숭아를 깨끗하게 손질하여 물기를 뺀후 적당한 크기로 자른뒤 그릇에 담아 줍니다~~
약을하지 않아서 요렇게 벌레먹은것도 나온답니다~
다오네 웰빙 장아찌 원액을 부어주면 완성 입니다~
완성된 모습이랍니다~
복숭아가 뜨지 않도록 눌러주세요~~
복숭아 양파장아찌(고추장) 마늘쫑 장아찌 곰취 장아찌 톳 장아찌 취나물 장아찌 엄나무순 장아찌
파프리카 장아찌판매 1Kg:25.000원
장아찌를 만드실때 물기를 필히 없는 상태에서 담굼하세요
1kg 28,000원 1kg 1kg 28,000원 28.000원 1kg 28,000원 톳 장아찌 . 복숭아 장아찌 복숭아 양파장아찌 마늘쫑 1kg 1kg 1kg 1kg 15,000원 20.000원 25.000원 20.000원
효소 부족하면 빨리 늙는다 온몸이 나른하고 좀처럼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매사에 의욕이 없고 늘 몸이 무겁게 느껴진다.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도 똑 부러지는 원인을 알수 없다. 이런 사람이라면 건강을 위해 효소에 관심을 가질만하다.
효소(엔자임.enjyme)는 우리몸 안에서 벌어지는 거의 모든 대사 활동에 관여하는단백질이다. 자신은 변화하지 않으면서다른 물질의 화학반응 속도를 빠르게 하는 촉매 같은 구실을 한다. 한마디로 단백질로 만들어진 촉매인 샘이다. 예컨대 침 속에 있는 아밀라아제는 녹말을 맥아당이나 포도당으로 분해해 소화를 돕는 효소다. 이런 특성 때문에 효소는 음식소화.세포형성.해독.살균 등 몸안에서 일어나는 각종 생화학 반응을 활성화 하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물질이다.
또 효소가 없다면 각각의 영양소는 제 기능을 발휘할수 없다. 그러니 효소가 부족하면 온몸이 나른하고 쉬 피로해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신현재 조선대 생명과학 공학과 교수는 우리 몸에 효소가 부족하면 빨리 늙는다며 몸속에 효소를 많이 저장하는 것이 건강하게 사는방법의 하나 라고 말했다.
다래나무수액효능 박용서교수(목포대)는 야생다래와 참다래의 성분 분석에 관한 연구논문을 통해 다래수액은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미노산. 비타민C 등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약수로 여성의 골다공증과 당뇨병.위장병.심장병.등에 탁월한 효과는 물론 이뇨작용이 고로쇠 수액을 능가해 몸속의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밝혔었다.
다래 수액은 특히 30~40대 여성의 성기능 장애 (질건조)에 효능이 있으며 알카리성이어서 산성화된 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참다래 수액은 3개월 이상 식수를 마시는 정도로 음용하면 효능을 볼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 경상대학교 쟈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성낙주 교수가 성분을 분석하였다. 참조 <서부지방산림관리청과 경상대학이 공동 연구 분석한 다래나무 수액 >
성분 분석 결과 * 건강 음료로 널리 인식되어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는 고로쇠 수액과 비교해 볼 때 물리·화학적 성질은 대체적으로 비슷한 경향을 나타내었다.
<표 1> 물리 화학적 성질 (단위 : %)
* 유리당 함량에 있어서 인체에 빨리 흡수되어 에너지화하는 유익한 포도당(Glucose) 및 과당(Fructose)의 함량이 고로쇠나무 보다 각각 9배, 23배로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월등히 높았다. <표 2>유리당 함량 (mg : 100mg)
* 전체 무기물(미네랄) 함량을 비교해 볼 때 다래나무 344.7mg/ℓ에 비해 고로쇠나무는 186.25mg/ℓ 정도이며, 일반적으로 4대 미네랄이라고 일컫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의 함량이 다래나무 수액 중에는 전체 함량의 87%를 차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표 3> 무기질 함량 (mg : ℓ)
* 인체 보건 건강에 크게 기여한다는 10대 주요 무기물을 살펴보면 고로쇠나무의 경우 망간(Mn), 마그네슘(Mg), 인(P)은 전혀 분포하지 않는 데 비해 다래나무 수액은 10대 주요 무기물이 전부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칼슘, 나트륨, 철, 마그네슘 등은 약 3배에서 약 405배 가량 많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 고로쇠나무와 자작나무비교
커스를 윗쪽으로 올려서 상품설명을 윗쪽에 기록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