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의 수신 불량 문제가 발생한 지 약 두 달 만에 애플이 입장을 냈다. 애플은 8일 “LG유플러스의 일부 고객에 영향을 미치는 이슈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 애플은 피해 대상을 LG유플러스의 일부 고객으로 제한했다. 수신 불량의 원인이 스마트폰 제조사가 아닌 통신사에 있다고 보는 것인지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다.
일부 아이폰13 이용자들은 전화를 걸었을 때 화면이 뜨지 않고 진동이나 벨소리도 없다는 불만을 제기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0월 중순 이런 문제를 접수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일부터 원하는 고객에게 아이폰12를 무료로 빌려주고 있다.
애플은 지난달 17일 아이폰 운영체제(OS)인 iOS의 업데이트 버전(iOS15.1.1)을 배포했다. 당시 “통화 끊김 문제를 개선한다”는 짧은 설명을 붙였다. 이번 OS 업데이트가 수신 불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