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전에 봤었는데 요즘 시험때라..ㅡㅡ;
다들 바쁜가봐요..
그럼 시간 많은 제가..
허접하지만.. 만든거..
올려드릴께요..^^ link
근데요..ㅡㅡ;;
fla파일은 용량이 커서..ㅡㅡ;;
(8mb네요.. 사운드 땜에)
카페 자료실에도 못 올리고 홈피 자료실에도 못 올리고..
일단 source는 여기에 올릴께요..^^
거기 동그라미 모양의 PAN하구요..
슬라이드 (GAIN)은 플래시에서 기본 라이브러리로 제공 되는거예요..^^
//여기 부턴 소스코드인데요..
//이건.. 메인타임라인의 첫프레임에 있는거구요..
//setInterval 함수를 제어하기위한 ID입니다.
var intervalID;
//사운드 play 위치를 저장하는 변수
var position = 0;
//사운드 객체 생성
var testSound = new Sound();
//사운드가 끝났을 때 호출되고..
//호출한 setInterval 함수를 제거시킵니다.
testSound.onSoundComplete = function() {
clearInterval(intervalID);
};
// linkage사운드를 붙입니다.
testSound.attachSound("test");
// 사운드가 얼마만큼 play 되었는가 체크
var soundCheck = function () {
position = testSound.position;
// trace(testSound.position);
};
// 볼륨 제어 (GAIN 슬라이드바에서 호출)
var setSoundVolume = function (level) {
testSound.setVolume(level);
};
// 스피커 왼쪽 오른쪽 제어 (PAN 동그라미(?)에서 호출)
var setSoundPan = function (level) {
testSound.setPan(level);
};
//play 버튼에서 실행
var playBt = function () {
// trace(position+"replay");
// 사운드 위치 체크를 하는 함수를 호출
intervalID = setInterval(soundCheck, 10);
// 사운드를 시작위치(position)에서 play 시킵니다.
testSound.start(position/1000, false);
};
//pause 버튼에서 실행
var pauseBt = function () {
// 사운드 위치 체크하는 함수를 제거
clearInterval(intervalID);
// 사운드를 멈춤
testSound.stop();
};
//stop 버튼에서 실행
var stopBt = function () {
// 사운드 play 위치를 체크하는 함수를 제거
clearInterval(intervalID);
// 사운드 멈춤
testSound.stop();
// 위치를 0으로 만들어줌
position = 0;
};
stop();
//글구.. PAN하구.. GAIN에서는..
//PAN => 첫 프레임 스크립트의 마지막에 보면..
sound.setPan(level);
가 있는데요.. 이걸
sound.setPan(level);
_parent.setSoundPan(level);
로 바꿨구요..
//GAIN => 이거의 첫프레임에두..
sound.setVolume(level);
가 있는데요.. 이걸
sound.setVolume(level);
_parent.setSoundVolume(level);
로 바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