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 Sony와 Amazon이 잠재적으로 플레이를 하면서 NFT는 다음 시장 물결을 타고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securities 저자 가우라프 로이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NFT 또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의 가격이 고블린 모드로 전환됨에 따라 브랜드는 디지털 수집품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이달 초 메타는 한때 '메타버스' 미래의 일부로 NFT를 홍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NFT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리시 수낙 총리가 제안한 정부 지원 "영국을 위한 NFT"를 출시하려는 영국의 계획도 보류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원래 2022년 여름에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마감일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재무부 경제장관 앤드류 그리피스(Andrew Griffith)에 따르면 왕립 조폐국은 현재 NFT 출시를 진행하지 않고 있지만 제안은 계속 검토될 것입니다.
재무부 선정 위원회 의장인 Harriet Baldwin은 NFT에 투자하는 것이 모든 돈을 잃을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한 유권자에게 현명한 결정임을 시사하는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하면서 프로젝트에 대한 의구심을 표명했습니다. 영국을 위한 NFT 개념은 모호했으며 NFT가 어떻게 기능하거나 활용되는지에 대한 왕립 조폐국이나 재무부의 설명이 없었습니다.
계획이 처음 발표되었을 때 더 자세한 내용은 곧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노동당 의원과 레이첼 리브스 (Rachel Reeves) 그림자 총리와 같은이 계획에 대한 비평가들은 Sunak의 우선 순위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들은 국가가 심각한 생활비 위기에 직면한 상황에서 정부가 NFT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대신 더 시급한 문제에 집중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차질에도 불구하고 Reddit은 "디지털 수집품" 아바타를 계속 홍보하고, 세서미 스트리트는 NFT 협업을 발표하고, 스타벅스는 Odyssey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00개의 NFT를 매진하는 등 다른 회사들이 NFT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소니, NFT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고 또 다른 특허를 출원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의 모회사인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사용자가 여러 게임 플랫폼에서 NFT를 전송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레임워크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게임 플랫폼 간 디지털 자산 전송 및 사용을 위한 NFT 프레임워크"라는 제목의 이 특허는 NFT를 게임 플레이에 통합하여 스킨 및 기타 인기 있는 게임 내 기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또한 NFT 소유권을 서로 다른 최종 사용자 엔터티 간에 이전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시뮬레이션 및 플랫폼에서 더 큰 유연성과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허 초록에 따르면 프레임워크는 첫 번째 최종 사용자 엔터티가 NFT가 제공될 컴퓨터 시뮬레이션 내에서 작업을 수행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렇다면 NFT는 최종 사용자 엔터티에 제공되어 소유권도 이후에 이전될 수 있으므로 디지털 자산은 여러 다른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여러 다른 컴퓨터 시뮬레이션 플랫폼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NFT 프레임워크가 구현되면 PlayStation 5 사용자가 플레이하는 주류 게임 타이틀에 흥미진진한 새로운 사용 사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12년 2022월 현재 전 세계 PlayStation Network의 총 활성 사용자 수가 <>억 <>,<>만 명을 넘어선 이 특허는 게임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특허는 NFT가 PS4에서 PS5에 이르기까지 세대 간에 사용될 수 있으며 업적 및 토너먼트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언급합니다.
인상적으로 게이머는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 헤드셋 및 VR과 같은 장치 간에 게임 내 자산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일본의 다국적 기술 대기업의 관심은 수년 동안 수많은 파트너십과 상표 등록을 통해 분명해졌습니다. 이 회사는 Web3 공간에서 입지를 넓히고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초기 블록체인 기반 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2023월 이 회사는 모션 추적 웨어러블을 출시하여 게이머가 실시간으로 몸으로 아바타를 제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년 <>월, 인터넷 제공업체 부서인 Sony Network Communications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Astar와 협력하여 실제 유용성으로 NFT 및 DAO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 회사를 위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NFT 관련 특허가 출원되면서 Sony는 게임에서 암호화 및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계속 탐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허가 승인되면 다양한 게임 생태계에서 더 큰 상호 운용성과 유연성을 위한 길을 열어 사용자가 여러 플랫폼에서 원활한 NFT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존도 NFT 싸움에 뛰어들다
NFT 열풍의 인기가 줄어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술 대기업 Amazon은 자체 NFT 아트 갤러리의 출시를 제안하는 소문과 함께 NFT 통합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Amazon의 수백만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Web3 기술의 대량 채택을 향한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코인데스크 보고서에 따르면 매니징 에디터에게 보낸 이메일은 아마존의 NFT 통합을 확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메일은 공식 Amazon 웹사이트에서 호스팅되는 갤러리에 예치된 디지털 토큰을 강조했으며 NFT가 잠금 해제되면 재판매 기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갤러리 및 재판매 페이지에 대한 이메일에 제공된 링크가 끊어지면서 정보의 흐름이 걸림돌에 부딪혔습니다.
Amazon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소문은 몇 주 동안 소용돌이치고 있으며 출시 날짜가 24월 <>일이라는 보고서가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관련 NFT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Amazon Digital Marketplace"라는 탭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CEO 앤디 재시(Andy Jassey)는 2022년 <>월 NFT가 "계속해서 매우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개방성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앞으로" 암호화폐 통합의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NFT를 Amazon 플랫폼에 통합하면 사용자가 토큰화를 사용하여 디지털 아트, 만화, 영화, 음악, 책 및 사진을 사고 팔 수 있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Amazon Prime을 지원하는 모든 장치에서 NFT 아트 컬렉션에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은 NFT 사용을 위한 돌파구가 될 수 있습니다.
NFT 슬럼프 살펴보기
NFT는 예술 작품, 음악 앨범 또는 트윗과 같은 고유한 항목 또는 콘텐츠의 소유권을 나타내는 디지털 자산 유형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이나 기타 암호화폐와 같은 대체 가능한 토큰과 달리 각 NFT는 유일무이하며 일대일로 다른 것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NFT 판매의 초기 사례 중 하나는 사용자가 고유한 디지털 고양이를 사고, 팔고, 거래할 수 있는 크립토키티 게임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너무 유명해져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막고 거래 수수료가 급증했습니다.
그러나 2021년 69월 Christie의 경매장에서 아티스트 Beeple이 디지털 아트워크를 2021,<>만 달러에 판매하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유명 판매가 헤드라인을 장식하면서 NFT가 널리 채택된 것은 <>년이 되어서였습니다. NBA는 또한 팬들이 농구 경기에서 독특한 순간을 사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NBA Top Shot이라는 자체 NFT를 만들었습니다.
NFT의 부상은 블록체인 기술의 인기 증가, 디지털 수집품 및 예술에 대한 관심 증가, 제작자가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의 작품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치솟는 가격이 많은 사람들을 끌어 들였고 그 이후로 극적으로 하락했다는 것입니다.
2021년 암호화폐 겨울 동안 NFT 매출은 같은 해 12월에 사상 최고치인 1억 달러를 기록한 후 2021년 12월에 약 6억 달러로 <>개월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암호화폐 약세장은 NFT와 암호화폐 모두에 가혹했지만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인기 있는 NFT를 살펴보면 큰 변동 없이 가치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NFT조차도 사상 최고치(ATH)에서 상당한 하락을 겪었습니다. 예를 들어, 지루한 원숭이 요트 클럽 (BAYC)은 최고점에서 77 % 하락했으며 현재 $ 103k 이상에서 $ 460k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크립토펑크는 평균 가격 약 $75k에서 $400k 바로 이상으로 100% 하락했습니다. 한편, 문버드와 클론X는 ATH에서 각각 94.6%와 94.1%를 하락시켰다.
반대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상위 암호화폐는 고점에서 각각 59.51%와 64.19% 하락하여 더 나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암호화 자산은 NFT보다 유동성이 높기 때문에 거래량이 더 많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지표인 NFT를 사용하는 총 신규 주소 수는 6월 말 000,81개에서 590월 말 <>,<>개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한편,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메이저는 거래량과 사용량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입양의 새로운 물결
NFT는 Gucci, Nike 및 Adidas와 같은 여러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에서 수용되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NFT는 채택이 느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아직 수명주기의 초기 단계에 있고 많은 브랜드가 여전히 개념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소수의 "매버릭 브랜드"와 개인만이 PR 가치를 위해 NFT를 채택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시장에 뛰어들기 전에 시장이 어떻게 성숙하는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NFT는 브랜드 참여에 대한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소프트웨어 회사 HubSpot의 보고서에 따르면 브랜드 참여를 위해 NFT를 사용한 마케팅 전문가의 39%가 사용한 모든 도구 중에서 NFT가 가장 높은 투자 수익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약세장이 지나고 가격이 다시 강세를 보이고 사람들이 NFT로 돌아오면 더 많은 대형 브랜드가 NFT 공간에 발을 들여놓을 것이며, 이는 더 많은 브랜드가 사용자 참여를 위해 NFT를 사용할 가능성을 탐색하고 고객, 특히 주요 타겟 고객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독점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득할 것입니다.
한편, NFT 시장에 대한 Sony와 Amazon과 같은 기술 대기업의 최근 관심은 이 기술이 계속 유지될 것임을 분명히 나타냅니다. 진행 중인 암호화폐 겨울 동안 인기와 채택이 감소했을 수 있지만 NFT가 디지털 자산을 구매, 판매 및 소유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잠재력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주요 업체의 지원으로 NFT에 대한 새로운 채택 및 사용의 물결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며 시장에서 혁신과 성장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NFT가 어떻게 계속 진화하고 디지털 환경을 재편하여 제작자, 수집가 및 투자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창출하는지 보는 것은 흥미진진할 것입니다.
저자 가우라프 로이
Gaurav는 2017년에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 암호화폐 공간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암호화폐의 모든 것에 대한 그의 관심은 그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전문으로 하는 작가로 만들었습니다. 곧 그는 암호화 회사 및 미디어 아울렛과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배트맨의 열렬한 팬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