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생기부에 적힐꺼 보고서로 써서 재출해야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떠오르는게 없어요 ....... 제발 추천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첨엔 기억망각곡선 식 미분해서 나오는거 하려고 했는데 너무 금방 끝나버리는거 같아서요... 수2에서 교사와 관련지을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용 ㅠㅠㅠㅠㅠㅠㅠ
첫댓글1. 수2 주요 개념들(미분, 도함수, 적분 등등) 사전식으로 설명 정리해서 친구들과 공유하기 - 일종의 멘토 역할인거죠 2. 아예 수2 심화적으로 학습하기 (구분구적법, 또는 수2 과정에는 없는 지수로그함수의 미분법 조사해보기 등) - 학업역량 강조 3. 교과서 귀퉁이에 있는 수2 개념 활용 사례들 조사해보기(컴퓨터, 미래과학 기술 관련 내용이면 그걸 어떻게 교육에 적용시킬 지 교육방안 연관지어 고민해보기) 4. 미적분학이 불안정했던 근대 사회의 영향을 받아 등장하게 되었거든요.(관련 사상 : 라이프니츠의 단자론 / 배경 간단 요약 : 미분을 통해 직선의 기울기를 구하기 = 불안정한 곡선 형태 속에서 확실한 정보를 찾기 = 불안정한 근대 사회 속에서 현실적인 문제 해결 방안 찾기 로 연결될 수 있어요) 그런 배경 서술하고 그 배경 속 교육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조사해보기?
현 고3이고 교대랑 윤리교육과 같이 준비하는 입장인데, 철학적 개념이랑 수학적 불연속 개념 연관지어서 해석하는 활동도 진행해보고 4번 관련해서 근대 이성주의 윤리와 연관지어 미적분학을 탐구하는 활동도 했어요. 도움이 됐을런지는 모르겠네요 생기부 마무리 화이팅하셔요!! 그리고 제가 써준대로만 하기보다는 본인 생기부 흐름 보고 본인만의 아이덴티티도 추가해서 멋진 활동하셨음 좋겟네요
첫댓글 1. 수2 주요 개념들(미분, 도함수, 적분 등등) 사전식으로 설명 정리해서 친구들과 공유하기 - 일종의 멘토 역할인거죠
2. 아예 수2 심화적으로 학습하기 (구분구적법, 또는 수2 과정에는 없는 지수로그함수의 미분법 조사해보기 등) - 학업역량 강조
3. 교과서 귀퉁이에 있는 수2 개념 활용 사례들 조사해보기(컴퓨터, 미래과학 기술 관련 내용이면 그걸 어떻게 교육에 적용시킬 지 교육방안 연관지어 고민해보기)
4. 미적분학이 불안정했던 근대 사회의 영향을 받아 등장하게 되었거든요.(관련 사상 : 라이프니츠의 단자론 / 배경 간단 요약 : 미분을 통해 직선의 기울기를 구하기 = 불안정한 곡선 형태 속에서 확실한 정보를 찾기 = 불안정한 근대 사회 속에서 현실적인 문제 해결 방안 찾기 로 연결될 수 있어요) 그런 배경 서술하고 그 배경 속 교육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조사해보기?
이외에도 수2랑 다른과목 엮어서 융합수업 지도안 짜기 등등?
현 고3이고 교대랑 윤리교육과 같이 준비하는 입장인데, 철학적 개념이랑 수학적 불연속 개념 연관지어서 해석하는 활동도 진행해보고 4번 관련해서 근대 이성주의 윤리와 연관지어 미적분학을 탐구하는 활동도 했어요. 도움이 됐을런지는 모르겠네요 생기부 마무리 화이팅하셔요!! 그리고 제가 써준대로만 하기보다는 본인 생기부 흐름 보고 본인만의 아이덴티티도 추가해서 멋진 활동하셨음 좋겟네요
@교대목표생 댓글 너무 감사해요 ~~~~! 결국 지니계수와 정적분 연관시켜서 심화학습 하고 알게되고 느낌점에 교사와 관련지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