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중 각 노선에 공급하는 전류가 아닌것을 모두 고르시오.
1) 1호선(smsc) - 직류 1500v
2) 2호선 - 직류 1500v
3) 3호선(knr) - 교류 25000v
4) 4호선 (knr) - 교류 25000v
5) 8호선 - 직류 3000v
2. 다음 각 노선의 연결선로 중 옳은 것을 모두 고르시오.
1) 1,2호선 - 왕십리
2) 3,4호선 - 충무로
3) 5,8호선 - 천호
4) 6,7호선 - 공릉
5) 3,분당선 - 수서기지
3. 다음 각 노선의 차량기지가 바르게 연결된 것은?
1) 1호선(knr) - 군자기지
2) 2호선 - 지축기지
3) 3호선(smsc) - 신정기지
4) 3호선 (knr) - 구로기지
5) 4호선(knr) - 시흥기지
4. 열차 화재의 발생 시 대피하는 방법 중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법을 고르시오.
1) 깊은 역사에서는 무조건 지상으로 대피
2) 깊은 역사에서는 무조건 선로로 대피
3) 가만히 있는다.^^
5. 각 노선별로 차량의 종류가 모두 쓰인 것은?
1) 1호선 철도공사 소속 - 저항(중, 신, 개조)
2) 2호선 - gec chopper
3) 3호선 철도공사 소속 - vvvf(melco)
4) 4호선 서울메트로 소속 - vvvf(IGBT)
6. 운영기관이 바른 것은?
1) 1호선 철도공사 - 서울메트로 구간 중 지하서울역~지하청량리역을 제외한 나머지 구간
2) 2호선 - 본선만
3) 3호선 철도공사 - 삼송~대화를 제외한 나머지 구간
4) 4호선 철도공사 - 4호선 전구간
7. 국철을 영어로 표기하면?
1) SMSC
2) SMRT
3) KNR
*문제를 많이 내본 적이 없어서... 조금 쉬울지라도 풀어주세요. ^_^*
첫댓글 1. 번 5번 2. 2번/ 3번/ 5번 3. 5번 4. 1번 5. 1번/ 2번 6. 1번 7. 3번
1번 3 /2번 2,3,5 /3번 5/ 4번 1 /5번 3 /6번 1/7번 3
1번 3,5/2번2,3/3번 5/4번 1/5번 3/6번 1/7번 3
패스..
1. 3, 5 / 2. 2 / 3. 5 / 4. 1 / 5. 3 / 6. 1 / 7. 3
1번.5 / 2번.2 / 3번.1,5/ 4번.1 / 5번.1(일부),3(?), / 6번.1 / 7번.3 //약간의문이 가는게 5번에 vvvf(melco)가아니라 vvvf(GTO)아닌가요?
GTO는 1,4,분당선 납작이 차량 아닌가요?
4호선 IGBT 차량이 존재합니다만?
4호선 IGBT 차량은 철도공사 차량에만 존재하죠
딴지지만 이분은 문제를 은근히 헷갈리게 만드셨네요. ㅋㅋㅋ 6 - 3번문제 얼핏 보면 맞는 것 같아 보인다는...
'제외한'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잘 읽어보세요. ^^
1-1,2,5 2-2,3 3-5 4-2 5-1(?) 6-1 7-3(Korea National Raiload)....1번부터 문제 참 어렵습니다
1번 3, 2번 2 and 5, 3번 5, 4번 2, 5번 4, 6번 1, 7번 3 입니다...
모두고르시오 라는 것은 님께서 읽지 않은 것 같군요.
윽...1번 3 and 5 수정...
1번 3,5 / 2번 2,5 / 3번 5 / 4번 2 / 5번 4 / 6번 1 / 7번 3
*참고로 국철은 국유철도의 약어로써, 철도공사가 민영화됨에 따라 현재는 엄밀히 따지면 통용되지 않는 이름입니다.
1-3,5,2-3,5,3-5,4-2,5-3,6-1,7-1
제 생각에는 문제 4번은 정답이 2번이 아닐까요?(대피하는 방법은 사람의 판단이므로 정답은 없습니다.) 대구 지하철 참사 때 선로로 대피하여 옆에 있는 역으로 가서 생존한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2번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시나 건너뛰기..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